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DPF가 없는 것 같은데, 환경관련 문제나 자동차검사 관련해서 이슈는 없을까요?
(향후 서울시내 진입이 금지된다던가 그런 거;;;)
잔고장은,,, 잘 알려진 서스펜션 부품류 내구성 문제 (하부 잡소리) 외에 어떤 게 있나요?
큰 고장으로는 같은엔진 쓰는 차량들 타이밍체인 늘어나는 문제가 종종 보고되던데, 심각한 수준인지요?
마지막으로 아반떼 HD 초기형의 경우 차체부식 문제가 좀 있던데... 후기형에는 이런 문제가 없는지요?
(i30 1세대도 이 부분 동일한지요?? 철판이 몇 년도에 바뀌었는지...? 바뀌긴 했는지?)
전문가 여러분의 댓글을 기다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디젤모델은 초기형/후기형 나누기가 좀 뭐한게...
HD가 2006~2010년 팔면서 디젤은 07/08 딱 2년만 팔았습니다.
잔고장 없고... 고속도로에서는 연비 20은 그냥 나와요.
4단변속기라 요즘의 6단처럼 밀어주는맛 보다는
풀악셀 해보면 좀 쥐어짜는 느낌이 있는데 그 급에서는 그래도 잘 나가는 편.
촉매만 있으면 까딱 잘못하면 배기가스 검사 통과하기 힘들 것 같은데... 잘 알아봐야겠네요 ㄷㄷㄷ
U1디젤 차량 한정.
사실 저감조치 시행되는 날 해봤자 1년에 1주일도 안되긴 할텐데 당장 차 써야할때 저감조치뜨면 곤란하지 않을까요
승용디젤차 잠깐 부담없이 좀 몰아보고 싶은데... ㅠㅠ
배출가스 5등급 아닙니다
녹스는겄도 없구요
감사합니다.
이래저래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저렴한 값에 대충타다 누른다는 생각이면 탈만하긴 할듯합니다.
번외로 녹문제에서는 조금이나마 자유로운 포르테도 디젤버전이 있었구요(얘도 트렁크 번호판부분 녹슨차는 제법 보이더군요), gdi들어가던 시점에 렌터카 사양으로 팔린 lpi버전도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배터리만 제거해서 가스차임에도 트렁크가 온전한 특이한 차량이죠.
6단미션 + lpi엔진 조합, hd,md보다 경량화된 차체(원가절감...)인지라 3만원 만땅에 고속위주 500을 손쉽게 타는 차이기도 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_+
차가 가벼운탓에 과거에 운행했던 1.6감마 mpi버전과 비교해도 크게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6단미션덕에 연비도 출중하구요.
방음이 워낙 부족한차라 덩치큰 모닝타는듯한 느낌만 빼면 꽤나 괜찮은 차입니다.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쪽지주셔요ㅎㅎ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