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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세월아네월아 18.03.16 16:52 답글 신고
    S생명에 보험금 청구 접수하고 현관문 나오는데 입금 문자가 수신되더군요.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20.02.26 16:43 답글 신고
    도요타-파나소닉, EV 배터리 만드는 합작회사 설립한다…韓·中과 직접 경쟁
    박진우 기자

    입력 2019.01.23 11:40

    도요타자동차와 파나소닉이 전기차(EV)용 배터리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합작회사를 2020년말까지 설립하기로 했다. 커져가는 전기차 수요에 대응하는 동시에 중국이나 한국업체와 경쟁하기 위해서다.

    23일 일본 경제지 산케이비즈 보도에 따르면 지난 22일 두 회사는 일본 나고야에서 합작회사 설립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히토미 마사루 파나소닉 사업개발부장은 "두 회사의 경영자원을 모아 최고의 생산능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 합작회사는 도요타가 51%, 파나소닉이 49%의 지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파나소닉 중국 다례 공장의 시설과 인력을 일본 쪽으로 옮겨오는 방식을 위하며, 대용량 전고체 배터리 개발도 추진한다.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23/2019012301483.html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20.02.26 16:43 답글 신고
    “전고체배터리 등장 시 리튬배터리·수소차 종언”
    이상복 기자 승인 2019.09.19 00:40

    [이투뉴스]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전고체배터리(All Solid State Battery) 양산이 본격화 되면, 전기차와 ESS(에너지저장장치)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리튬배터리는 물론 수소차 시장까지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이란 경고가 나왔다. 현재 전고체배터리는 도요타·파나소닉 등 일본기업이 상용화를 주도하고, 리튬배터리와 수소차는 삼성SDI·LG화학·SK이노베이션 등 2차전지 기업과 현대차 등 국내기업이 시장을 이끌고 있다.

    손지우 SK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은 18일 이훈 국회의원실·여시재·대한전기협회 주최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FUTURE e(에너지) 포럼’ 기조발제에서 “전고체배터리는 리튬배터리 에너지밀도를 해결할 게임체인저(Game Changer)”라면서 “(전고체가)리튬배터리 수율을 따라 잡으면 사실상 수소차와 리튬배터리는 종언을 고하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645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20.02.26 17:00 답글 신고
    토요타는 전고체 배터리를 '게임 체인저'로 보고 특허, 소재, 공정 분야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총 1조5000억엔(약 15조4000만원)을 투자해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오는 2022년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세계 최초로 출시할 계획이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8083014525642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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