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반떼 9,585 2 쏘나타YF 9,517 3 모닝 9,038 4 포터 7,785 5 마티즈 7,494 6 쏘나타NF 6,782 7 그랜저 6,146 8 SM3 5,612 9 포르테 5,538 10 싼타페 5,526 11 SM5 5,126 12 쏘렌토R 5,103 13 투싼ix 5,002 14 스타렉스 4,281 15 라세티 라세티 프리미어 4,049 16 로체 3,742 17 제네시스 2,870 18 카니발 2,541 19 스포티지 2188 20 쏘울 1908 21 프라이드 1,796 22 SM7 1,791 23 i30 1,737 24 에 쿠 스 1,622 25 투싼 1,101 26 베라크루즈 1,084 27 아반떼 HEV 1,072 28 오피러스 1,004 29 카렌스 964 30 액티언 스포츠 948 31 베르나 830 32 윈 스 톰+윈스톰 맥스 827 33 토 스 카 810 34 QM5 699 35 제네시스 쿠페 527 36 다마스 445 37 클 릭 435 38 모하비 434 39 렉스턴 424 40 라보 328 41 체어맨 H 287 42 뉴카이런 255 43 젠트라+젠트라 엑스 252 44 체어맨 W 249 45 액티언 244 46 베리타스 77 47 뉴로디우스 74
정리는 민교아빠님께^^
마크리 실물을 보여주고 싶다
결국 소비자가 선택한게 모닝인 현실을 부정하는건가. ㅋㅋ
마티즈가 잘난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판매량까지 좋으란법 없죠.
사실상 디자인 + 편의사양 면에선 모닝이 한수위 아닌지. 성능은 비슷.
안전도는 마크리가 위겠지만.
마크리는 보이는 것 보다 보이지 않는곳이 강점이 많은데...
사람들이 눈에 보이는 것만 보고 모닝을 구매하는 듯^^
안봐도 그거슨 진리♡
아반데도 나눴넹.. ㅋ
아니면 1.8 기달리나? ㅋㅋ
월 2만대가 한계이므로 최대로 뽑은 물량입니다.
원래 내수에 5,000대 준다고 했거든요^^
내수 5,000대가 안팔려서 수출쪽으로 1,000대정도가 더 배정된 것 같군요^^
에셈 신형에 라프에.. 폴테까지 나왔는데도.. 판매량엔 전혀 흔들림이 없네.. 신기할 뿐..
구 아반떼로도 이정도로 선전하는데.. 신형 아반떼가 상큼한 외모로 나와버린다면..
후덜덜할 듯..
쏘나타 또한
이번에 나올 에셈 신형이 완벽하지 않는 이상
넘사벽의 위치는 계속될 듯..
돼지 아반떼는 그래도 에셈이나 폴테나 라프 3놈씩이 미약한 견제라도 하고 있는 듯 한데..
쏘나타는 그나마 에셈5 홀로 견제를 하고 있는 지경이니..
에셈5가 잘 안나오면..
아무도 쏘나타의 독주는 막을 수 없을 듯..
또스까는.. 이미.. 물 건너 갔고..
ㅉㅉ..
GM에 넘어가서 좋아진것도 있겠지만. 여러모로 한국시장에서 살아남기란 더 힘들듯.
모든 메이커의 판매정보가 공개되었네요...
마크리 : 7,494대
라프 : 4,049대
윈스톰 : 827대
토스카 : 810대
포르테 또한 4천대 정도 미출고 있구요..쿱은 3~4개월 대기
아반떼 / 라세티는 미출고가 거의 없구요
진정한 승패는 노후차 지원이 끝나는 내년으로 가 봐야 알 수 있겠네요
아반떼는 여전히 넘사벽이고 라프는 1.8이 어느정도 선방하느냐에 달렸네여
현재 라프로는 준중형 중 가장 약세를 보이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어디서 주워들으셨나요??
사양에 따라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9월 이후에는 미출고 거의 없습니다.
중국내 중형세단 판매순위 3위라지 않습니까...ㅡ.ㅡ;
캠리와 비슷한수준으로 팔린다는데...ㅡ.ㅡ;
출고 못 시키는건 업체사정이죠^^ 기아차 파업때 까님들이 그랬더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