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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보배스님 18.11.21 10:50 답글 신고
    서스펜션 차체강성 타이어공기압 차량무게 등등등 많습니다

    출렁거림이 싫으시다면

    서스펜션을 하드한거로 바꾸시면 효과좀 볼순있습니다 돈이문제인겁니다
  • 레벨 일병 대글팍 18.11.21 10:51 답글 신고
    방지턱은 대체로
    소프트한서스가 안좋고
    오히려 하드한 세팅이 방지턱 승차감 느낌이 좋습니다
    요즘 현기차가 하드한 서스 세팅이라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갱사마 18.11.21 11:11 답글 신고
    말씀하신 댐퍼면.. 범프러버를 가르키신 건가요..??

    제차에는 아래의 긴 범프러버가 들어가 있는데.. 2세대 K5는 위에 짧지만 상대적으로 단단한 범프러버로 바뀌어 있더군요..
  • 레벨 원수 XLR8 18.11.21 11:01 답글 신고
    스프링은 단단할수록 단순히 잘 튕겨내는 것이고 댐퍼는 압축될때의 저항, 다시 튕겨나올때의 저항, 그리고 이들 각각 언제부터 저항할건지 설계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한단계 더 나아간 방식이 댐퍼 내부의 충진재의 점도를 실시간으로 제어 가능한 마그네틱 방식..
  • 레벨 대장 개구리손가락 18.11.21 11:04 답글 신고
    단순히 부품 교체로 승차감 개선하는건 쉽지 않습니다
    스프링이나 쇼바만 교체한다고 되는건 아니구요 어설프게 손대면 더 나빠져요
  • 레벨 대위 3 NOexcuses 18.11.21 12:11 답글 신고
    쇼바랑 스프링 신품으로 교체해보세요..

    단번에 달라집니다. 쇼바랑 스프링도 소모품이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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