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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ZK5LTGDI 18.10.15 08:12 답글 신고
    현대 ㅡ 가솔하브, 쌍용 ㅡ 디젤하브로 정부에서 밀었는데 쌍용이 짱깨로 넘어가면서 흐지부지 되었죠 ㅡ
    현대 가솔하브기술력이 도요타 하브에 근접하긴 했지만 기함 / suv등 전라인업에 하브를 포진시킨 거에 비하면 아직갈길이 멉니다
  • 레벨 원사 3 훼타 18.10.15 08:39 답글 신고
    현대 하이브리드 구조 특성상 대형 모터 장착하기가 힘들어서 대형에 하이브리드 넣는데는 주저가 있을 듯. 지금까지 소형 모터 쓰는걸로 가격 상승 억제해왔는데..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10.15 08:12 답글 신고
    가솔린하브도 엔진룸보면 뭐가 막 꽉 들어차있는데
    디젤은 뭔가 구조적으로 더 힘들듯 ..
  • 레벨 하사 3 Qwertyman 18.10.15 08:59 답글 신고
    디젤은 기본적으로 터보라 열을 받아야 하는데 하브는 엔진을 최대한 덜 쓰는 방식이라서 (악셀떼면 시동꺼짐)
    둘이 안맞음
    그래서 마일드 하브로 쓰는데 그럴거면 효율이 떨어짐
    근데 요번에 벤츠glc가 가솔린터보로 하브 만들었으니 기다려봐도 될듯
  • 레벨 중장 [피터팬] 18.10.15 10:21 답글 신고
    국책사업으로는 현대기아차가 가솔린하이브리드, 쌍용차가 승용디젤하이브리드, 현 자일대우상용차가 상용디젤하이브리드를 맡았는데 지금 시점에서 현대기아차는 모든 차종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확보했고 쌍용차는 승용디젤 마일드하이브리드 기술을 확보했고 자일대우상용차는 상용디젤하이브리드 기술을 확보한 상태.
    그런데 쌍용차와 자일대우상용차의 하이브리드 기술이 현대기아차보다 떨어지다보니 기아차는 쏘렌토R 부터 모터쇼에 마일드디젤하이브리드 차량을 내놓았었고 상용디젤하이브리드는 CNG하이브리드로 변형하여 시내버스로 보급중.
    참고적으로 배출가스를 이용하는 터보차저를 하이브리드와 접목할수는 있지만 터보차저의 특성상 제어가 빠르지 않은게 문제라 48V 전장의 도입과 함께 48V 모터를 이용하여 제어가 쉬운 과급기를 사용하는쪽으로 연구를 마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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