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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STABIL 18.08.08 22:54 답글 신고
    올해 부터인가 내년부터인가 서울경기 지역을 기점으로
    Nox 수치도 규제 들어간다고 하든데요

    말씀하신 매핑으로 지금의 kd147 같은 검사에서는 통과될지 모르나
    매핑을 하게되면 PM은 통과할지 몰라도 NOX 수치는 통과 못할지 모릅니다

    유로4 이상에서부터 이 NOX가 가장 발목을 잡게 되기 때문이지요

    PM은 어짜피 DOC DPF에서 많이 해결이되고

    LNT SCR등이 NOX때문에 나왔으니 앞으로 차량 정기검사등에서 NOX수치로 인해

    불합격 하는 기준이 나오면 매핑등의 시장 변화도 생길겁니다
    답글 5
  • 레벨 하사 2 BMW곱하기육 18.08.08 23:19 답글 신고
    이제 곧 공부하셔서 글 쓰신 티가 많이 나네요

    님께서 말하는 관리는 EGR 카본축적 방지 보다는 DPF재생(번) 하는 관리 입니다.

    거기에 또 잘못된 정보가 있어 이렇게 댓글을 남깁니다

    디젤 맵핑의경우 DPF 포집 필터를 녹여버려 매연과 연비를 장기적으로 악화시키고 환경오염을 시킬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주소로 공부 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ir6dsqT7LEc
    답글 6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05 답글 신고
    모니터속에만 존재+.+
  • 레벨 소령 3 오빠강남스타일 18.08.08 22:18 답글 신고
    딸 치러 갑니..아 아닙니다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05 답글 신고
    크흐 ㅌㅌㅌㅌㅌㅌ
  • 레벨 중령 1 똥참은지100년 18.08.08 22:24 답글 신고
    고맙습니다. 추천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04 답글 신고
    어우어우+2
  • 레벨 대위 1 샤롱 18.08.08 22:28 답글 신고
    긍금한건 저처자는 누굽니꽈?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04 답글 신고
    저도 궁금합네다 핡
  • 레벨 중령 2 순간을영원히 18.08.08 22:41 답글 신고
    님말씀처럼 디딸딸이는 맵핑을 안할 이유가없죠 ㅎㅎ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04 답글 신고
    제생각도 그렇습니다 ㅎ 현재 터빈업 인쿨배기 맵핑 다 되어있고 22만을 향하고있네요
  • 레벨 하사 2 STABIL 18.08.08 22:54 답글 신고
    올해 부터인가 내년부터인가 서울경기 지역을 기점으로
    Nox 수치도 규제 들어간다고 하든데요

    말씀하신 매핑으로 지금의 kd147 같은 검사에서는 통과될지 모르나
    매핑을 하게되면 PM은 통과할지 몰라도 NOX 수치는 통과 못할지 모릅니다

    유로4 이상에서부터 이 NOX가 가장 발목을 잡게 되기 때문이지요

    PM은 어짜피 DOC DPF에서 많이 해결이되고

    LNT SCR등이 NOX때문에 나왔으니 앞으로 차량 정기검사등에서 NOX수치로 인해

    불합격 하는 기준이 나오면 매핑등의 시장 변화도 생길겁니다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02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마 신차 기준으로 강화될겁니다.
    기존 유로4유로5차량에 노후된 순정차량도 이미 그수치를 만족시키는건 불가능하니 말이죠.
    환경세로 퉁..
    앞으로 맵핑시장이 위축될건 분명하지만
    맵퍼들도 발전을 계속하는 방향으로 신형 유로6 이상의 차량도 시간이 지나면 완성도높은 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단순 연료값만 올리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 맵핑이 매연에 지장을 주지않습니다.
    매연이 심한차량은 맵퍼가 실력이 없는....

