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접지면적과 접지력은 상관없음.
브레이크 사이즈와 제동능력은 상관없음.
마찰력 = 마찰계수 x 무게.
단 일반적으로 평편비 낮은 타이어들이 그립이 좋은 타이어가 많음.
넓어서 접지력이 좋은게 아니라 그립력 좋게 설계된(재질이나 패턴이) 타이어라 그런거임.
브렉끼도 사이즈 늘린다고 브렉끼 강력해지지 않음.
그럼 사이즈 큰거 쓰는 이유는?
한계를 높이기 위해서.
브렉끼던 타이어던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면 병맛됨.
사이즈가 커지면 열용량이 커져서 온도 올라가는데 시간이 더 걸림.
부가적으로 공기와 닿는 면적이 넓어져서 냉각도 빨라짐.
결론 : 그냥 코너한번 잡아 돌리고 고속 풀브레킹해서 바로 맛탱이 가면 사이즈가 문제가 아니라 타이어 종류 / 브레이크 패드 / 브레이크 답력등을 조절해야 됨.
그냥 코너한번 잡아 돌리고 고속 풀브렉킹은 잘 되는데 두세번 해서 맛탱이 가면 사이즈 키우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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