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직사관이전파한다 하이브리드 오너 아니신 거 같네요 --;;;; 무슨 히터가 배터리 소모가 큽니까..? 끽해야 공조장치 쪽 컨트롤한다고 12V 땡겨다 쓰는건데요.
배터리로 히터 열을 히팅하지 않습니다.. 히터 튼다고 배터리 소모가 많은게 아니라, 히터를 켬으로써 냉각수 온도를 계속 유지해주기 위해 엔진을 돌려야하는데, 수시로 엔진을 끄면서 연비 상승을 도모하는 하이브리드의
컨셉이 깨지기 때문에 그런 겁니다.
추운 날에는 전하의 운동량이 급격히 둔해지면서 방전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지기 때문에 연비 하락폭이 큰 거지 히터가 배터리를 잡아먹는게 아닙니다. 엔진 가동률이 높은 고속도로에서 히터를 켜나 끄나 연비는 거의
똑같습니다.
저는 운전중 바로 틀지 않고 어느정도 주행하다가 엔진에 적당히 열 올랐을때 히터 틉니다. (처음에 바로 틀면 엔진공회전 도는데 엔진 예열후 히터틀면 엔진공회전 안해서 이때 히터 틉니다.)
11월 초 출고했는데 이때 연비 평균 25~27 정도 나왔고 최근 12월 들어서는 22~24정도 나왔네요;
최초 출고자에 한해서는 평생보증이라고 하는데 자연적인 수명저하로 인한 방전이 아니라 자체적인 결함에 의한
문제가 생겼을시에 보증해주는거라 반쪽짜리 보증이죠ㄷㄷㄷ
근데 하브 배터리는 최적의 효율을 차량이 알아서 진단해서 충전과 방전을 실시하기 때문에 수명은 굉장히 깁니다.
대략 10년을 써도 배터리 성능의 80프로 이상의 성능을 낸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배터리 교체비용도 생각보다 안비싸더라구요. 190만원정도 하데요.
냉각수온도보면서..히터틀면 연비에는 크게 지장없어요
배터리는 약간 지장있어도
그리고 국도 고속도로 달리면
냉각수온도 내려갈일이 없어서 히터튼다고 연비전혀 지장없구요
즉..냉각수온도보고 힌터를 틀면되죠
정상온도가 중간에서 한칸 빠진거니깐...
시내면 냉각수가 금방금방식어서
냉각수온도보면서 히터틀면되요
배터리로 히터 열을 히팅하지 않습니다.. 히터 튼다고 배터리 소모가 많은게 아니라, 히터를 켬으로써 냉각수 온도를 계속 유지해주기 위해 엔진을 돌려야하는데, 수시로 엔진을 끄면서 연비 상승을 도모하는 하이브리드의
컨셉이 깨지기 때문에 그런 겁니다.
추운 날에는 전하의 운동량이 급격히 둔해지면서 방전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지기 때문에 연비 하락폭이 큰 거지 히터가 배터리를 잡아먹는게 아닙니다. 엔진 가동률이 높은 고속도로에서 히터를 켜나 끄나 연비는 거의
똑같습니다.
11월 초 출고했는데 이때 연비 평균 25~27 정도 나왔고 최근 12월 들어서는 22~24정도 나왔네요;
12월들어서 연비가 떨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20이상은 나오네요
제가 설명 드린 게 이해 안 가신다면 그냥 넘어가시는게 낫겠네요.
연비 하락 필수적임.
다만 엔진열을 올리기 위해 엔진이 계속 구동되므로 고전압배터리 충전 계속하여 SOC수치가 올라가 EV구동이 오래감 ㅋㅋㅋㅋㅋㅋㅋㅋ
배터리 몇키로 보증이죠?
문제가 생겼을시에 보증해주는거라 반쪽짜리 보증이죠ㄷㄷㄷ
근데 하브 배터리는 최적의 효율을 차량이 알아서 진단해서 충전과 방전을 실시하기 때문에 수명은 굉장히 깁니다.
대략 10년을 써도 배터리 성능의 80프로 이상의 성능을 낸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배터리 교체비용도 생각보다 안비싸더라구요. 190만원정도 하데요.
퍼포먼스도 쏘하가 더 좋음
단 쏘하 트렁크는 좁내요
참고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보증으로 배터리 교체하신분 동호회에 있음
배터리 결함 아니라 배터리 관리모듈 이상으로 인한 배터리 성능 저하인듯 함
엔진이 완전 열받으믄 괜찮구요
오히려 하이브리드는 에어컨이 난방할때 보다 더 유리합니다
배터리는 약간 지장있어도
그리고 국도 고속도로 달리면
냉각수온도 내려갈일이 없어서 히터튼다고 연비전혀 지장없구요
즉..냉각수온도보고 힌터를 틀면되죠
정상온도가 중간에서 한칸 빠진거니깐...
시내면 냉각수가 금방금방식어서
냉각수온도보면서 히터틀면되요
첨부터 히터틀면 냉각수온도 늦게 오를테니...히터틀면 계속 엔진도니깐...연비하락하겠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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