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링크같은 독립현가는 스테빌라이저가 없으면
코너링시 롤링을 잡을 수 없어서 필수적으로 추가하는거고
토션빔은 그 자체로 롤 억제가 되는건데.....
승차감과 코너링시 접지를 까먹는거지 롤링억제가 오히려 강점인데
토션바와 혼동을 하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토션바가 스테빌라이저라나...
잘못배운 카센터나 그렇게 알텐데 말이죠. 토션바는 스프링중 하나인데...
토션빔이 아반떼 피시테일과 슴가6 링크삭제된 버전으로 인해서
엄청나게 평가절하 당하는거 같습니다.
물론 승차감과 성능의 간극 맞추기가 힘든 원가절감형 현가장치이긴 합니다.
승차감을 잡으면 뒤가 허구헌날 털릴것이고
안털리게 세팅하면 승차감이 구릴것이고...
방지턱이나 요철에서 좀 덜컹 거린다고 토션빔이 롤링이 심하다라고
착각하는 분들이 꽤 되는거 같습니다.
딱딱해져서 충격이 좀 세지나봅니다.
토션빔하면 구림의 대명사로 인식하시는 분들이 꽤 되네요.
특히 롤링억제가 강점인데 롤링이 심하다고...ㅎㅎ
토션빔은 구조물 자체가 스테빌라이저의 역할을 하고 있구요.
코너링과 롤링억제는 약간 별개입니다.
적당한 롤링은 코너링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직진할때 잔요철은 차이 큽니다. 승차감 완전 엄청나게 차이나요.
일부러 토션빔의 뼈대를 비틀리는 재질로 만드는겁니다...
그냥 딱딱하게 만들면 의미가 없어요.
독립현가장치는 걍 롤링머신되는거구요...
애초에 롤링억제에 대해서 말하는데 그게 코너링에 강한거라고 받아들이시는거 부터가
좀 잘못된 시작이죠...
딱딱하게 세팅하게 되고
요철 만나면 승차감 엄청나게 구려지는게 사실입니다.
토션빔 쓰고 뒷자리 승차감 안구린 차가 없는데요.
스테빌라이저의 다른명칭이 뭔지는 따로 말 안드릴게요.
애초에 독립현가에서 스테빌라이저를 다는 이유가 그냥 딱 명확히 롤링억제인데요.
왠 승차감 이야기가....
존재하고 안하고의 차이를 말하는겁니다만.
없으면 더 많이 기울죠.
차가 왜 쓰러지죠.
독립현가에 스프링레이트를 올려서 잡는다구요? 그럼 다른거 다 포기한다는 소린데요?
어느 제조사가 그렇게 차를 만들죠? 다만 그게 손해를 보는게 아니라
그렇게 제조를 아예 안합니다. 손해보는정도가 아니라 그냥 자동차 움직임의 근간을 다 흔드니까요.
애초에 토션빔의 롤링억제이야기하는데 횡강성 이야기는 왜 나오는지 모르겠구요.
독립현가장치를 개발할때 롤링이 문제라서 나온게 스테빌라이전데
그게 왜 승차감이야기랑 연결되는지도 모르겠네요.
님 말대로라면 승차감또한 다 스프링레이트로 가능한건데 말이죠.
누가 롤제어때문에 자세가 무너진댔나요???
팩트는 롤링하나 잡겠다고 스프링 단단하게해서 제조를 안한다니깐요?
이해를 못하시네
https://youtu.be/O9K58SEfHPA
사실상 전륜구동이면 후륜은 개선시킨 토션빔이면 충분합니다.
제조사에서 무리해서 다운그레이드하는게 아니라는거죠.
뉘르부르크링에서 기록세웠던(지금은 깨졌지만) 토션빔은 뭘까요 외계기술인가...
이런 유저들한테는 뭐 그냥 씨알도 안먹힌다는걸 깨달았습니다 ㅎㅎ
정신승리는 누가하고 계신건데요?
토션빔이 롤링억제에 뛰어나다. 그렇게 구린거 아니다.
이게 독립현가보다 좋다 코너링에 좋다 이딴걸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대체 ㅋㅋㅋㅋ
해석능력에 오류가 있는건지 난독증이 있는건지
사회생활 가능해요?
롤링=서스펜션의 능력이 아니랍니다 ^^
어디서 운동성능에 거품을 물었는지???
일체 차축이 롤링제어가 최고??ㅋㅋㅋㅋ 웃고갑니다.
세상에 존재는 하려나...
에혀 설명 길게 들어갑니다.
롤센터가 아무리 낮아도 화물차나 버스처럼 무게중심이 높은 차는 롤커플이 길어지고
이로 인해서 롤링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아니 뭐 솔리드액슬에도 종류가 갈리겠지만 일체차축식이라고 처음에 하셨으니.
일체차축식 쓰는 무게중심 낮은차가 존재합니까???
토션빔은 무게중심 낮은차가 존재합니다.