    ㅎ 암튼 계속강화되는 규제가 저는 그리 반갑지는 않네요ㅜ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8.09 02:06 신고
    @뭉치야놀자 아니요. 신차 기준으로 충족되는 조건이 아닐겁니다. 현재 수도권 부터 년식 상관없이 배기가스 검사 기준이 강화 되었죠.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9 08:04 신고
    @저승신하데스 그렇군요..;; ㅠ
  • 레벨 중령 1 영춘검 18.08.09 07:46 답글 신고
    휘발류는 1차촉매 없으면 녹스만뜨던데
    디젤은 맵만해도 많이나오나보군요
  • 레벨 중사 2 불타는통닭 18.08.11 21:37 답글 신고
    차량과는 다르지만 . nox 발전소에서도 제어합니다. 방법은 암모니아수(유록스??) 로 제어 하는것으로 압니다.
  • 레벨 상사 1 카드라김기사 18.08.08 22:59 답글 신고
    그카 6단수동인데
    다그달고 해보니
    정속주행할때보다
    여름기준
    좀더조지니 디펩이 250에세 더지더라구오
    정속주행시 백후반
    디젤은 조져야되나봅니다ㅋ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03 답글 신고
    부스트가 높아야 좋고 rpm은 써야제맛 ㅎ
  • 레벨 원사 3 번거로운 18.08.08 23:03 답글 신고
    배워갑니다.. 맵핑굳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06 답글 신고
    구웃+.+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17 답글 신고
    벌글에 추천 감사드립니다.
  • 레벨 하사 2 BMW곱하기육 18.08.08 23:19 답글 신고
    이제 곧 공부하셔서 글 쓰신 티가 많이 나네요

    님께서 말하는 관리는 EGR 카본축적 방지 보다는 DPF재생(번) 하는 관리 입니다.

    거기에 또 잘못된 정보가 있어 이렇게 댓글을 남깁니다

    디젤 맵핑의경우 DPF 포집 필터를 녹여버려 매연과 연비를 장기적으로 악화시키고 환경오염을 시킬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주소로 공부 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ir6dsqT7LEc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25 답글 신고
    ㅎ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dpf재생은 유로4와 유로5인경우는
    주행거리에도달한경우와 포집량이 꽉차있는경우
    재생이됩니다.
    이부분이 많은 스트레스라 dag라는 계측기가 많이 팔리고 설치되었죠.

    장거리 항속주행이 egr개입을 줄일 뿐만아니라
    배기온도 같이 올리기 때문에 dpf재생에도 당연히 좋지요. 이부분은 상식적인수준이라

    제가 쓴게시글은 부스트유지시 egr개입에 대한 내용이고요. 흡기카본이 축척되는이유에 대한글입니다. bmw n47엔진 화재가 이슈라 문득생각나 써본글입니다.
    dpf가 실제 고장나서 매연을 내뿜는경우는
    dpf필터가 녹는건 매우드문일이고
    보통 재생이 되지않아 dpf가 막혀버리는 경우가 훨씬 허다합니다.
    강제로 기름을 때서 연소를 하다보니 녹는경우는

    진짜 고부스트 빡맵이 아니고서야
    dpf불량은 거의 희박하다고 보시면되고.


    최근 유로6차량은 기존에 축척후 한방의 연소가 아닌 계속 주기적인 재생이 이루어지게 바뀌어 재생불량이 현저히 적어졌죠.

    dpf는 자주도는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재생시 완벽하게 소거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대신 자주도는 만큼 연비와 출력이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 레벨 대위 3 귀폭전설 18.08.08 23:57 신고
    @뭉치야놀자 그러고 보면..

    쉐보레 디펩은 다그상 100프로 차야 연소 시작하고 (고알피엠쓰면 자연적으로 조금씩 태우고)

    현대기아르노쌍용은 100프로가 아니더라도 조금만 차도 그때그때 디팹작동하는걸로 알고있습니자
  • 레벨 상사 1 카드라김기사 18.08.09 00:54 신고
    @뭉치야놀자
    저랑같은생각이시녜요
    많이배우고갑니다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8.09 02:10 신고
    @뭉치야놀자 한가지 확인 하셔야 할 부분... 장거리 항속 주행이 egr 개입을 줄인다? 엔진 부하량이 적은 항속주행 시 egr은 활성화 됩니다. egr 열림 고착 된 차량이 항속주행 중 가속패달을 밟으면 시꺼먼 매연이 올라오는 이유~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9 07:51 신고
    @저승신하데스
    맞습니다. 그래서 강제로 쉬프트 다운을 해서
    rpm을 높혀야 한다는 내용입니다ㅎ 항속이라해도 실질적으로150 160 키로로 주행해야해요.
    제한속도 내에서 최종기어비로 항속은 egr활성을 오히려 유발합니다.

