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LF 하이브리드 15년식 4만키로 운행중인데요~
질문이 있습니다.
1. 편도 6키로 거리 출근길을 운행중인데, 막히는 시내구간 100%이며 평균40~60속도로만 다닙니다.
연비가 (정속주행만 합니다) 여름철 12~13 , 겨울철 10~12 (히터X 열선X) 나오는데 정상인가요?
2. 위와 같은 조건에서 요즘같은 겨울에 히터를 틀고 다니면 평균연비가 5~7정도 나옵니다.. 정상인가요?
3. 저속에서 EV모드로 쭉 달려야하는데, 저속에서도 엑셀을 조금만 밞아도 엔진이 확 돌때가 많습니다..
이럴경우 1번 경우와 같이 평균연비가 10~13정도 나오는데, 간혹
저속에서 엑셀을 밞아도 EV모드로 쭉 유지가 되는 날이 있습니다.. (똑같은 출근시간, 똑같은 출근길임...)
이런날을 평균연비가 15~16정도 나오더라구요. (1주일에 1번정도)
EV모드와 엔진이 왔다갔다 하는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4. 첨부된 사진에는 베터리 잔량이 4칸이상에 EV모드 이지만,
실제로는 4칸이상이어도 EV모드가 꺼지면서 엔진이 돌아갈떄가 많습니다.. 정상인가요?
운전습관은 정속주행이며 (항상 에코모드) 최근에 12V시동베터리도 새로 갈았고 타이어 공기압등 경정비는 모두 마쳤는데
무엇이 문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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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ㄷㄷ
너무 짧아요. 엔진 열 받을때 쯤 도착해 있으실듯 ...
하이브리드는 히터를 엔진 열로 합니다. 당연히 엔진이 식으면 배터리가 있어도 시동이 걸립니다.
1주일에 한번정도는 평소 똑같은 조건인데, 저속에서 EV모드로 쭉 유지가 될떄가 있습니다.. 저속에서 엑셀 살살 밞아도 엔진으로 잘 안바뀌더라구요
이런날은 평균연비가 16까지 올라가는데 문제가 있는거 아닐까요?
겨울철 히터X 열선X 끄고 10~12정도 입니다 ㅠㅠ
겨울철 히터키고 출근하면 5~7 나옵니다..
추워서 엔진열안올라와서 그래여
시원하게 시동걸고 담배하나 피우시고 예열하시다가 엔진꺼지면 차문열고 악셀다시함 밟아줘서 다시 예열시키고 배터리 이빠이 채워서 출발하시면 트립연비짱짱
기온이 너무 낮으면 회생제동해도 충전이 거의 안되요.
온도에 따른 배터리 효율 저하때문에 그래요.
하이브리드/전기차 뿐만아니라 내연기관도 겨울철에는 연비 떨어집니다.
온도 27도 부터는 무조건 엔진돔
장거리면 어느정도 평균이 잡히는데 단거리는 하루는 충전하느라 엔진 많이 돌아가고 하루는 충전 많이 되어있어서
엔진개입없이 다니고 그런거 같군요. 저도 단거리 다닐때 느꼈던 부분입니다.
고속도로선 한번씩 150이상으로 쏘면서 한10분타고 나머진 100~125사이주행하는데 100키로미터 거리되면 그래도 연비 18은마크해줍니당‥‥ 이래나저래나 걍 cvvl이나 .6텁 .0텁보다훨씬 잘나오고 조용해서만족하면서탑니다‥‥ 출력도 모자르지않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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