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2 르필루즈 19.01.15 15:48 답글 신고
    에어커튼
  • 레벨 원사 3 훼타 19.01.15 15:52 답글 신고
    공기가 엔진룸 안으로 들어가면 난류가 되면서 항력이 증가합니다.
  • 레벨 소위 2 통영촌놈 19.01.15 15:52 답글 신고
    전기차는 라디에이터가 없으니 굳이 뚫어놓을 필요가 없죠.

    그런데 K5 하이브리드는 AAF라고 그릴이 열리고 닫히고 자동으로 조정해요.
    공기저항 줄이려고 닫혀있다가 냉각이 필요할때 그릴이 자동으로 슝하고 열립니다.
  • 레벨 대령 3 팩트시전 19.01.15 15:55 답글 신고
    k5하브는 그릴 자동 계페
  • 레벨 원사 3 Wii군 19.01.15 15:56 답글 신고
    아 뚫려서 공기가 들어가면 냉각은 되는데 저항에는 오히려 안좋은거군요... 많이 알고 갑니다!
  • 레벨 원수 XLR8 19.01.15 17:46 답글 신고
    엔진 열에 따라 냉각이(공기 유입이) 필요할 때가 있고 아닐 때가 있죠.. 과거에는 최대로 냉각이 필요할때에 맞춰서 구멍을 뚫어놨다면 요즘은 막았다 열었다 하는 플랩이 있어요. 이걸 막으면 공기저항이 줄어서 연비에 도움이 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