    제가 본문에 쓴 내용은 3000rpm 수준의 항속입니다 최종기어비로 3000rpm항속은 부하가 적은 일반적인 항속이 아니에요 부하를 주는항속ㅎㅎ 엄청난 과속이 되겠지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8.08.14 01:07 신고
    @뭉치야놀자 뭉치 완전 잘못알고 있음,
    고부하 주행시 EGR 꺼짐, 님이 말한 그 주행상태에선 EGR 꺼짐
    규정속도 정도의 중부하 주행시 EGR이 켜지는 거임.
  • 레벨 대령 1 SVET 18.08.08 23:21 답글 신고
    글 잘읽다가 짤보고 시선 고정되니까 글 내용을 까먹었네..ㅋㅋ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2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100만키로 18.08.08 23:24 답글 신고
    걍 가솔린 탈래요.
    디젤 연비에서 아낀거 이래저리 퉁.
    혹은 그 이상...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38 답글 신고
    예예 가솔린 타시면됩니다+.+
    디딸이덜의 정보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인천타코 18.08.08 23:37 답글 신고
    업체 정보좀 주셔용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8 23:39 답글 신고
    너무많아 불가능합니다.+.+
  • 레벨 상사 3 불꼬추 18.08.09 00:03 답글 신고
    짧은 거리를 너무 자주 운행하면 안좋나요? 주말마다 집에 내려가서 고속도로에서 2500rpm 정도 쓰긴하는데..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9 00:36 답글 신고
    순정상태면 주기적을 뜯어서 점검을 하는게 좋습니다ㅎ
  • 레벨 원사 1 독4사 18.08.09 00:10 답글 신고
    눈정화~
  • 레벨 하사 1 탱크꾼 18.08.09 00:12 답글 신고
    굳굳
  • 레벨 대령 3 코트씨 18.08.09 00:13 답글 신고
    글을 읽다가 짤에서 내용이 하얗게 잊혀져서,,,,다시 읽다가 다시 하얘지고,,,,그냥 짤만 짤만 했다는,,,,ㅊㅊ
  • 레벨 이등병 아삼이2 18.08.09 00:25 답글 신고
    질문이요 디젤맵핑시그럼 흡기카본누적은 적은대신 dpf에 무리가 많이가지않을까요?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9 00:35 답글 신고
    아무래도 재생주기가 짧아질순 있지만
    그것은또 인쿨과 터빈업으로 해결이 될수 있습니다.
    과도한 출력업이 없으면 기존 재생률과 차이는 없고요ㅎ 판단은 오너의 목입니다.ㅎ
  • 레벨 대령 2 짜파게티 18.08.09 00:36 답글 신고
    연비와 순간의힘외에는

