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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2.04 17:32 답글 신고
    조금 틀림

    기존에는 전기식으로 스위치가 움직이며 진공을 생성시켜 그걸로 허브쪽에서 체결하지만

    카이런 이후 쏘렌토의 FRRD방식처럼 같이 진공을 사용하지만 앞바퀴축쪽에서 직접 체결되는 방식임

    단점은 진공을 사용해서 진공호스가망가지거나 이물질이 들어가면 작동이 안되고

    t/c모터가 습기에 취약한 고질병이 있어서 어느정도 타면 고장 잘남

    애시당초 기아와 현대suv에서도 쓰던 방식이고

    모하비 파트타임방식도 같은 방식을 씀

    회사는 보그워너
    답글 3
  • 레벨 소령 1 국게공인쌍빠 18.12.04 18:17 답글 신고
    사실 요즘시대에 프레임바디 SUV라는거 자체가 온로드 보다는 오프로드 등의 안좋은 노면을 달리는 차 개발에 중점을 둔 거 같아요. 그래서 풀타임보다는 파트타임을 넣은 듯 하긴 합니다.

    티볼리나 코란도 등에는 풀타임 넣어주는데 기술이 딸린다고 보기는 힘들죠. 나름 전통을 지키는건지 몰라도 그냥 안넣어주는듯 합니다 ;
    답글 2
  • 레벨 원사 2 개구리남편 18.12.04 18:03 답글 신고
    4륜만 구식이 아니고 차대방식이나 차자체를 만드는 방식 자체가 최신의 것은 아니죠.

    최근 잘나가는 회사들 세계적으로 1등 부터 한 7,8등정도의 완성차를 만드는 회사들에 비하면

    최신의 기술을 시험하고 사용하고 하기에는 돈이 많이 부족한 회사라고 봐야죠!

    그러 함에도 그 열악한 상황에서도 잘 만들려고 노력하는것은 칭찬 해줘야겠지만 전 그냥 최신의 기술로

    무장한 최신의 차가 좋을듯 합니다.
    답글 0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12.04 17:30 답글 신고
    다 그냥 돈이 문젭니다
  • 레벨 소위 3 와이에프가스 18.12.04 17:31 답글 신고
    듣기로는 상시사륜을 넣으면 유로6씨를 못맞춘다고 하던데요.. 쌍용 골수매니아인 제가 듣기엔 그저 눈물나오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와이에프가스 18.12.04 17:32 답글 신고
    지포정도 등급의 차에는 파트타임 4륜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2.04 17:32 답글 신고
    조금 틀림

    기존에는 전기식으로 스위치가 움직이며 진공을 생성시켜 그걸로 허브쪽에서 체결하지만

    카이런 이후 쏘렌토의 FRRD방식처럼 같이 진공을 사용하지만 앞바퀴축쪽에서 직접 체결되는 방식임

    단점은 진공을 사용해서 진공호스가망가지거나 이물질이 들어가면 작동이 안되고

    t/c모터가 습기에 취약한 고질병이 있어서 어느정도 타면 고장 잘남

    애시당초 기아와 현대suv에서도 쓰던 방식이고

    모하비 파트타임방식도 같은 방식을 씀

    회사는 보그워너
  • 레벨 소위 3 와이에프가스 18.12.04 17:33 답글 신고
    헤헤 방식에 차이가 있었네요 구쏘렌토 오너였던분 맞으시죠??

    진공호스랑 티씨모터 고질병은 여전한가보군요.. 근데 요즘 나오는 현기차에는 스타렉스 제외하면 안달려나오지 않나요??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2.04 17:35 신고
    @와이에프가스 음 모하비 깡통은 파트타임식으로 압니다. 거기 달려 나오죠..

    t/c모터는 뭐 보그워너 파트타임 사륜 종특이라.. 다행이 좋은건 현대 부품하고도 완벽하게 호환이 된다는것??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18.12.04 17:34 답글 신고
    분명히 장점도 있는데...사실 대부분의 SUV 들이 온로드인걸 감안하면 AWD 가 낫죠..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사는 사람에겐 좋은 거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2.04 17:36 답글 신고
    신고 사유중 하나가 도배성글/댓글반복이란 항목도 있어 삼톤아. ㅋㅋ
  • 레벨 중장 낚시가즈아 18.12.04 17:36 답글 신고
    AWD가 좋은건맞는듯요
    근데 저는 파트도 괜찮다 느끼는게
    아주 가끔 써야할때 쓸수잇으니
    뭐 그것도 나쁘진않은듯합니다
  • 레벨 대위 2 시청찰청 18.12.04 17:49 답글 신고
    그만큼 오래됀 무쏘가 명차였다는 반증이쥬
  • 레벨 원사 2 개구리남편 18.12.04 18:03 답글 신고
    4륜만 구식이 아니고 차대방식이나 차자체를 만드는 방식 자체가 최신의 것은 아니죠.

    최근 잘나가는 회사들 세계적으로 1등 부터 한 7,8등정도의 완성차를 만드는 회사들에 비하면

    최신의 기술을 시험하고 사용하고 하기에는 돈이 많이 부족한 회사라고 봐야죠!