어딜봐서 롤링제어가 일체차축식 화물차가 최고라고 하는지.
일체차축식 화물차중에 무게중심 낮은 차 가져오시며 인정해드립니다.
롤커플이 길어져서 롤링억제는 무슨 걍 바퀴 한쪽이 떠버리는게 화물차구만
제가 몰아본 카운티 레스타 그린시티 뉴비 전부다 롤링 개 심했습니다.
화물차라고 달라요?
간단하게 비교를 해보죠.
에어서스펜션 옵션이 들어간 에어로시티와 그렇지 않은 에어로시티를 타봤다면 뭐가 더 롤링이 크며 뭐가 더 주행안정성이 좋은지는...
아 입 아프네요 ㅎ 그냥 토션빔 평생 타십쇼.
롤센터 자체가 서스펜션의 구조에서 오는건데요.
롤센터는 뭐 어디 그냥 튀어나오는줄 아시나봐요?ㅋ
롤센터와 차량 무게중심 차이가 큰게 왜 별개죠???????????
일체차축식 화물차가 롤링억제 더 잘된다면서요?
일체차축식 중에 무게중심 낮은 화물차가 존재해야 님 주장이 성립하죠.
뭐 솔리드액슬로다가 승용차만들면 롤강성만 최대치로 뽑은 차가 만들어지겠지만
그딴차가 있어요? 응 없어~ 나머지 능력이 쓰레긴데.ㅋ
롤강성이 너무 세서 차 거동이 예민해지고 컨트롤 밖의 상황이 나올수는있지만
롤강성이 세서 차가 넘어간다? 그딴일은 벌어질 수 가 없습니다 ㅋㅋ
님이 주장하는 화물차가 넘어가는건 무게중심이 높아서 그렇죠. 서스펜션자체의 롤센터만 낮고
롤커플이 길어서 롤링이 심한건데 그게 롤링이 없다고 생각하세요???ㄷㄷ
에어서스펜션 옵션이 들어간 에어로시티가 솔리드액슬인가봐요? 잉 이상하다
님말대로라면 롤링이 에어서스가 더 커야하는데...커요? 자가당착 오지죠.
아니 일체차축식 차중에 롤링억제 강한 차 대보라니깐요?
손아프게 하지마시고 ㅋㅋㅋㅋ
롤센터는 기하학적 설계에 의해 생기는 동적인 무게중심이고요. 그거랑 차체의 정적인 무게중심이랑 차이가 크면 서스펜션이 눌리면서 생기는 롤링이 아니라 기냥 차체가 기운다고요
그래서 화물차들이 바퀴가 떠버리는거고요
바본가...?
토션빔이 롤링에 강하다메요? 그거랑 똑같이 더 강력한 리지드 액슬이 달리면 더 강하겠죠.
니미한 말에 똑같은 설명으로 말한건데 본인 입으로 떠들어놓고 이해가 안 되시죠? ㅎㅎ
화물차요? 마이티부터 시작해서 메가트럭에 트라고까지 각종 트레일러에 덤프에 카고에 독립식 에어서스만 없다면 뭐 다 갖다댈수있습니다 ^^
타보긴 타봄?? ㅋ
모르면 좀 중간이라도 가던가 구글링이라도 해보던가 에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토션빔이나 타랑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물차가 기우는건 롤링억제가 안되는데다가 서스가 딱딱해서 그런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롤링억제가 강해서 차가 넘어간다는 소리는 뭔생각으로 하세요?
일체차축 화물 경우는 구조적으로 접지에 문제가 있고 서스도 단단한데다가 무게중심이 높아 롤링이 생기면서 바퀴가 뜨는건데 ㅋㅋㅋㅋ 롤링억제가 강하면 차가 넘어진다닠ㅋㅋㅋ
롤링억제 리지드 엑슬이 구조만 놓고 보면 맞는데
화물차의 무게중심이 높아서 아니래도 말을 못알아드시네 ㅋㅋㅋㅋㅋㅋㅋ아휴
그니깐 니미 첫글대로 일체차축인데 무게중심 낮은차 하나라도 가져와보시라니깐?
메가트럭 마이티 트라고가 무게중심이 낮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엌ㅋㅋㅋㅋㅋㅋ
무게중심 낮은 차에리지드액슬이면 다른거 다포기하고
롤링억제만은 젤 뛰어난게 맞는데?ㅋㅋㅋㅋ
그딴차가 없을뿐이지
토션빔은 안타깝게도 무게중심 낮은차들이 존재하고
그 차들의 롤링억제는 매우 뛰어난데 어쩌나 ㅠ
이제보니 일체차축서스펜션 롤센터가 가장 낮은걸 모르는 상태에서 걍 토션빔 롤링억제를 아니라고 생각하고 걍 최초에 헛댓글 써논거였네 ㅉㅉ
님이 방금 써놓은 댓글이 이미 제가 다 해놓은 소린데요.
그냥 토션빔 평생 타라니까요 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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