    아무 메리트 없음!~ㅋ


    기름값을 더 지불 하더라두

    정숙성 , 승차감 , 내구성을 누리는게 답!~~ㅋㅋ
  • 레벨 상사 2 qer106 18.08.09 06:22 답글 신고
    최소 맵핑이 뭔지모르거나 안해본사람
  • 레벨 소위 3 드레스 18.08.09 00:40 답글 신고
    앙 기모띠 ~ 울나라 특성상도 있구..비엠as, 차주들의 무지로 인해서 불난거도 있다고 보여짐 흡기크리닝하는 사람 얼마나 있을까예 ~
  • 레벨 소위 1 개봉후가급적빨리 18.08.09 00:46 답글 신고
    문제는 디딸들은 연비운전때문에 뒤에차 막히던 길막하던 말던 극서행
  • 레벨 대령 3 sworks 18.08.09 01:16 답글 신고
    반전ㅋㅋㅋ
  • 레벨 하사 2 리스펙트진 18.08.09 01:33 답글 신고
    쪽지 확인 부탁드려요 ~!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9 07:49 답글 신고
    쪽지 확인했는데 +.+ 그런경우는 정식센터로 가시는게 저는 일반인입니다;;
  • 레벨 원사 3 미드썸머나잇 18.08.09 02:36 답글 신고
    업무특성상 가다 서고 가다서고 300미터 가다서고.. 이런 경우는 정차시 시동을 꺼주는게 좋을까요??
    시동켜놓고 10분정도 운행안하고 있을때도 있습니다.
  • 레벨 하사 3 슈퍼울트라급진좌파 18.08.09 02:50 답글 신고
    후방 표시쩜. 비행기에서 보다가 ㅠㅜ
  • 레벨 대위 3 뭐라싱 18.08.09 02:50 답글 신고
    내용 짤 모두 감사~~
  • 레벨 하사 1 608승진 18.08.09 02:59 답글 신고
    질문있습니다 캡티바2.2 운행중입니다
    본문에서처럼 맵핑을 하였는데요 이유는 고속주행시(캠핑족이다 보니 루프박스 때문에 밟아봐야 120km 정도 입니다) 앞 차와의 간격때문에 악셀에서 발을 땟다 다시 밟으면 쭈~욱 나가는게 아니고 뒤에서 잡아 땡기는듯하다 알피엠 올라가고 튕기듯 나가는 현상때문에 하였는데요 맵핑 후엔 이러한 현상이 줄긴했지만 자꾸만 경고등이 들어오고 에러코드에 egr에 대한 오류코드가 뜹니다 한번은 egr벨브인가를 교체하였구요 당연히 문제가 있어서 뜨는건 맞을텐데요 말씀하신것 처럼 에러코드와 경고등은 떳지만 그대로 계속 주행을 하더라도 큰 이상은 없는것인가요?? dpf도 문제가 될거라는 댓글도 있는데요 맵핑 후에는 주행거리 800키로 정도에서 항상 작동은 되긴 합니다 egr 오류때문에 현제는 ecu 새거 구해서 순정화 시켜놓긴했는데 아무래도 답답한 부분이 있긴하네요 여름엔 dpf가 더 잘터지나요?? 요즘엔 300~400에서도 포집량 100%라고 작동이 자주되네요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9 07:48 답글 신고
    맵핑시 egr을 죽여놓은 방법을 선택한 업체 같은데 에러코드에 관해선 다른문제일수 있으니
    업체나 다른곳에서 점검을 받아보세요ㅎ
    여름철에는 300 400정도에서 dpf재생되는건
    쉐비유로5치고 정상입니다.ㅎ
    윗분 말씀처럼 dpf는 고가의 부품이니
    뜯어서 크리닝하는게 최고로 좋지요.
  • 레벨 병장 쭌아트 18.08.09 05:56 답글 신고
