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 누설을 추측해 봅니다
냉간시나 엔진 온도가 내려가면 오일의 점도가 살아나 밀봉 작용이 좀더 용이해 집니다
반대로 주행 후 시동을 끄면 오일 온도가 뜨거워진 상태여서 점도는 낮아진 상태이고
바로 재시동을 걸었을때 밀봉 작용의 역할이 떨어져 압축 압력 형성이 되질 않아
시동불량이 생길것으로 봅니다
실린더나 피스톤링의 마모로 유격이 발생되 압축 불량이 발생 될수 있으며
또는 헤드가스켓 불량으로 누설이 발생될수도 있습니다
심한경우 실린더헤드의 변형까지도 진행될수 있습니다
우선 센터 입고하여 실린더 압축압력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예 시동은 안끄고 다닙니다
냉간시나 엔진 온도가 내려가면 오일의 점도가 살아나 밀봉 작용이 좀더 용이해 집니다
반대로 주행 후 시동을 끄면 오일 온도가 뜨거워진 상태여서 점도는 낮아진 상태이고
바로 재시동을 걸었을때 밀봉 작용의 역할이 떨어져 압축 압력 형성이 되질 않아
시동불량이 생길것으로 봅니다
실린더나 피스톤링의 마모로 유격이 발생되 압축 불량이 발생 될수 있으며
또는 헤드가스켓 불량으로 누설이 발생될수도 있습니다
심한경우 실린더헤드의 변형까지도 진행될수 있습니다
우선 센터 입고하여 실린더 압축압력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엔진오일 사용을 점도를 높혀 사용해 보시기를 권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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