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다운사이징은 연비가 향상되고 CO2배출을 낮춰주지만
터보엔진이던 아니던간에...차급을 고려하지 않은 지나친 저배기량은
공인연비 측정 환경 같은 곳은 몰라도 공도 실주행시 도리어 연비와 CO2 배출량에 악영향을 준다고 들었는데 맞는지요?
지나친 저배기량 엔진의 경우 공도 실주행시에는 고RPM과 터보의 개입이 남발되고
출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엑셀레이터 사용이 일상적이 되면서..도리어 연비와 CO2 배출량에 악영향을 준다던데..
실제로 차량의 배기량에 따른 세금규제가 커서 대부분의 차량들이 반강제 저배기량차량으로 운행중인 북유럽에 간 적이 있는데
횡단보도 정차후 출발하는 차량들이 엄청 느릿느릿 가속하는데도..차량들 죄다 엔진이 비명질러대며 고RPM으로 치솟는 소리가
약간 떨어져있던 인도에서도 잘 들리던데...
과연 어떨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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