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특허 및 주요 부품 공유 합의
-규모의 경제 통한 원가 절감 달성 기대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최대 자동차업체인 독일 폭스바겐그룹의 아우디와 수소전기차 분야에서 협업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 그룹은 현대기아차와 아우디가 각 그룹을 대표해 수소전기차 관련 연료전지 기술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수소전기차 분야에서 공고한 협력 관계를 구축,
압도적 기술 경쟁 우위를 창출하고 글로벌 저변 확대를 전방위로 전개할 계획이다.
결국 폭스바겐그룹 마져도 과열되고 너도나도 뛰어들어
진흙탕 싸움처럼 번지고 있는 전기차 시장은 매리트 없다고 판단하는 모양입니다.
아우디도 이제 수소차 개발에 돌입하는데,
뭐 아시다시피 현재 양산 중인 수소차는 현대의 넥소와, 토요타의 미라이가 유일하고
아우디는 빠른 시장 선점을 위해선 자체 개발보다 협업쪽으로 가서 기술력 획득에 중점을..
현대차는 로열티와 동시에 수소차 시장에서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려는 시너지를 얻을수가,,
근데 일각에선 최근 디젤게이트등 도덕적 이슈들이 연달아 터지는 VW그룹이 우월한 위치에서
(고급 브랜드를 활용한 고가격 책정 능력을 통한 신기술 활용성, EU 로비력등)
FCEV 기술만 뽑아내 현대차가 모처럼 확보한 기술적 우위를 가져갈 수도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네요.
즉,,, 현대차 수소기술을 먹튀 할려고 접근하는것일 수도 있다고 보는 시선도 적지 않다는거,,
현대차는 1999년 부터 수소차 개발에 뛰어 들었던 상태였습니다. 1세대 싼타페 SM으로 수소연료전치차를
만들었었고 이미 2013년에 투싼 ix 베이스로 IX35 수소차를 세계 최초로 양산했구요.
수소차 관련되서는 토요타와 함께 업계 탑 위치에 있는 상태구요.
그리고 특허 피해서 비슷하게 만드는것도 상당한 기술력입니다.
일례도 현대가 하이브리드 차량을 개발하려 할때 토요타가 기술력 제의 및 경쟁 브랜드 견제 목적으로
상당히 저지 했었고, 토요타가 거의 모든 특허를 선점하고 있던 상황이였는데도 현대차는 독자적으로
특허 피해서 하이브리드 차량 개발 했죠.
그리고 위에 님이 말하는건 벤치마킹입니다.
벤치마킹은 아예 판박이로 똑같이 만드는 카피랑은 또 다른 개념이고요
지송하지만 전 세계 어느 브랜드던 타사 차량을 연구해서 자사 제품과 비교 및 기술평가등을 위한 벤치마킹은 다 합니다;;
플로팅 네비 같은것도 다 따라한거라 하지만, 토요타도 그렇고 요즘 차들 트랜드니깐 다 따라간거 뿐이죠.
뭐 따라하는걸 막기위해 플로팅 네비에 특허를 냈다면 모를까;;
합리화가 아니라 그렇게 무식하게 얘기 안하셔도 알아 듣습니다
다른 게시판에서도 현기 신차던 위장막 차량이던 그것만 보면 무작정 욕하고 비하하고 싶어서 발정흥분하더만 ㅋㅋ
현대차는 1999년 부터 수소차 개발에 뛰어 들었던 상태였습니다. 1세대 싼타페 SM으로 수소연료전치차를
만들었었고 이미 2013년에 투싼 ix 베이스로 IX35 수소차를 세계 최초로 양산했구요.
수소차 관련되서는 토요타와 함께 업계 탑 위치에 있는 상태구요.
그리고 특허 피해서 비슷하게 만드는것도 상당한 기술력입니다.
일례도 현대가 하이브리드 차량을 개발하려 할때 토요타가 기술력 제의 및 경쟁 브랜드 견제 목적으로
상당히 저지 했었고, 토요타가 거의 모든 특허를 선점하고 있던 상황이였는데도 현대차는 독자적으로
특허 피해서 하이브리드 차량 개발 했죠.
그리고 위에 님이 말하는건 벤치마킹입니다.
벤치마킹은 아예 판박이로 똑같이 만드는 카피랑은 또 다른 개념이고요
지송하지만 전 세계 어느 브랜드던 타사 차량을 연구해서 자사 제품과 비교 및 기술평가등을 위한 벤치마킹은 다 합니다;;
플로팅 네비 같은것도 다 따라한거라 하지만, 토요타도 그렇고 요즘 차들 트랜드니깐 다 따라간거 뿐이죠.
뭐 따라하는걸 막기위해 플로팅 네비에 특허를 냈다면 모를까;;
합리화가 아니라 그렇게 무식하게 얘기 안하셔도 알아 듣습니다
이 개발 기간 와중에 두 회사 모두 꽤나 많은 부분에서의 특허를 걸었을겁니다.
토요타의 경우 2020년까지 수소차 관련 특허를 모두 공개한 상태이긴 하나, 사용시엔 토요타와의 협의가 필요하구요
여러가지 문제를 피해 내야 개발할 수 있는 상태이니 적어도 다른회사가 개발과 양산에 2 ~ 5년은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그 기간안에 토요타와 현대는 더 무섭게 치고나갈테구요.
그럴빠엔 차라리 기술협업이 더 매리트 있다 본거겠지요. 참고로 BMW는 토요타와 수소차 관련 협업을 한 상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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