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싱이나 에어 잔유제거가 좋다안좋다말이많아서....;;
그냥 자유낙하 잔유제거만 하려고합니더
근데 오일 다시채울때 L------F 선에서 어느정도채워야하나요??절반정도??
한 70%정도???
보배를많이하다보니 엔지니어도 뭔가 믿음직스럽지않아지는............;;;
답변부탁합니더 ㅎㅎ
플러싱이나 에어 잔유제거가 좋다안좋다말이많아서....;;
그냥 자유낙하 잔유제거만 하려고합니더
근데 오일 다시채울때 L------F 선에서 어느정도채워야하나요??절반정도??
한 70%정도???
보배를많이하다보니 엔지니어도 뭔가 믿음직스럽지않아지는............;;;
답변부탁합니더 ㅎㅎ
어차피 교환주기 되면 윤활성능은 떨어집니..*_*
취급설명서속의 규정치만큼만 넣는게 정답이라 봐요~
잔유제거는 카센터에서 어떻게 하나요 전
엔진오일은 무조건 diy라서
좀 내려갔다 싶으면 보충 ~~~
에어로 불어서 잔유 제거하게 되면 에어 속의 수분이 엔진에 유입되어 안좋습니다.
수분필터 달려있고 해도 완벽하지가 않아서 에어에 미세하게 수분이 섞여있습니다.
자유낙하 드레인으로 최대한 빼내는게 좋아요.
페라리는 드레인 꼼꼼하게 요구하면 아예 하루종일 자유낙하로 드레인 한다고 하더군요. 열어놓고 그냥 하루종일 세워놓는다던..ㄷㄷㄷ
채우시는건 시동걸어서 오일을 데운뒤 5분~10분정도 안정시킨 후 (엔진오일의 유면이 안정될때까지.) 중간에서 풀 아래정도로...한 7~80프로 정도까진 문제 없습니다. 사실 풀까지 올라가도 그 이상 너무 많이 올라가지만 않으면 문제 없습니다.
부족한것보단 조금 넘치는게 낫습니다. 로우 아래로 내려가면 엔진 수명 깎아먹는다고 보시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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