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생산 조립하면 국산차 되는건.. 맞긴 맞습니다.
동유럽에서 생산한 기아차도 메이드인 가 붙는것이 맞고, 중국에서 생산한 현대차도 메이드인 차이나가 붙는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저는 국내에서 한국인 엔지니어들이 달라붙어서 설계하고 디자인하고 테스트하고 시뮬레이션하고 생산하고 조립한 차여야.. 진짜 국산차라고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쌍용이 상하이차에 팔리고 대우가 지엠에 팔려간 이후로 위에 기준을 만족하는건 현기차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대우가 엠블럼까지 버리겠다니.. 참 씁쓸합니다. 대우가 정말 잘되서 롱텀으로 볼때 독립도 하고 다시 대우마크달고 해외로 수출도 하고 했었으면 했는데.. 현대가 한국판 도요타라면 한국판 혼다도 있어야 될텐데.. 아쉽게도 한국판 혼다가 생길 확률은 거의 없어진것 같습니다.
20년 후면 새로 태어날 다음 세대들은 대우에서 차를 만들었었다는 사실을 잊겠죠..
차 잘 모르는 사람은 시보레가 미국브랜드 라는 사실도 모를테고..
하여간 많이 아쉽네요.
대우마크 까지 바꾼거 할수없는 일이지만 ,정말 현기아차말고는 국산차라고 말하기도
애매한 이런국내자동차 시장 ㅜ.ㅜ
디자인 테스트 시뮬레이션 . 이런 개발단계까지 합치면,
뭐 좀 에매해지는게..
국산 이런거 다 필요없고 소비자가 좋은가격에 좋은차를 구입할수있으면 되는거죠.
아직도 위화감이 드시는가? 지엠에서 수녀동안 많은 배려를 한걸로 아는데..
대우 마크가 시보레보다 나은게 뭐있나? 외국에서 사구려 취급받든 말든
대우도 쓰레기 취급 받지 않았는가? 얼릉 바껴라 ps. 대우마크 중고차 하락세 조심스레예상 해봅니다
재규어도 인도차라고 말한건가? ㅋㅋ
못하면 생존이 어렵죠. 자동차 회사를 보유한 나라 자체가 몇개 안되고
자국내 브랜드가 순수하게 생존한 나라는 또 얼마나 되나요.
미국도 자국 브랜드를 못 지키는 판에 대우나 쌍용의 독자 생존이란
참 어려운 희망사항 일 수 밖에 없죠.
그렇다고 대우나 쌍용이 이리 저리 팔려 다니면서도 오랜 역사와 브랜드 가치로
정체성을 인정받는 재규어 같은 가치를 갖지도 못한 상태고... 일천한 한국의
제조업 역사에 자동차회사가 몇개 존재 했다는게 어지보면 신기한 일일 수도...
폐쇄적인 일본시장도 몇개의 그룹으로 정리되었고 다수의 신규브랜드가 난립하는
중국은 워낙 시장이 큰데다 안정화 전이라 예외라고 하면 세계 자동차 시장도
어느정도 정리되는 흐름 아닌가요
올해 프랑크모터쇼에서 대부분의 기자들이 향후 대중 차 Big3는 도요타, 폭스바겐, 현기차가 된다고 하더군요.
머지않아 기아 판매량이 혼다, 닛산 만큼의 판매량이 될 겁니다.
현대는 포드, 폭스바겐 수준으로, 둘이 합쳐서 1000만대 정도(600+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