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고 경쟁자체가 힘들어서 그런거 아닌가여
당시 라프 논터보나 말리부 논터보 생각해보면요
현대차에 경쟁이 힘들다보니까 현대차의 주력인 자연흡기를 피해서
터보를 집중공략한거같은데..
그래서 쉐보레 좋아하는분들 말 들어보면
말리부2.0T하고 쏘나타2.0T하고 판매량비교를 많이하잖아요
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현대하고 경쟁자체가 힘들어서 그런거 아닌가여
당시 라프 논터보나 말리부 논터보 생각해보면요
현대차에 경쟁이 힘들다보니까 현대차의 주력인 자연흡기를 피해서
터보를 집중공략한거같은데..
그래서 쉐보레 좋아하는분들 말 들어보면
말리부2.0T하고 쏘나타2.0T하고 판매량비교를 많이하잖아요
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애시당초 미국에서 D세그먼트 중형차는 2.4부터 시작이란다.
우리나라 내수 현기 NA 의식한 것 전혀 아님
그리고 2.0na대비 환경문제 연비 출력등 다운사이징이 효율적이죠 터빈으로 토크효율도 좋아서 운전하기도 좋구요
자연흡기대비 강점이 많은게 단순히 출력뿐만아니라 효율이 좋기때문에 온실가스도 적게나와서 환경규제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수 있고 작고 출력이 높은엔진은 다양한차종에 적용할 수 있죠.
말텁이나 올란도신형에 들어가는 1.3텁은 그 시작이고요.
전기차가 대체하기전까지는 자연흡기는 단종수순이고 다운사이징터보가 대세가 될겁니다.
자연흡기 모델은 점점 줄어들겁니다.
걍 지엠본사가 정한 라인업에 따라가는거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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