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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튜리노스 18.01.18 22:47 답글 신고
    애석하지만 차대가 휘어졌을 가능성이...
  • 레벨 대위 3 dkshjk 18.01.18 22:50 답글 신고
    제가 보기엔 로아다이 바꿧는데 그렇다는거면 싸게는 쇼버가 휘엇거나..비싸게는 멤버가 틀렷을 경우도 있습니다...얼라이 검색해보시고 멤버 보정 해보세요
  • 레벨 상병 crit 18.01.18 22:53 답글 신고
    수리업체가 지금은 연락이 불가해서 쇼버나 크로스 멤버는 어떤지 내일 확인해봐야겠네요
  • 레벨 소위 1 와이드본고 18.01.18 23:01 답글 신고
    크로스맴버가 틀어진듯 싶네요 ㅠㅠ
  • 레벨 상사 3 라면뽁기 18.01.18 23:39 답글 신고
    크로스멤바 틀어진거 확실하고 멤바 탈부착 하면서 오무기어 나 핸들 틀어진거 안보고 장착했을듯하네요
  • 레벨 상병 crit 18.01.19 11:02 답글 신고
    크로스멤버 확인해볼게요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2 정채연 18.01.18 23:40 답글 신고
    크로스멤버
  • 레벨 상사 2 2000OM662 18.01.18 23:41 답글 신고
    크로스 멤바 ..... 꽤나 큰돈 들어가겟네요
  • 레벨 상병 crit 18.01.19 11:02 답글 신고
    크로스멤바 교체비용이 대략 어느정도들까요?
  • 레벨 중령 1 마이뿌 18.01.18 23:51 답글 신고
    좌우측 휠베이스를 재어 보세요. 운전석쪽이 조금 짧게 나올꺼 같네요. 측정법은 핸들 바로 하고 줄자로 앞뒤 휠 거리를 재어보면 됩니다. 보통의 사람들슨 얼라이가 만병통치인줄 아는데 휠베이스 틀어진건 안나옵니다. 운전석 사고로 로워암이 고정되는 크로스멤버나 차대가 뒤로 밀린 경우인거 같네요.
  • 레벨 상병 crit 18.01.19 11:02 답글 신고
    한번 재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8.01.19 06:28 답글 신고
    이거 글로는 힘드는데.
    락투락이 틀린경우는 핸들을 중앙에 위치하기 위해서는 락투락 중앙에 두는게 중요한데.
    아마 아는사람이없을 겁니다.
    이거 글로는 힘든데
  • 레벨 소령 2 4forty5 18.01.19 09:24 답글 신고
    로워암 교체가 필요하다고 하였다는데, 아마 사고를 당했던 프론트 왼쪽 로워암이었겠지요? 그런데 로워암 교체전 얼라인먼트 수치를 봐도 로워암의 이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로워암이 뒤로 밀렸다면 캐스터가 어긋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캐스터가 +로부터 낮은 값으로 줄어듭니다. 옆 사진을 보시면 로워암(서스펜션의 아래쪽 포인트)가 차체 뒤로 가면 네거티브 캐스터(음의 캐스터)로 바뀝니다. 그런데 로워암 교체전 얼라인먼트 값은 작업전 측정치의 캐스터가 규정값 내에 있고, 오른쪽과 비교해도 차이가 미미합니다. 그리고 로워암 교체후의 얼라인먼트 측정시에도 캐스터는 거의 똑같습니다. 로워암을 교체할 필요가 없었고, (필요가 없었으니) 바꾼 효과도 없습니다.
  • 레벨 상병 crit 18.01.19 11:01 답글 신고
    하... 그런건가요? 그럼 로워암은 바꿀필요도없고 크로스멤버를 교체해야했던가요? 수리업체 마음에안들어서 사업소 입고시키려구요
  • 레벨 소령 2 4forty5 18.01.19 11:05 답글 신고
    기다리시는 답인 쏠리는 이유는, 아직 말씀드릴만한 단서가 없습니다. 하지만 원인을 찾기 위해 저라면 세가지를 체크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앞바퀴 타이어를 좌우 서로 바꿔서 장착해봅니다. 쏠리는 방향이 반대가 되면 타이어의 문제입니다. 타이어의 문제로 쏠림이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전동 파워스티어링의 프로그램에 중앙으로 복귀하도록 세팅된 것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말씀하신 좌우 회전수 이야기로 보면 현 상태는 스티어링 장치가 약간 우회전으로 돌아간 상태에서 바퀴가 직진을 향하도록 조정된 것 같습니다. 로워암 교체 전 처음 입고되었을 때 토우값이 매우 +였는데, 이것은 옆 그림에서 중앙의 그림 상태입니다. 그것을 교정하기 위해 스티어링 기어의 타이로드 길이를 늘어나도록 조정해서 +토우를 수정했을 것입니다. 그것이 첫번째의 작업후 토우값(정상치입니다)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때 길이를 늘어나도록 조정하면서 스티어링장치를 정중앙에 놓고 좌우 바퀴의 타이로드를 제대로 조정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정하고 보니 스티어링휠이 틀어진 상태로 차가 직진으로 조정되고 말았고, 그것을 타이로드를 재조정하는 대신 스티어링휠을 뽑았다가 옆으로 돌려서 스티어링휠이 똑바로 보이게 만든 상태로 스티어링휠을 장착한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티어링휠을 똑바로 보이고, 바퀴도 똑바로지만 스티어링 기어 내부적으로는 틀어진 상태라고 인식하여 전동 파워스티어링 기어의 영점복원 기능이 계속 작동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좌우로 최대로 꺾었을 때 동일한 각도가 되도록 다시 조정해 달라고 한 후, 전동 파워스티어링의 영점조정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셋째는 리어 윈쪽의 토우값이 좀 큽니다. 과장해서 리어 왼쪽이 /로 꺾인 상태입니다. 이렇게 되면 차 뒤쪽이 종합적으로 오른쪽으로 밀리고, 차는 반시계방향으로 도는 효과가 나서 말씀하신대로 왼쪽으로 쏠립니다. 리어 토우는 좌우 대칭인 것이 바람직한데, 왜 수정하지 않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 수정을 할 수 없는 차인지도 모르겠습니다(빔액슬 타입 서스펜션).
  • 레벨 소령 2 4forty5 18.01.19 11:11 답글 신고
    그런데, 사고가 어떻게 났는지 수리 전에 찍은 사진을 볼 수 있을까요? 어떻게 받혔었는지 보고 싶습니다.
  • 레벨 상병 crit 18.01.24 09:28 답글 신고
    제가 댓글을 너무 늦게봤네요 쪽지드리겠습니다!
  • 레벨 상병 crit 18.01.24 11:04 답글 신고
    사진입니다
  • 레벨 소위 1 와이드본고 18.01.28 14:24 답글 신고
    미끄러지다가 옆으로 받친것같은데 그럼 크로스맴버 틀어졌을수도 있어요 차체만 안먹었음 다행입니다만 수리 진행해보세요 수리후 확인 꼼꼼히 해보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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