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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모듈화 플랫폼이라
예를들면 ABC 플랫폼 DEF 플랫폼이 있다면
AB+F 로 신차를 만들수있고
DE+C 로 또다른 신차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현대는 기본적으로 전륜구동에서는
소형~준중형 플랫폼
중형~준대형 플랫폼
여기에 RV,SUV 플랫폼이 따로 있습니다.
이것들을 모듈화로 활용하여 섞어서
투싼부터 산타페 팰리세이드 까지
만들어내는것도 가능합니다.
플랫폼을 공유 한다고 해봐야(일부분) 일수 밖에
없지요.
나중에 싼타페도 다음 풀체인지때 이 플랫폼을 쓰게 되겠죠.
2세대 중형플랫폼 - 쏘나타LF, K5 JF, 그랜저IG, K7 2세대, 쏘렌토 UM, 싼타페 TM, 텔룰라이드, 펠리세이드, 카니발
요즘은 모듈화 플랫폼이라
예를들면 ABC 플랫폼 DEF 플랫폼이 있다면
AB+F 로 신차를 만들수있고
DE+C 로 또다른 신차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현대는 기본적으로 전륜구동에서는
소형~준중형 플랫폼
중형~준대형 플랫폼
여기에 RV,SUV 플랫폼이 따로 있습니다.
이것들을 모듈화로 활용하여 섞어서
투싼부터 산타페 팰리세이드 까지
만들어내는것도 가능합니다.
플랫폼을 공유 한다고 해봐야(일부분) 일수 밖에
없지요.
맞아요
현기차의 전륜 중령 platform으로 내년에 나올 쏘나타 후속 (DN8) platform이 신형(?) 아님 개량형 platform의 새로운 시작이되겠죠. 그 이후에는 프로그램 순서에 각 후속 모댈들이 나오겠죠. (K5, 쏘렌토, K7, 그랜저 등등)
펠리세이드는 2세대 플랫폼에서 나온 마지막 차량입니다.
TM꺼를 개량한플랫폼을 생각하는 방식에 따라 신형이다 TM꺼 그대로가져와서 약간바꿨다.!!
해석하기 나름이거든요.
플랫폼을 완벽히 풀체인지 하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조금식 개선과 개량을 하는거죠.
(참고로 저 플랫폼을 TM과 팰리만 쓰는게 아니라 현대 기아 전륜 중형차 라인 전부다 약간의 개량을 거쳐서 씁니다. 즉 쏘나타 플랫폼 그대로 가져와서 쓴거다라고 언급해도 맞는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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