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Koup 10/01 14:19 답글 신고
    삼성때문에 기아 망한거 생각하면..에휴...
  • 레벨 일병 싸이버특공대 10/01 14:24 답글 신고
    헛소리자제
  • 레벨 대장 Koup 10/01 14:25 답글 신고
    기아 망하는데 삼성이 관여한건 다 아는사실인데 헛소리는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2 Kranjcar 10/01 14:27 답글 신고
    삼성때문에 망한게 아니라 펭귄때문에 망했죠. 삼성과 합병했으면 적어도 지금처럼 현대의 따까리로 생활하지는 않았을듯...
  • 레벨 대장 Koup 10/01 14:28 답글 신고
    삼성이나 펭귄이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블랙커피한잔 10/01 19:00 답글 신고
    기아자동차는 흑자도산 아닌가요???기아특수강때문으로 알고 있는데?????
  • 레벨 중령 1 동아일보 10/01 14:19 답글 신고
    국산차
  • 레벨 하사 3 하데스7 10/01 14:19 답글 신고
    씁슬함 ㅜ.ㅜ

    대우마크 까지 바꾼거 할수없는 일이지만 ,정말 현기아차말고는 국산차라고 말하기도

    애매한 이런국내자동차 시장 ㅜ.ㅜ
  • 레벨 대장 Koup 10/01 14:22 답글 신고
    미투
  • 레벨 병장 샤이니피 10/01 14:20 답글 신고
    역사에 남길라고 브랜드이미지때문에 안팔리는차 계속 그브랜드로 팔아야하는거?
  • 레벨 상사 1 spinnnnn 10/01 14:20 답글 신고
    현기도 뭐 유럽이다 미쿡이다, 밖에서 개발하는게 많은것으로..
    디자인 테스트 시뮬레이션 . 이런 개발단계까지 합치면,

    뭐 좀 에매해지는게..
  • 레벨 소위 2 Kranjcar 10/01 14:20 답글 신고
    국산차면 뭐하나요 자국민들 등쳐먹는데... 자국브랜드가 혜택은 커녕 봉이니...
    국산 이런거 다 필요없고 소비자가 좋은가격에 좋은차를 구입할수있으면 되는거죠.
  • 레벨 훈련병 딜리터 10/01 14:24 답글 신고
    20~30년 후도 내다 보실줄 아셔야쥬
  • 레벨 소위 2 Kranjcar 10/01 14:26 답글 신고
    과연 현대가 20~30년 후에도 달라질까요?
  • 레벨 훈련병 딜리터 10/01 14:31 답글 신고
    전 현대얘기 한게 아닌데..하여간 국내업체의 자주성이 사라져 가는 현상은 당장에는 좋은점이 다소 있을수도 있으나 길게 봤을때는 절대로 좋은 징조는 아닙니다..
  • 레벨 소령 1 e46mania 10/01 14:22 답글 신고
    그렇게 따지면 르삼도 외제고 대우도 외제고 쌍용도 외제네
  • 레벨 원사 2 NCC1701 10/01 14:25 답글 신고
    외국차지요
  • 레벨 중령 1 동아일보 10/01 14:22 답글 신고
    에쿠스 사고 싶다
  • 레벨 대장 Koup 10/01 14:23 답글 신고
    30대 아니신가요?
  • 레벨 중사 1 고양아멍해 10/01 14:24 답글 신고
    지못미
  • 레벨 원사 2 NCC1701 10/01 14:24 답글 신고
    예전에 망한회사 앰블럼 왜 달고 팔았는지 이제 알겠네.. 이런 글쓴이들 때문이겄지..
    아직도 위화감이 드시는가? 지엠에서 수녀동안 많은 배려를 한걸로 아는데..
    대우 마크가 시보레보다 나은게 뭐있나? 외국에서 사구려 취급받든 말든
    대우도 쓰레기 취급 받지 않았는가? 얼릉 바껴라 ps. 대우마크 중고차 하락세 조심스레예상 해봅니다
  • 레벨 대위 3 Olleh 10/01 14:54 답글 신고
    국산차 정의까지는 몰라도... 대우에 대해서는 공감
  • 레벨 원수 XLR8 10/01 15:04 답글 신고
    다른거 다 필요없다. Spiritually Korean이면 된거다..

    재규어도 인도차라고 말한건가? ㅋㅋ
  • 레벨 중장 XYZO 10/01 15:18 답글 신고
  • 레벨 병장 MiDoB 10/01 15:21 답글 신고
    마크리 앞 라이트 너무 크지않음??
  • 레벨 하사 1 X308 10/01 15:48 답글 신고
    대우가 살아 남지 못한게 아쉽긴 한데 자동사 산업이란게 일정규모에 이르지
    못하면 생존이 어렵죠. 자동차 회사를 보유한 나라 자체가 몇개 안되고
    자국내 브랜드가 순수하게 생존한 나라는 또 얼마나 되나요.

    미국도 자국 브랜드를 못 지키는 판에 대우나 쌍용의 독자 생존이란
    참 어려운 희망사항 일 수 밖에 없죠.

    그렇다고 대우나 쌍용이 이리 저리 팔려 다니면서도 오랜 역사와 브랜드 가치로
    정체성을 인정받는 재규어 같은 가치를 갖지도 못한 상태고... 일천한 한국의
    제조업 역사에 자동차회사가 몇개 존재 했다는게 어지보면 신기한 일일 수도...

    폐쇄적인 일본시장도 몇개의 그룹으로 정리되었고 다수의 신규브랜드가 난립하는
    중국은 워낙 시장이 큰데다 안정화 전이라 예외라고 하면 세계 자동차 시장도
    어느정도 정리되는 흐름 아닌가요
  • 레벨 하사 1 GF6짱 10/01 16:01 답글 신고
    색깔 이쁘네요~~
  • 레벨 원사 2 4대강죽이는사업 10/01 16:23 답글 신고
    ㅈㅈㅈㅈㅈ
  • 레벨 중위 1 블랙커피한잔 10/01 19:01 답글 신고
    진정한 국산차는 현기차죠...국내원천기술(엔진...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조립기술만 가지곤 국내에 아무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는 1인....
  • 레벨 준장 그랜져69 10/01 23:27 답글 신고
    현대가 한국판 도요타면, 기아가 한국판 혼다 입니다.
    올해 프랑크모터쇼에서 대부분의 기자들이 향후 대중 차 Big3는 도요타, 폭스바겐, 현기차가 된다고 하더군요.
    머지않아 기아 판매량이 혼다, 닛산 만큼의 판매량이 될 겁니다.
    현대는 포드, 폭스바겐 수준으로, 둘이 합쳐서 1000만대 정도(600+450)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