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소나타 운용중이고 그랜저하이브리드 생각중인데
주변에서 그랜저는 유지비가 많이 나가서 차값보다
유지비 생각하고 사라고 하는데 하이브리드는 기름값이
기존 그랜저보다 적게 드니까 유지비가 확 줄지 않나요?
그랜저라서 따로 더 비용소모 되는게 뭐 있을까요??
현 소나타 운용중이고 그랜저하이브리드 생각중인데
주변에서 그랜저는 유지비가 많이 나가서 차값보다
유지비 생각하고 사라고 하는데 하이브리드는 기름값이
기존 그랜저보다 적게 드니까 유지비가 확 줄지 않나요?
그랜저라서 따로 더 비용소모 되는게 뭐 있을까요??
타이어 엔진오일 미션오일 각종 부품 하체 내장제 등등 기름값 빼고 그랜져 하고 같아요
둘다 풀옵으로 놓고보면 3.3보다 비싼게 하브에요;
지금 타는 소나타도 20년 아니 10년은 타셨나요??
5년은요?
당시 3.0 풀옵보다 차값은 비쌌는데 취등록세가 140만원까지 면제되니 또이또이 합니다.
HG 초기모델이라 브레이크 유닛과 전자기기 오류가 잇었는데, 그건 런칭모델이라 그런갑다 넘어갔었고
IG의 경우 도어채널고무류 소리랑, 변속기 클러치 오류문제등 몇가지가 잇으니 알아보시고 구매하세요
보증기간까지는 보증처리 하니 수리비 거의 안들고 보증이후에도 자잘한 고장은 없는편인데 마무리 부재로 잡소리가 잇긴 합니다.
고전압배터리랑 하이브리드 구동계통 문제는 IG와는 달리 없구요
연비는 시내 15-18, 100-120 고속정속이 18-20정도 70-80 정속하면 22넘게도 나오기도 합니다.
겨울철에 난방 자주 하시면 연비가 1-2정도 소폭 하락하는데 저처럼 추위 잘 안타시면 난방 거의 안하고 타시면 연비 잘나옵니다
1.6 세금이랑 2.0 세금이랑 차이가 2배가량 나니 기름값보다 더 나감.
저는 소하 샀는데 1.6으로 할껄 후회중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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