    퍼가요~♡
  • 레벨 대위 3 유로디안 18.08.09 07:17 답글 신고
    디딸보다는 막딸이 더 눈에 팍~ 들어오네요
  • 레벨 대장 넙적만두 18.08.09 07:24 답글 신고
    한국같은 콩만한 땅덩어리에선 휘발유가 갑
  • 레벨 대령 3 빨간악마덜 18.08.09 07:43 답글 신고
    막짤보니 주제가 머였죠?
  • 레벨 대위 3 잉어야 18.08.09 08:51 답글 신고
    걍 일주일에한번 풀악셀 한번씩 해줌되는디
  • 레벨 중장 강만덕 18.08.09 08:59 답글 신고
    한달에 한번씩 불스원샷 넣으면되나요
  • 레벨 중사 1 팔자여 18.08.09 09:10 답글 신고
    후방만 본사람 추천 ㅎ
  • 레벨 상사 1 외상장부 18.08.09 10:11 답글 신고
    형 이건 반칙이지 디젤 시스템에 대해서 아 그렇구나 하고 머릿속에 열심히 집어넣고있는데 막짤에서 모든걸 놓아버리고 나의 신체 어느한곳은 뜨거워지기 시작했잖아
  • 레벨 병장 잘좀해 18.08.09 10:12 답글 신고
    아씨, 꼭지 안보이네
  • 레벨 대위 3 이런건닥추 18.08.09 10:22 답글 신고
    대딸이라고 본 나는 ㅡㅡ
  • 레벨 대위 3 현기 18.08.09 10:24 답글 신고
    차는살리고 똥방귀껴서 환경오염에 불특정다수암걸려라?!
  • 레벨 대령 1 2TB도부족할판 18.08.09 10:36 답글 신고
    1.이미지를 오래 누른다
    2.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을 누른다
    3.이하생략..
  • 레벨 중장 스미스김 18.08.09 10:39 답글 신고
    짤 때문에 추천 드린거 절대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왜이렇게병신들이많아 18.08.09 10:54 답글 신고
    후방 표시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2 argos 18.08.09 11:45 답글 신고
    경량화로 플라스틱으로 흡기매니폴더 바뀌면서 가격도 많이 싸졌습니다...
    몇십만원주고 흡기청소하는거보다
    매니폴더 새제품으로 바꾸는것도 생각해볼만합니다...
    국산은 부품가격 몇만원 안한다고..
    520은 28만원인가 어제 뉴스에서 언뜻본것 같은데...
  • 레벨 원사 3 케뚱 18.08.09 12:12 답글 신고
    신기하네 사진2장봣을뿐인데 글내용이 기억이 안남...
  • 레벨 대위 1 니거홀릭 18.08.09 12:37 답글 신고
    그니까 수입차허세는하고싶은데 기름값걱정해서 디딸사는거 아닙니까~~ 세단을타는데 디젤을 사는건 도무지 이해가 안감
  • 레벨 병장 방어운전할래요 18.08.09 12:51 답글 신고
    사진두장에 놀래라
  • 레벨 이등병 롤랑조페 18.08.09 13:05 답글 신고
    이지알은 가슴을 설레게 하는군요...쿨럭
  • 레벨 소위 1 도톨히 18.08.09 13:31 답글 신고
    저는 lpg차 이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운전 스타일이 할배운전 스타일인데
    저알피엠 이용하는게

