주관적인느낌으로 순정 휠타이어 기준 16인치였던 md의 코너링 느낌, 15인치인 ad코너링 느낌 비슷한듯 합니다.
도어 여닫을때 느낌은 md는 빡빡한 느낌이고 ad는 부드럽고 좀더 무거운 느낌? 이것은 동승한 몇분이 공감한 부분
같은 엔진 같은 6단미션이라는 것 알지만 md와 ad 미션 부분에서 미세한 차이긴 느껴집니다.특히 감속하며 정지까지 엔진브레이크 걸리는 느낌,,
하체 부분은 같은 출퇴근 거리를 다니며 비교해보니 ad가 미세하게 탄탄한 느낌?
승차감은 엠디가 더 말랑말랑 좀더 편했던것 같아요^^
운전할때 승차공간이나 착좌감은 md가 개인적으로 편했던 느낌 왜냐면 md는 좀더 감싸주는 아늑한 느낌인 반면, ad는 일단 수납공간에서 md에 졌습니다.ㅋㅋ콘솔박스 용량만 봐도 답 나옵니다.
회원님들 모르는 사실 알려 드릴게요.md 흡기라인 보면 고무로 된 부분이,ad 흡기라인 부직포 재질이구요
휠하우스커버 md는 풀플라스틱.ad는 부분 부직포?재질
엔진을 잡아주는 미미부분은 ad가 더 굵고 크게 지탕하는듯 보이구요
야간 운행시 확실히 md할로겐클리어 램프보다,ad할로겐 프로젝션이 더 시인성이 낫네요.
엔진룸 열어보면 md는 램프 전구 갈기 힘들정도로 엔진룸이 공간여유 부족,ad는 여유공간 많아서 손이 쑥쑥 여유있어요.
물론 본네트가 길어진 ad지만 a필러 각도를 세웠고 md는 a필러각도가 누어있는 차이일 뿐, 같은 아반테 크기 이죠.공간 장난
결론은 같은 아반테 급이고, 좀더 개선된 것은 사실.
차는 딱 돈 값대로 만드는 듯 해요.
그리고 ad는 신차라고 기다렸다 살 필요는 없는 듯요.
md에 비해 달라진건 차체.그 외에는 그저 비슷합디다.
수입차랑 가격이 비슷해졌지만 현x자동차 또 산 이유는 마지막으로 믿어 보는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