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 수입차 점유율이 6%가 안됩니다
우리나라는 3월까지 18%가 넘고요 저도
국내 산업이라는 측면에서 일본처럼 국산을 애용하는
시장이 되길 바랬는데 너무 심한 가격인상과 엔진문제
같은걸 보니 소비자들이 제대로 대접받으려면
수입차 점유율확대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우리나라 수입차 이렇게 많이 팔린게 불과 몇년정도
에요 2002년전에는 수입차 점유율 1%도 안됐고
2009년에도 5%도 안됐어요 더 늦기전에 국산업체들이
국내소비자들의 소중함을 알았으면 하네요
수입차 판매가 늘어날수록 규모의 경제가 가능해져
더 많이 할인할수 있게되고 걷잡을수 없을겁니다
가장 큰 실수 하는게
소비자의 성향이 다르다는것을 빼고
단순 숫자로 비교하는건 크나큰 오류죠
일본의 자동차 시장은 경차와 소형 승합차가 대부분입니다.
반면 한국은 중.대형차.SUV 위주의 시장이구요
현기같이 한회사 독점이 아니죠.
글쓴분 말씀대로 한국은 수입차외에는 대안이없어요.
물으면 또 그것도 아니죠.
수입이던 국산이던 고객응대 답없는건 마찬가지..
저 빅3 아니더라도 메이커들 많고
내수시장에만 의존하면 망하는 지름길이니.. 일본처럼 시장이 큰것도, 수입차가 들어올 장벽이 높은것도 아니기도 하구요.
차량만 그런게 아니죠
갈라파고스......
1. 연예인 걱정
2. 재벌 걱정
3. 정치인 걱정
4. 하우스 푸어 걱정
5. 카푸어 걱정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더불어서 현기 격정 .......
일본이 비 정상 ....
우리나라도 과거에 비정상....
들잖아요 자국 브랜드도 짱짱하고
반면에 한국은 좃흉기에 질려서
외제차로 많이 바꾸는 추세
앞으로도 수입차 점유율은 계속해서
올라갈듯
구매탈것이고 관용차로 나머지 이익을
창출하겠죠 그러니깐 외국차량의 국내
차종으로 생산기지를 옮겨오고 부품도
만들어서 팔아야 위기의식으로 바뀌는
게 있을겁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없음
년간 30만대 이상 팔리는 수입차시
장이 아니면 그들만의 리그가 펼쳐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