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가 20만km가 되었을때 300ml 용량의 플러싱액 한번 돌려주고 Kixx PAO1 0W-30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2만km 주기로 교체해주고 있는데 플러싱액을 돌린후에는 엔진부하는 좀 줄었으나 내부가 크게 깨끗해지지는 않았으나 410086.7km가 된 지금은 20만km일때보다는 깨끗해진..
ps. 제 경우 20만km 이전에는 로커커버가스켓, 캠샤프트 리테이너, 크랭크샤프트 리테이너 등에서 누유가 발생하여 수리한적이 몇번 있었으나 Kixx PAO1 0W-30으로 바꾼후 이전보다 더 많이 탔지만 이들 부위에서 누유가 발생하지 않아서 오히려 유지관리비용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Kixx G1 5W-30, ZIC X9 FS 5W-30 등으로 바꿔볼까하는 생각이 있으면서도 Kixx PAO1 0W-30이 너무 만족스러웠기에 고민중이고요.
ps. 제 경우 20만km 이전에는 로커커버가스켓, 캠샤프트 리테이너, 크랭크샤프트 리테이너 등에서 누유가 발생하여 수리한적이 몇번 있었으나 Kixx PAO1 0W-30으로 바꾼후 이전보다 더 많이 탔지만 이들 부위에서 누유가 발생하지 않아서 오히려 유지관리비용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Kixx G1 5W-30, ZIC X9 FS 5W-30 등으로 바꿔볼까하는 생각이 있으면서도 Kixx PAO1 0W-30이 너무 만족스러웠기에 고민중이고요.
리터당4천원이 마지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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