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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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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SingleMalt 18.12.12 01:22 답글 신고
    음,,,,

    이걸 이미 다 알고 있었던 난 뭐지???
  • 레벨 대장 방탄로인단 18.12.12 01:23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중장 스트라토바리우스 18.12.12 01:25 답글 신고
    아토스와 비스토와의 관계를 빼먹으셨네요 ㅎㅎ
  • 레벨 소위 2 pslock 18.12.12 01:27 답글 신고
    몰랐던 정보네요 재밌게 읽었읍니다.
  • 레벨 원수 XLR8 18.12.12 01:27 답글 신고
    당시 잡지책에 다 있던 내용입니다
  • 레벨 원사 2 절대전진 18.12.12 01:27 답글 신고
    오피러스는 대부분 모릅니다
  • 레벨 원수 XLR8 18.12.12 10:02 답글 신고
    그것도 나와있습니다
  • 레벨 대장 02EFGOLD 18.12.12 01:27 답글 신고
    현대정공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18.12.12 01:28 답글 신고
    다이너스티는 뉴그랜저의 F/L이구..


    마르샤의 후속은 XG인데...


    마르샤 후속으로 개발하다가

    너무 잘만들어

    그랜저로 둔갑한것에


    뉴그랜저의 후속은

    1세대 에쿠스 이지용 ㅋㅋ


    오피러스능

    현대에서 XG 윗급으로 개발하다가

    애매하니 기아로 넘긴거구..


    쎄라토두

    실질적으로능 현대꺼 인듯 함니당~ㅋ


    XD 동급으로 개발하다가

    파기후 버리기가 좀 그러니까능

    기아로 넘겨 스펙트라 후속으로 갔던것!ㅋㅋ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12.12 02:17 답글 신고
    에쿠스(프라우디아)는 처음부터 그랜저(데보네어) 후속이 아니라 더 윗급의 F세그먼트급 대형차로 개발된겁니다.

    그랜저 포지션은 원래 그냥 없어질거였습니다. 그러다가 마르샤 쪽박차니까 포지션을 다시 재정립한거고요.

    각그랜저, 뉴그랜저 시절도 그랜저는 준대형이었어요.
  • 레벨 하사 1 JSKattack 18.12.12 01:31 답글 신고
    일리네어 엠비션 와지 블랙라벨 폭스바겐 스코다 현대기아
  • 레벨 소장 필씨필씨 18.12.12 01:31 답글 신고
    원가절감하려믄 플랫폼 파워트레인 공유는 너무나 당연한 겁니다
  • 레벨 소장 내팬 18.12.12 01:32 답글 신고
    카니발 나올줄 알았던 차알못은 한수 배우고 갑니다+.+;;;;;
  • 레벨 대령 1 SingleMalt 18.12.12 01:33 답글 신고
    오피러스에 대한건 이견이 좀 있네요...

    XG 후속(아마 F/L)으로 A형, B형을 개발 중이었는데,,,,,,

    기아차에 기함이 없으니 (엔터프라이즈는 거의 수입)
    현대에서 그 중 하나를 넘겨 줬다는....

    당시 잡지 카비전, 카라이프에서 그렇게 언급했었던 거로 기억합니다...

    이런거 기억하마 아잰데.....ㅡ,.ㅡ;;
  • 레벨 대장 02EFGOLD 18.12.12 01:36 답글 신고
    카렌스 2.0 베타 LPG
  • 레벨 대령 1 SingleMalt 18.12.12 01:47 답글 신고
    또하나,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첫 그랜저는 미츠비시 데보니어지요.
    어떻게 보면 핸들위치만 다른 일본차입니다.

    근데 이놈이 일본에서는 쪽박, 한국에서는 대박쳤고,
    (그당시 일본에서는 이미 전륜 고급차가 통하지 않은)

    경쟁업체에서 그거 대항마로
    기아는 엔터프라이즈 (마즈다 센티아?),
    대우는 아카디아 (혼다 레전드)
    내어놓으니,

    원래 3000cc 그랜저를 2000~3500cc까지 다양한 그레이드로 판매한 현대가,
    최고급 차량경쟁에서 위기감을 느끼고
    그랜저와 차별화를 위해 3000cc와 3500cc로만 내어놓은게 다이너스티이죠.
    다이너스티 나오면서 그랜져 3500cc는 단종.
    (그래도 결국에는 다이너스티 2500cc도 출시)

    뭐 제가 기억하는건 요기까지.....ㅡ,.ㅡ;;
  • 레벨 대령 1 SingleMalt 18.12.12 02:01 답글 신고
    반대는 뭐지??

    지나간 역사의 팩트인데...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모터오토 18.12.12 02:08 답글 신고
    그 당시 일본에서 전륜 고급차가 무조건 통하지 않았던 건 아닙니다. 그랜저보다 훨씬 나중에 출시된 대우 아카디아는 혼다의 기함이자 당시 최고급차량인 레전드에서 핸들 위치만 바꾼 수준이었는데 아카디아나 레전드나 둘다 전륜구동이었죠
  • 레벨 중장 김군입니다 18.12.18 06:56 답글 신고
    쏘렌토 엔진 빼앗아 테라칸에 올린 만행도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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