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팩트만 나열해 봅시다.
1. 경유는 미세먼지 1순위 문제가 아니다.
2. 타이어 브레이크패드 화력발전소등이 더 문제다.
지금 경유차 옹호하시는분들 주장은 이 부분들인데요.
근데 중요한걸 착각하시는거 같아서요.
경유가 미세먼제 문제 1순위는 아닌거는 맞지만 문제긴 하다는점.
그럼 다른거 부터 해결해야 되는거 아니냐고 주장하시는데
문제는 다른거는 해결이 불가능하다는점.
타이어는 완전 신소재 타이어가 나오기 전까지는 전혀 해결 불가.
브레이크 패드도 마찬가지 해결불가.
화력발전소도 우리나라 여건상 해결 불가. 태양열 풍력 이런 무공해 발전소는 우리나라 여건상 불가능.
그럼 원자력이라도 지어야 되는데 결사 반대. 고로 완전 신동력 자원 나오기전까지는 해결불가.
경유차량 줄이기 해결 가능.
정부에서 세수 올릴려고 수작부리는거도 일부 사실인거 같은데.
경유차도 줄이는게 맞아요.
그동안 주던 세제해택을 더이상 주지 않겠다는거고요.
더이상 디젤을 장려하지 않겠다는거죠.
이걸 가지고.. 디젤 값 올려서 미세먼지 줄이려는거라는 개소리 늘어놓는 디젤충들 그냥 노답..
디젤값만 올리는게 아니라 휘발유 값도 같이 내린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파워플랜트는 환경설비를 추가할 공간이 있기 때문에..
배출가스를 물을 통과하게 하면 됩니다.
미세먼지 물에서 모두 흡착 끝.
안할뿐이지....
사실상 석탄화력에서 미세먼지 제로는 불가능하고요.
lng를 사용하는 복합화력으로 전부 바꾸면 됩니다.
그렇게하면 전기요금이 많이 오르겠죠.
그것을 강화할 방법을 찾는것이 상식이 아니라는겁니까?
환경기술이 매우 발전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술자들은 이문제의 해결방법을 이미 갖고있을지도 모르고요.
우리나라 분진 제거 기술은 일본과 나란히 하는 최고 수준어쩌구 하던데...분진이 미세먼지인진 모르는건 죄송.
석탄 발전소 분진의 경우 90%회수 해서. 여자들 화장품 원료로 쓴다고.
들었음.
2위 화력발전소
3위 타이어,브레이크 패드
4위 디젤차 매연
5위 고등어 구이
GDI가 미세먼지 더 많다는 팩트는 어디갔죠?
그럼 GDI들부터 DPF같이 달던지 눌러버리고 MPI엔진으로 돌아가야 순리네요
그리고 제조업공장들 환경규제를 좀더 높이고, 수도권 규제를 해야 합니다..
이명박 부터 수도권 규제 마구잡이로 풀어서 공장들이 다시 수도권으로 과밀화 된것또한 큰문제중에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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