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러치가 빨리 체결된다
2.오토로 두면
경사로 여부, 앞차간격, 도로상황, 앞차의 가감속 상황을 차가 인지하지 못하기에 잦은 변속의 원인이 된다.
부하가 걸리지 않은채 변속은 내구성과 무관하나 부하상태에서 변속은 클러치 마모가 빨라진다
3. 2싱황에서 변속 중간에 급하게 악셀링을 전개하면
1)반클러치로 오래 유지하거나
2)고단으로 유지된체 가속되서 차가 안나가거나
3)이상한 소리가 날 수 있다.
수동모드시 유의 사항은
Rpm 봐가며 다운쉬프트 해야 합니다 +_+
Ps dct 관련해서 동호회나 결함이라 올라오는 dct 관련 글들 메커니즘 이해하고 나면 결함으로 생각되는건 없네요.
수동변속기 이해하고 타면 무슨말인지 알게된다는
학습을 하면 수동모드로 좀 다니면.. 자동으로 둬두 그대로 따라하지 않나요??
학습은 어느정도 해도 교통상황이랑 경사로 인지는 절대 못합니다
수동모드 알게된뒤로 오토를 아예 사용 안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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