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이야님 댓글 보고 적으면 현대차의 블루멤버스, 기아차의 Q멤버스에 지알테크에서 수입하는 MG-M084, AQTEC-PC1, AQTEC-AG2 유리막 옵션이 있었고 제가 시행 첫해에 해당 서비스 가맹점으로 있다가 단가문제, 시간상의 문제 등이 있어서 다음해부터는 해당 서비스에서 탈퇴하였습니다.
수동조작님 댓글 보고 적으면 MG-M084와 같은 습기에 의한 용매 분해로 규소유리피막을 형성하는 반도체 절연막으로 사용되던 유리막코팅의 경우 완전경화후에는 세제에 의해 손실되지 않으며 해당 차량의 유리에 얼룩이 발생하지 않을 정도의 관리만 해준다면 별도의 유리막관리제 없이도 10년 이상 유지됩니다.
제가 2007년 6월말에 마티즈에 광택작업 후 탈지작업을 하고 MG-M084를 차량 패널별로 1겹에서 3겹까지 발라서 테스트해보니 2겹 이상 발린 부분은 2016년 7월에 재작업할때까지 아무 변화없이 유지되었습니다.
하지만 AG2와 같은 제품은 하이브리드형이라 하여 업체에서 정기적인 유지관리를 받거나 직접 유지관리제를 사용해줘야 하는것이 맞고요.
M084가 정상적인 작업을 하려면 신차에도 1박 2일은 잡고 작업후 2일내에 비소식이 있으면 출고할수 없지만 AG2와 같은 하이브리드 제품은 당일 출고 가능하고 12시간 정도만 물에 닿지 않으면 되고요.
그런데 요즘 상당수 시공점들은 하이브리드도 아닌 단순히 발수제만 발라주고 있다는게 문제.
그거 관리못하실거면 하지마세요. 돈낭비임..
딜러한데한거면 당장취소하시고
관리는 세차하시고 크리스탈코트나 유리막관리제들 꼭 발라줘야하는데 유리막이 만능인줄아시는분들이 있음... 유리막은 10-20nm두께로 올라가는데 관리안하면 금방벗겨집니다.
"그게 그렇게 좋은거면 현기가 진작에 옵션질해서 넣었죠!!"
수동조작님 댓글 보고 적으면 MG-M084와 같은 습기에 의한 용매 분해로 규소유리피막을 형성하는 반도체 절연막으로 사용되던 유리막코팅의 경우 완전경화후에는 세제에 의해 손실되지 않으며 해당 차량의 유리에 얼룩이 발생하지 않을 정도의 관리만 해준다면 별도의 유리막관리제 없이도 10년 이상 유지됩니다.
제가 2007년 6월말에 마티즈에 광택작업 후 탈지작업을 하고 MG-M084를 차량 패널별로 1겹에서 3겹까지 발라서 테스트해보니 2겹 이상 발린 부분은 2016년 7월에 재작업할때까지 아무 변화없이 유지되었습니다.
하지만 AG2와 같은 제품은 하이브리드형이라 하여 업체에서 정기적인 유지관리를 받거나 직접 유지관리제를 사용해줘야 하는것이 맞고요.
M084가 정상적인 작업을 하려면 신차에도 1박 2일은 잡고 작업후 2일내에 비소식이 있으면 출고할수 없지만 AG2와 같은 하이브리드 제품은 당일 출고 가능하고 12시간 정도만 물에 닿지 않으면 되고요.
그런데 요즘 상당수 시공점들은 하이브리드도 아닌 단순히 발수제만 발라주고 있다는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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