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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전주수원중고차장수 18.08.23 21:17 답글 신고
    무조건 8단가세여
  • 레벨 대위 3 세뇨리타 18.08.23 21:51 답글 신고
    역시 8단이 인기가 좋은 모양입니다!
  • 레벨 대령 3 SIYU 18.08.23 21:24 답글 신고
    유로4 S1엔진과
    유로5 S2엔진이라는 차이도 있죠.

    순정기준 출력과 토크가 모두 상승했습니다.

    맵핑빨도 더 잘받는다는 소문이 쿨럭
  • 레벨 대위 3 세뇨리타 18.08.23 21:51 답글 신고
    아 엔진도 다르군요!
  • 레벨 대위 3 아재무룩 18.08.23 21:29 답글 신고
    ZF 냐 현대 파워텍이냐!! 6단 미션 말썽이라도 부리는 날엔 중고차 가격 나올수도...
  • 레벨 대위 3 세뇨리타 18.08.23 21:52 답글 신고
    제가 보고있는 6단은 작년에 미션 신품 교체된차라.. zf 좋은데 미션수리 엄청 비싸더라구요ㄷㄷ
  • 레벨 대령 1 오디여 18.08.23 21:40 답글 신고
    초기하비 6단 탔었고 현재 8단 탑니다
    6단 스타트,가속력 끝내줌
    8단 스타트 약간굼뜸 대충 이정도네요.
  • 레벨 대위 3 세뇨리타 18.08.23 21:52 답글 신고
    어떤게 더 나은거 같으세요?
  • 레벨 대령 1 오디여 18.08.24 16:07 신고
    @세뇨리타 밋션만보면 6단이요.그런데8단이 여러모로 낫지 싶네요.
  • 레벨 소위 1 전주대포차장수 18.08.23 22:27 답글 신고
    예산 문제 없으시면 8단 무조건입니다. 6단 장점이 그닥 없습니다.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8.08.23 23:17 답글 신고
    8단 초창기에는 zf의 네임밸류와 파워텍 네임밸류 차이로 8단 안 사고 zf 구입했다고 뿌듯하다고 동호회에 글 올리신 분들도 계셨지만 지금은 세월이 흐르면서 8단에 대해 의심하는 분은 거의 안 계시죠

    환경개선부담금도 없으니 여러모로 8단이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구입하시려면 12년식 이후 8단으로 구입하세요 11년 8단 12년 8단 14년 8단 소유했었는데 11년 8단은 냉간시에 살짝 쇠갈리는 듯한 소리가 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12년 이후로는 못느꼈는데 그부분이 개선된 듯 싶네요
  • 레벨 중사 2 기기묘묘 18.08.24 09:43 답글 신고
    6단은(유로4) 나중에 공해문제로 도심운행 제한이 있을 수 도 있겠네요.
  • 레벨 상사 2 등터진새우 18.08.26 21:14 답글 신고
    8단 파워텍 어느정도 입증되어 별문제 없지만
    70~80키로 살짝 경사구간에 고질병 공갈 알피엠 증상 이 있어요.알피엠은 오르는데 기어 변속은 안되고.차도 안나감..
  • 레벨 상사 3 위생차 18.08.30 14:18 답글 신고
    ZF 6단이 좋다고들 하시네요 ㅎ

    다만,,,수리비가 좀 든다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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