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나이ki볼캡 18.09.26 08:06 답글 신고
    동호회운영자들은 장사치들아닌가요 ㅋㅋ스톄빌그거 얼마한다고 신세계운운할까요 싼마이는싼마이값하는거 아시잖아요 원래동회가그렇잖아요 장사치들ㅉㅉ 새찬데 서비스센타가서 보증수리받으셔야지 왜돈쓰세요?친구지포 타보니 사천짜리치고 선방했고 신경쓴게느껴지던데요
    답글 1
  • 레벨 대위 2 상주시청찰청 18.09.26 07:46 답글 신고
    좋아진다고 해봐야 얼마나좋인지겟슴미까
    태생이 프레임바디라 어느정도 감수하고 타는거죠
    딴 돈들인만큼만 가치하는겁니다
    답글 0
  • 레벨 소장 튜리노스 18.09.26 07:48 답글 신고
    스테빌라이저 라는게 차가 좌우로 뒤뚱거리는 롤링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롤링에대한 억제력이 높아져서 승차감에 기여를 하는거지요. 부작용은 딱히 모르겠습니다.
    답글 1
  • 레벨 대위 2 상주시청찰청 18.09.26 07:46 답글 신고
    좋아진다고 해봐야 얼마나좋인지겟슴미까
    태생이 프레임바디라 어느정도 감수하고 타는거죠
    딴 돈들인만큼만 가치하는겁니다
  • 레벨 소장 튜리노스 18.09.26 07:48 답글 신고
    스테빌라이저 라는게 차가 좌우로 뒤뚱거리는 롤링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롤링에대한 억제력이 높아져서 승차감에 기여를 하는거지요. 부작용은 딱히 모르겠습니다.
  • 레벨 대령 3 1800cc 18.09.26 08:00 답글 신고
    2 2 저도 같은 생각임
  • 레벨 일병 익스플로라 18.09.26 08:04 답글 신고
    승차감이 망인이유가 스테빌라이저 강성때문이아님.
  • 레벨 원사 1 통닭먹은양념 18.09.26 08:06 답글 신고
    조절식 스테빌라이저 좌우 롤링 확실히 줄여줍니다. 단점 스테빌라이저 장착하는데 돈 들어갑니까. 무상수리 해당사항 안되요. 스테빌 바꾼다고 승차감 똑같아요
  • 레벨 상사 3 나이ki볼캡 18.09.26 08:06 답글 신고
    동호회운영자들은 장사치들아닌가요 ㅋㅋ스톄빌그거 얼마한다고 신세계운운할까요 싼마이는싼마이값하는거 아시잖아요 원래동회가그렇잖아요 장사치들ㅉㅉ 새찬데 서비스센타가서 보증수리받으셔야지 왜돈쓰세요?친구지포 타보니 사천짜리치고 선방했고 신경쓴게느껴지던데요
  • 레벨 중사 1 큰차사고싶다 18.09.26 08:18 답글 신고
    그렇군요 역시 여기에 여쭤보길 잘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국산애용호구 18.09.26 11:02 답글 신고
    ㅇㄱㄹㅇ입니다. 지포.. 쌍용이 요즘 디자인에 너무 치중하다보니 휠 사이즈 오바입니다ㅜㅜ 차라리 19인치를 내주면 좋을텐데.. 저도 지인차 타봤는데 18휠이 훨씬 낫습니다. 이번에 18인치 휠 디자인도 괜찮던데.. 차라리 휠 사이즈 줄이시는게..ㅜㅜ
  • 레벨 소장 보배스님 18.09.26 08:09 답글 신고
    스테빌라이저가 너무 강한 놈일 경우 자동차가 달리다 보면 과속방지턱과 같은 형상의 둔덕이나 요철을 지날 때에는 두 바퀴가 같이 쿠션을 받으므로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고 - 예를 들면 좌우 바퀴가 서로 다른 높이의 요철을 지나는 경우 - 서스펜션이 매우 딱딱함을 느낄 수 있고 그 노면의 충격이 차량의 몸체로 바로 심하게 전달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회시 차량의 쏠림현상이 너무 없는 경우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할 때 적당한 롤링은 운전자로 하여금 적절한 느낌을 전달하며, 타이어의 접지력의 한계를 어느 정도 운전자가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타이어의 노면접지력의 경우 어느 한계를 넘어서게 되면 어느 순간 갑자기 미끄러져 버립니다. 이러한 경우 운전자는 당황하게 되고 이것이 대형사고를 유발할수 있는데요. 적절한 롤링이 있다면, 운전자는 롤링의 정도와 타이어의 접지력의 한계를 어느 정도 경험에 비추어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선회시의 노면이 어느 정도 요철이 있는 경우에도 스테빌라이저가 너무 딱딱하여 유연성이 없을 경우에는 자량의 바디 전체가 바깥으로 밀릴 수도 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큰차사고싶다 18.09.26 08:1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스님 가장 알기 쉽게 알려 주셨네요 ㅎ
  • 레벨 중령 1 볼에드림 18.09.26 08:12 답글 신고
    그런거 믿지마시고 스테빌한 차주 만나 양해구하고 잠시 운전해봐요...
