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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승차감은 타이어 공기압으로도 다르고요
연비도 타이어 폭과 공기압에 따라 차이 생겨요~
인치커서 좋을게 없죠~
그리고 순정 사이즈와 차이가 심한걸 쓰면 속도랑 주행거리에 오차가 생깁니다.
즉, 휠인치가 크면 타이어 높이가 낮고,
휠인치가 작으면 타이어 높이가 높겠죠.
그 타이어의 옆면을 사이드월이라고 부릅니다.
그럼 주행할때 사이드월이 높으면 완충공간이 커지니 더 푹신하겠죠.
또 타이어 고무가 쇠보다는 가벼우니, 구동축이 휠을 돌릴때 힘도 덜 들고 순발력도 좋을테구요.
대신 고무층이 많으니, 측면으로 힘을 받을때 쇠로 된 휠처럼 강하게 버티지 못하겠죠.
그러니 고속에서 더 휘청거리고, 급격한 상황에서도 더 휘청거리고,
조향을 할때 내가 돌리는만큼 즉각적인 조향반응도 주지 못합니다.
승차감 달라집니다
아침 냉간시 30~32psi 정도로 유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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