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부모님께 차를 사드리려고 합니다. 출퇴근 거리가 평일 1일당 60~70KM로 긴 편이시고 주말에 놀러 많이 다니시라고 하이브리드로 사 드리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랜져가 더 좋아보이나 부모님께서 K7 내장, 외장 디자인을 더 선호하십니다.
근데 여기서 고민하고 있는게.
1안.
K7하이브리드 (노블레스) + 드라이브와이즈 II + 컴포트 II + 서라운드 뷰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팩(UVO 3.0) + HUD
했더니 차값 4140만원
2안.
K7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스페셜) + 드라이브와이즈 II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팩(UVO 3.0) + 서라운드 뷰
했더니 차값 4204만원
가격표 보고 옵션 비교 해봐도 차이 나는건 딱 2개네요. 오토디포그,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대충 뭔진 알겠는데 얘네가 취등록세 세금 차이 포함해서 70만원 값어치를 할 기능인가요??
제가 타는건 맥스크루즈 SUV라 하이브리드 세단 견적 내보긴 처음이라서요.....
k7 하이브리드가 중형차 치고 고속에서 힘이 많이 딸린다거나 그런 이야기가 많이 보이던데, 많이 밟아봐야 고속도로에서 최대 120~130 언저리, 평소에는 대부분 60~80 주행 하시는데 엔진개입 시 이질감이나 그외에 불편한 점이 있을까요?? 하이브리드가 처음이라.... 궁금점만 많네요 ㅠㅠ
2안이 제가 산 옵션인데
스마트카드키까지 포함됩니다
오토 디포그 나이드신분들 상당히 기능 좋습니다 알아서 습기 제거해주니
클러스터 이오나이져는 에어컨냄새제거라는데 작동되는지 알수없고요
연비, 외형, 옵션편의성, 승차감, 정숙성, 140이하 주행성능 만족합니다
이질감 그냥 가솔린 엔진 소리 조금 납니다
힘딸린다는말 어디서 들으셨나요 3.3 고민하다 넘어왔지만
k7하브로 국내도로에서 힘딸릴곳 없습니다
노블 스페셜 모델입니다.
대체 힘달린다는 얘기를 어떤 놈들이 하고 다니는지....
2.4MPI에 전기모터까지 개입해주니 오히려 출력이 더 좋습니다.
엔진 개입 이질감이란 말도 어떤 모지리들이 만들어낸 얘기인지 모르겠지만
기아자동차가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 ev모드에서 엔진 개입시 이질감 전혀없고 불편함 없습니다.
HEV는 엔진 개입시 RPM을 일반 내연기관 차량보다 높게 잡습니다.
엔진개입시 엔진음이 약간 거슬릴수 있는 부분이 이건데 특히나 EV모드에서 워낙 조용하다보니
상대적으로 좀 더 거슬리게 들릴수 있습니다.
이전 차량이 올뉴쏘렌토 2.2 모델이었는데 얘보다 주유비가 더 저렴합니다.
정숙성은 당연한 얘기니 언급 안하겠습니다.
급할때는 160~170 밟아대지만 출력 부족을 느껴본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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