  • 레벨 중장 낚시가즈아 18.09.26 08:18 답글 신고
    튜닝의 끝은 순정입니더
  • 레벨 대위 3 SOSUKE 18.09.26 08:28 답글 신고
    요즘 카페들 보면 다 사업자 내서 운영합니다...거기에 카페회원 특가라는 미명하에 장사치들한테 돈 엄청 받구요...정보만 얻으러 가는게 맞습니다.
  • 레벨 중령 1 두루더스 18.09.26 08:39 답글 신고
    진심 승차감 생각하시면 스테빌 부싱 서스 하지마세요.
    부드러움을 포기하고 롤링이나 요잉을 잡아서 고속주행 코너링 안정감 얻으려는게 아니면 카페 올라오는 '뻥안치고 순정보다 좋습니다' 라는 후기글은 진짜 뻥이고 부드러운 승차감은 걍 순정이 최고입니다.
    전 직접 돈들여서 해보고 걍 장사치들의 농간이란걸 깨달았죠.
  • 레벨 원사 2 감기조심하세 18.09.26 09:01 답글 신고
    걍 세단 타겄수
  • 레벨 중령 1 에이치엘비진성주주 18.09.26 09:18 답글 신고
    답없습니다. 동호회장사치들어게 속지마시고 기다리다보면 개선품 쇽이라도 나오것죠 체어맨w의경우도 에어서스냐 아니냐의 차이가 승차감 피로도 엄청나더군요
  • 레벨 원사 1 전주Ever 18.09.26 09:30 답글 신고
    조금만 공부하면 동호회공구나 홍보물건 아무짝에도 쓸모없음을 아실거네요.
    자동차 회사들이 돈을 허투로쓰지는 않지만 차량의 밸런스를위해 엄청난 돈을 쏟는걸 아신다면 돈들여 밸런스깨는게 얼마나 무의미한건지 아실겁니다.
    특히나 샤시쪽은 건드리면 안되요.
  • 레벨 대장 간바루비 18.09.26 09:34 답글 신고
    지금 자동차 동호회는 말이 동호회지 사실상 샵들에게 뒷돈받는 리베이트 통로된 케이스
  • 레벨 하사 1 shot3 18.09.26 11:03 답글 신고
    제가 볼땐 쇼바자체가 짧아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방지턱에 취약
    하지만 고속에선 렉스턴스포츠도 상당히 안정적이더군요 놀랐습니다 예전 쌍용차가 아니더군요
  • 레벨 소령 2 넛지바 18.09.27 16:53 답글 신고
    승차감 최고점이 10점이고 렉스턴이 6점정도 된다면 저거 돈주고 다 설치한다한들 6.3~4점될까나요? 격정적인 향상이 있어보이진않네요. 향상이 있다한들 또 한달지나면 몸에 또 익숙해져 승차감 안좋다고 느낄듯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