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차량의 경우 ECU세이버 없이 전기공급이 끊어진 상태로 배터리를 교체하면 심한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엔진체크등이 들어와서 꺼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보니 ECU세이버 없이 교체할때 시동을 걸어놓는데 음극부터 분리하면서 분리된 터미널단자들에 바로 절연처리를 잘 하고 작업하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ECU세이버 없이 교체해도 문제가 없는 차량이라도 노후나 추가한 전기장치 등으로 암전류가 높아진 차량에서는 오히려 시동을 끈 상태에서 배터리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양극을 연결한 후 음극을 연결할때 스파크가 튀면서 차량의 전기장치를 고장내는 경우도 있어서 되도록 배터리 교체시 차량에 추가설치된 전기장치를 최대한 끄고 차량의 도어, 트렁크 등은 다 닫은 상태에서 작업하여 암전류를 줄여야 하는데 이 경우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교체하면 오히려 스파크가 튀지 않습니다.
다만 차종에 따라서는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배터리가 차단되면 시동이 꺼져버리는 경우도..
배터리 단자를 왜풀까요?
답은쉽게 나오쥬?
시동켜고 배터리 교환하는짓은
사람 수술하는데 마취약 건강에 안좋다고
마취없이 눈 뜬 상태로 수술한다고 생각하면됨
근데 그짓할이유가없음
외제차는 배터리빼면 문제생기는 차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ECU세이버 없이 교체해도 문제가 없는 차량이라도 노후나 추가한 전기장치 등으로 암전류가 높아진 차량에서는 오히려 시동을 끈 상태에서 배터리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양극을 연결한 후 음극을 연결할때 스파크가 튀면서 차량의 전기장치를 고장내는 경우도 있어서 되도록 배터리 교체시 차량에 추가설치된 전기장치를 최대한 끄고 차량의 도어, 트렁크 등은 다 닫은 상태에서 작업하여 암전류를 줄여야 하는데 이 경우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교체하면 오히려 스파크가 튀지 않습니다.
다만 차종에 따라서는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배터리가 차단되면 시동이 꺼져버리는 경우도..
리셋되는거 싫어서
사람 잡아다가 서로 심장 바꿔끼면 어떻게 될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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