    차 내구성에 악영향인지 아닌지 궁금 합니다.

    또 엘피지는 카본이 없는거로 아는데 어떤거 관리 해주어야하나요?
  • 레벨 원사 1 데이워커7 18.08.09 16:23 답글 신고
    휘발유 LPG는 할배스타일이 나쁠게 없습니다.하부 부싱류나 엔진, 밋션엔 더 좋습니다. 할배운전의 문제는 디딸에만 해당됩니다.
    그리고 LPI도 인젝터클리닉과 흡기클리닉 한번해주시면 좋습니다.(10만km정도주기로)
    트렁크아래에 있는 LPG 필터도 한번씩 갈아주어야 원활한 연료공급이 됩니다.(LPG탱크 바로 아래에 필터가 있다는건 많은 운전자들이 모릅니다.)
  • 레벨 대위 2 VGTR 18.08.09 13:53 답글 신고
    메이커 연구원들이 바보가 아니에요
  • 레벨 소위 2 동네촌놈 18.08.09 13:54 답글 신고
    맵하면 대신 dpf 작살날건데요
  • 레벨 원사 3 집나간뚜비 18.08.09 13:55 답글 신고
    고속위주로타는차가 그래서 불날 확률은 적겠네요? 제차 3만 누적 평균속도 50km찍혔는데 이정도면 시내바리차는 아니죠?
  • 레벨 대령 3 코너황제 18.08.09 13:56 답글 신고
    다 읽었는데 짤 보다가 뭔얘기였는지 순간 까먹음.....ㅠ.ㅜ
  • 레벨 상병 소오옹 18.08.09 14:05 답글 신고
    뭘 읽은거같긴한데...
  • 레벨 소위 2 내꿈은어깨깡패 18.08.09 14:40 답글 신고
    아우 깜짝이야 !!!
  • 레벨 원사 3 기다리는이유 18.08.09 14:46 답글 신고
    디젤은 푸락셀이군요
  • 레벨 하사 3 은서아빠81 18.08.09 16:06 답글 신고
    현기 GDI 나 디젤차들은 사는거 아니다
  • 레벨 원사 1 데이워커7 18.08.09 16:21 답글 신고
    흡기방식과 배기가스재순환장치의 매커니즘을 잘설명해주셨네요.그래서 주기적인 인젝터재생과 흡기클리닉을 해주어야합니다. 인젝터재생이란건 인젝터는 운전시 차종마다 다르지만 보통 300-900bar의 압력으로 연료분사를 합니다. 인젝터를 기계에 꼽아 1300bar정도로 쏴주어 무화(안개)분사가 되도록 분사구를 뚫어주고 올분해하여 저압,고압 위아래 동관을 교환하여 분사값을 맞추는겁니다. 그래서 디딸은 항상은 아니더라도 한번씩 후려 밟아서 뚫어줘야 합니다.(차종마다 다르지만 120-180km정도로 5-10분이상 추천)특히 여성운전자들의 저속,정속주행도 문제가 됩니다.
  • 레벨 원사 3 당면사리 18.08.09 16:30 답글 신고
    한달에 두어번 장거리 여행을 갔다오는 것도 도움이 되는거죠?
  • 레벨 원사 1 데이워커7 18.08.09 16:36 답글 신고
    고속도로에서 짧게라도 보통 120-180km이상 쭈욱 밟아주는게 흡기 연료계통엔 도움이 됩니다. 클리닉하는 주기가 길어지겠죠~
  • 레벨 하사 3 가식 18.08.09 16:41 답글 신고
    품번좀 알려줘요 메일로ga_sick@네이버
  • 레벨 상병 우유소녀네티 18.08.09 16:57 답글 신고
    디젤차 5만키로탔습니다 자유로랑 강변북로를주로타지만 시속 100키로 정속주행하는데 dpf발동했을까요? 동일차량에비해 달달달 거리는소리가크긴한데 아직엔진경고등켜진적없고 7천키로당 순정오일갈아주고 배기구손으로닦아보면 깨끗합니다..시속100키로로달려도 알피엠이2천도안되요
  • 레벨 병장 대딸서영이 18.08.09 17:05 답글 신고
    흡기 카본 축적 되는것은 블로바이 가스 때문인디
    EGR은 배기 가스 재순환 장치이고
    뭔가 잘 모르면서 어디서 주워들은 얘기로 아는척 하는듯 한데
    쫌더 배워서 오세요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9 17:23 답글 신고
    ㅋ 쉽게 말해드리면 강제로 egr을 죽인 디젤터빈업 차량은 흡기에 카본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블로바이가스 가 유증기고 여기에 배기가스재순환되어 dpf에 들어갈 미세먼지가 유증기에 떡져서 흡기에 쌓이는겁니다.ㅎㅎㅋㅋ
    더 배워오세요ㅎ
  • 레벨 병장 대딸서영이 18.08.09 17:41 신고
    @뭉치야놀자 블로바이 가스 오일캐쳐 달아도 흡기에 카본 생성이 안됩니다.
    뭐 결론은 유증기와 PM이 만나서 카본이 퇴적되는 것이지 EGR만의 문제만은 아니라는 거죠
    아 글고 님께서 말하는건 예전 고압 EGR이고
    요즘 저압 EGR은 DPF거쳐서 흡기로 들어옵니다~
    그러니 블로바이 가스가 흡기 떡지게 하는 주 원인 입니다 공부 더 하세요 ㅎ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9 17:47 답글 신고
    블로바이가스가 가장 많이 비추는 곳이 터빈아웃과 인쿨인렛 인데요 그 유증기가 흡기카본의 원인이면
    인터쿨러부터 막혀야지요.
    인쿨은 유증기로 항시 깨끗해 거의 영구적으로 쓰이고 egr벨브파이프가 들어가는 흡기 시점부터 카본때가 시작됩니다.ㅎ
    저압egr
    후자의 경우 흡기카본생성이 좀더 방지되겠지 국산차중 저압egr차량이 있는지..
    블로바이가스만 원활할시 흡기가 오히려 세척됩니다.
    본인차 egr을 막아보세요. 하드유저시면 이것저것 해보셨을텐데
    오일캐쳐를 다는이유도 egr때문입니다 .

    egr이없으면 오일캐쳐가 필요없습니다

    블로바이가스는 유증열가스를 블로바이가스라 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세요. 이거 이해못하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배기가스재순환장치라고 이름이 지어져있는데
    이게 없어지면 어떤효과가 있을지 ㅎ

    단순히 환경규제를 위해있는 부품입니다.ㅎ
    그 미세물질을 엔진에 다시 넣는거고요.

