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na가 골뱅이 안들어가서 좀 더 싸죠. 털보는 GDI방식-고압펌프소리가 딸딸딸거립니다. 터보렉도 약간씩 있고요. NA엔진은 고출력은 아니더라도 비교적 조용하고 부드러운편. RPM 쥐어짜도 보다 검증된? 엔진이니 내구성을 좀 더 기대할 수 있고, 회전질감이 털보에 비해 더 자연스럽잖아요.
과급차가 성능이나 효율이나 어떤면을 봐도 자연흡기대비 우수합니다.
다만 부드러운 회전질감이나 배기음같은 감성적인 요소는 자연흡기가 좋죠.
터보가 효율이 좋은이유는 자연흡기에서는 버려지는 배기에너지를 재사용해서 강제로 과급하여 최적의 혼합비 및 과급으로 인해 배기량을 뛰어넘는 출력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냥 오랫동안 타온거니까 익숙한 2.0이니까 세금도 그래도 낼만한 수준이니까... 구래도 중형은 2.0부터니까....인듯 2.0으로 감성을 따지는것도 좀 아닌거 같고
스펙과 세금따지면 무조건 터보죠
그랜저나 싼타페급을 3.3 3.0과 2.0t를 동급으로 팔면 세금측면에서 크게 유리한 2.0t가 더 잘필리지 않을지...?
연비도 더좋음
그런데 dct호불호갈림
1.6터보가 2.0보다 안좋은건 출고가가 비싸단거
터보가 출력좋지만 꾸준히 관리해줘야됨.
3.0 자연흡기 충분잘나가든데
순정터보면 자흡이랑 똑같이관리하면되고 엔진오일 똑같이 들어가며, 초반은물론 후반최고속 1
6텁이 빠름니다. 내구성은 출력과 토크에맞게 설계하기땜에 좋으면좋았죠
NA타면 터보의 빵 터지는 토크빨이 그립고,
터보타면 NA의 저회전부터 토크가 나오고 고회전까지 쭈우욱 쥐어짜는맛이 그립고.
다만 부드러운 회전질감이나 배기음같은 감성적인 요소는 자연흡기가 좋죠.
터보가 효율이 좋은이유는 자연흡기에서는 버려지는 배기에너지를 재사용해서 강제로 과급하여 최적의 혼합비 및 과급으로 인해 배기량을 뛰어넘는 출력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na - 부우우우우우우와아아아아아아아아앙앙!!!!
스펙과 세금따지면 무조건 터보죠
그랜저나 싼타페급을 3.3 3.0과 2.0t를 동급으로 팔면 세금측면에서 크게 유리한 2.0t가 더 잘필리지 않을지...?
2.0자연흡기는 가장먼저 없어져야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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