    그러 함에도 그 열악한 상황에서도 잘 만들려고 노력하는것은 칭찬 해줘야겠지만 전 그냥 최신의 기술로

    무장한 최신의 차가 좋을듯 합니다.
  • 레벨 소령 1 국게공인쌍빠 18.12.04 18:17 답글 신고
    사실 요즘시대에 프레임바디 SUV라는거 자체가 온로드 보다는 오프로드 등의 안좋은 노면을 달리는 차 개발에 중점을 둔 거 같아요. 그래서 풀타임보다는 파트타임을 넣은 듯 하긴 합니다.

    티볼리나 코란도 등에는 풀타임 넣어주는데 기술이 딸린다고 보기는 힘들죠. 나름 전통을 지키는건지 몰라도 그냥 안넣어주는듯 합니다 ;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12.05 09:03 답글 신고
    아닌데요. 상시사륜을 넣으면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었다고 하던데요? 어떤 메커니즘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술력의 한계였다는~

    그리고 다른 SUV들은 상시사륜을 옵션으로 넣을 수 있는데,
    G4는 왜 옵션으로도 없었을까요!
    값이 크게 비싼 것도 아닌데...ㅎ
  • 레벨 대위 3 OM662LA 18.12.06 13:10 신고
    @저승신하데스 상시사륜을 넣으면 구동계에서 출력을 더 빨아먹게 되고, 같은 조건에서 같은 속도로 운행 시 엔진에 가해지는 부하가 커지므로 연료를 더 먹고, rpm도 더 올라가고 초당 나오는 배기가스량도 늘어나겠죠? 이에 따라 엔진온도 상승이 일어나고 이를 잡으려면 EGR율 증가, 매연 발생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러면 촉매가 더 금방 막히고 연비랑 차출력은 더 부족해지고요. 엔진온도를 안 잡으면 질소산화물 발생량이 증가하게 되므로 환경기준 못 맞추지요.
    어쩌면 지금 파트타임 넣은 정도가 현재 쌍용의 엔진-구동계 기술력의 한계라고 볼 수도 있겠지요.
    쌍용도 항시사륜도 넣고 트윈터보 올리고, 5기통 6기통 엔진 왜 안만들고 싶겠습니까.
  • 레벨 대위 2 발기감정사 18.12.05 08:18 답글 신고
    상시가 별로라서 파트타임을 선호하는사람도 있어요 저처럼... 지금은 그냥 ㅠ,.ㅠ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12.05 09:06 답글 신고
    오프로드 주행은 파트타임.
    온로드 트렉션 주행성 확보는 상시사륜이죠.

    하지만 진보된 상시사륜은 파트타임에 못지 않네요.
    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중!
  • 레벨 원사 3 안나감 18.12.05 09:45 답글 신고
    상시사륜과 2륜을 전환할수 있는차들 일반적인 주행일때 2륜으로 전환하면 연비가 체감할수 있을정도로

    차이 난다던데 사용자에 따라선 장점으로도 볼수 있을듯 한데요
  • 레벨 훈련병 V8Offroad 18.12.06 02:22 답글 신고
    구식 파트타임은 조작이 불편하지만 확실하게 간단한구조에다가 튼튼합니다. 비용도 싸고 연비도 좋지요.

    풀타임은 평소에는 상시적으로 앞뒤 동력전달하다가
    특정상황이오면 센터가 자동으로 잠겨서 파트모드처럼 움직이는거라 여러가지 의미로 비용이 비싸죠 고장나면 수리하는데 애먹일정도로 복잡하기도하고... 기계적인 동력손실 덕에 연비도 나쁘죠..

    장단점이 다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이유도 다 있구요. 나쁘게만 보지마십셔 험로에서 크게 성능 발휘합니다.
  • 레벨 대위 3 OM662LA 18.12.06 13:12 답글 신고
    뉴코란도 무쏘스포츠 뉴렉스턴 코란도C 테라칸 오너였었는데요. 확실히 시골길 비포장 언덕 큰 곳은 파트타임이 갑이더라고요.
    며칠 전에 무쏘 스포츠로 올라가던 길을 코란도C(항시사륜)로는 EPS끄고 토크배분 lock 걸어도 못 올라가더라고요.
  • 레벨 대위 3 OM662LA 18.12.06 12:55 답글 신고
    파트타임이 가격절감, 고장이 적고 연비에서 낫지만 ///// 항시4륜은 포장도로에서도 커브에서도 고속에서도 차량 안정성 자체가 더 좋고, 항시 4륜 중에서도 토크분배 체계만 더해지면 파트타임과 유사한 성능까지 나올 수 있으니 항시4륜이 더 진보된 것 같기는 합니다.
    그런데 그걸 옵션에 선택할 수 있게 하지 않은 것은 쌍용의 부족함이지요. 옵션 선택을 하게 해놓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4륜의 종류에 상관 없이 환경기준과 연비 성능 등등을 만족할 기술이 있단 증거니까요)
  • 레벨 원사 1 허풍은아니구요 18.12.10 18:07 답글 신고
    판매 초기...어디서 본 영상인데...

    차체 들어서 하부 둘러보니...렉스턴w랑 거의 비슷한 구조라고 하더군요...전선들 마무리도 대충....

    하부에 언더커버도 없어서 오프 한번 뛰고 나면...엔진룸 개판 되었다는...사제로 언더커버 나오고 했는데

    LD도 없는 파트 4륜....이건 정말 렉스턴 스포츠 보다 못하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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