    이해가시나요?

    egr만의 문제가 아니다 라고 하지마시고요
  • 레벨 병장 대딸서영이 18.08.09 19:33 신고
    @뭉치야놀자
    흡기 카본 안생기게 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님이 말씀하신 EGR 막는거구요, 또다른 방법은 오일캐쳐 장착입니다.
    EGR 장착 이유가 환경 오염 방지입니다.
    EGR이 자동차 오너 입장에선 출력도 저하되고 흡기 청소등 귀찮게 하니 안좋게 생각할수도 있는데 맵핑으로 EGR 개입을 막거나,EGR 자체를 막거나 하는건 엄연히 불법이죠~보배인이 그러면 안되죠~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09 20:31 답글 신고
    ㅋㅋ아니 본인이 egr이원인이 아니고 블로바이가스가 흡기고착의 원인이라고 해놓고선 지금와선 해결방법이 egr막는거와 오일캐치를 설치하는 방법이라뇨.ㅎ 어디서 주서들으셨는지 주장이 일관되지 못하시네요 ㅎ
    지금 저한테 배우고 계신거 같은데;;??
    오일캐쳐는 이미 흡기에서 pcv벨브가 블로바이가스 회수가되니 의미없는 튜닝입니다. 오일캐쳐장착한 차량 흡기를 뜯어보신적이 있으신지 ㅋ

    엉뚱하게 말돌리지마시고요ㅎ 본인이 한말도 회수가 안되시면 어디가서 말을 아끼시는게 좋겠네요ㅎㅎ

    흡기고착의 원인은 egr때문입니다 ㅎ 그쪽이 좋아하는 오일캐쳐도 egr때문에 다는건데
    효과가 있던가요?
    어디가서 좀 배우고 오세요.. 아님
    그냥 보고계신 링크를 퍼오시던가 ㅋ
    egr을 막아보라고 한건 그쪽을 이해시키기위해 한말입니다ㅎ 근데 불가능한거 같네요.
  • 레벨 일병 제주감규르 18.08.10 00:14 답글 신고
    어...? 쓰니형 나 씨클 디딸 타는데

    그럼 에코모드는 디게 안조은거네용?

    그그 변속 타이밍이 빨라지는거쟈나요

    알피엠 적게올라가도 금방 변속 시켜버리는

    그러면 스포츠 모드로 다녀야 차 컨디션에 죠은거에요 형?

    아그리구 저 출퇴근 왕복 40키로정도 되는데

    시내반 고속반 이랄까..?

    디딸 컨디션엔 안좋겠죠?

    아그리고 라프디딸 탈땐 느꼈던 디펩터지는느낌이

    씨클 디딸은 우우웅 거리는 느낌이 없어서

    뭔가 방식이 다른가바여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18.08.10 00:16 답글 신고
    ㅇㅇ아무래도 너무 저속유지는 좋지않아요.
    대신 한번씩 뜯어서 딱고 하면 아무상관 없지요ㅎ
    디젤이 국내 시내주행에는 너무 가혹조건ㅎ
  • 레벨 일병 제주감규르 18.08.10 00:17 신고
    @뭉치야놀자


    오 고마워용 쓰니형 마는 도움됨
  • 레벨 소위 3 드레스 18.08.10 05:08 답글 신고
    요약 : 순정으로 풀악셀
  • 레벨 준장 디젤OUT 18.08.14 00:34 답글 신고
    이글 지금 봤는데,

    뭉치 이거이거 완전 엉터리로 적었네, 그냥 주워들은거 적은듯,

    egr은 엔진 저부하 고부하시에 꺼지고, 중부하시에 작동됩니다.
    풀드로틀시 egr 완전 꺼집니다. egr 작동 안해요.

    지속적인 고속주행시 청소되는건, 실린더내 카본과 배기쪽 카본입니다.
    이유는 중부하시 egr 작동으로 가장 청정한 배출가스가 나오며,
    이론공연비로 연소되기에 배출가스 온도가 카본을 태우기에 충분히 높습니다.
    그리고 흡기쪽 청소 안되요,

    흡기는 뜯어서 청소하는거 말고는 답 없음
  • 레벨 준장 디젤OUT 18.08.14 00:41 답글 신고
    뭉치야 이글 내려라 맵핑부분내용은 욕 바가지로 먹을 글이다.

    우선 맵핑시 저감장치 용량 초과로 유해물질 대폭 배됩니다.,
    그리고 EGR도 꺼버림, 차가 아니라 그냥 발암물질 배출머신이 되는거임.

    그리고 디젤에서 문제되는게 질소산화물인데,
    우리나란 검사시 디젤차만 질소산화물 측정 아예 안함
    그래서 통과되는거지, 배출가스가 안나오는게 아닙니다.
    배출가스는 맵핑하면 대폭 나옴,

    이해감? 이해가면 글 내리기 바람 욕먹음.

    반 환경적인 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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