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현대차 체코공장은 '노소비체'라는 한적한 시골에 위치해 있었지만, 현장 분위기는 유럽을 중심으로 한 'i30 N'의 폭발적 반응 덕분에 한껏 고무돼있었다.
(중략) 체코공장에서 이렇게 생산된 'i30 N'은 유럽을 중심으로 전 세계 31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i30 N'을 주문한 고객들은 현재 평균 3개월, 최대 6개월을 기다려야 차를 받을 수 있다.
체코공장은 'i30 N'의 인기와 '2018 파리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i30 패스트백 N' 등 고성능 라인업 판매가 본격화되면 생산 대수를 더 늘려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i30 패스트백 N'은 올해 11월부터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후략)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4114850
그러니까 국내에서도 좀 생산하자구요~~~~~~~~
저게 들어오면 지네가 생산하는 물량 줄어든다고
보통 그런건 한공장에 몰아넣기 때문에 유럽에서만 생산하는게 정상적인 방법이긴 한데 이미 한국에서 i30도 생산되고 벨엔도 생산되니 한국에서 추가로 생산해도 될텐데 ㄷㄷ
근데 그건 그거대로 문제인게 벨엔도 또 생산량 똥망이라 i30N 라인 돌릴 여유가 없을듯
i30N한국생산 진짜 조금이라도 해서 한국이랑 북미시장 풀리면 좋겠는데요
현대가 이런차를 만든다는것에 순간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러니 인기있을 수 밖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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