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21C자본 19.02.22 05:40 답글 신고
    주행중 바퀴빠지는 쌍용차는 아예 관심이 없어서죠
    답글 4
  • 레벨 하사 2 기변은언제쯤 19.02.22 04:25 답글 신고
    짱용이잖아요...ㅋㅋ
    답글 0
  • 레벨 소령 2 4forty5 19.02.22 05:29 답글 신고
    예전에 EPS(현대가 MDPS라고 자체적으로 부르는 그 제품)를 만드는 티센크루프 직원들을 만나서 물어보니 컬럼 구동식(현대 용어 C-MDPS)과 랙 구동식(R-MDPS)사이에 조향감각 차이는 없다고 하였습니다.

    보배 자유게시판 : C-EPS와 R-EPS의 차이점 (업계 종사자에게 들음)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225737

    그 사람들은 C-EPS는 최대 12kN, 권장 8kN까지만 사용하고, 그 이상의 힘이 필요한 무거운 차에는 R-EPS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답글 1
  • 레벨 하사 2 기변은언제쯤 19.02.22 04:25 답글 신고
    짱용이잖아요...ㅋㅋ
  • 레벨 중위 3 변호인사이다 19.02.22 05:09 답글 신고
    별로 관심이 없는차라;
  • 레벨 소위 2 땅꾼땅꾼 19.02.22 05:27 답글 신고
    쌍용보단 지리차가 좋져ㅋ
  • 레벨 소령 2 4forty5 19.02.22 05:29 답글 신고
    예전에 EPS(현대가 MDPS라고 자체적으로 부르는 그 제품)를 만드는 티센크루프 직원들을 만나서 물어보니 컬럼 구동식(현대 용어 C-MDPS)과 랙 구동식(R-MDPS)사이에 조향감각 차이는 없다고 하였습니다.

    보배 자유게시판 : C-EPS와 R-EPS의 차이점 (업계 종사자에게 들음)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225737

    그 사람들은 C-EPS는 최대 12kN, 권장 8kN까지만 사용하고, 그 이상의 힘이 필요한 무거운 차에는 R-EPS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 레벨 상사 3 21C자본 19.02.22 05:40 답글 신고
    주행중 바퀴빠지는 쌍용차는 아예 관심이 없어서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zimmergood 19.02.22 06:55 신고
    @콘덴싱보일러 사고인디유
  • 레벨 중장 스트라토바리우스 19.02.22 07:10 신고
    @콘덴싱보일러 그건 과속사고였잖소. 쌍용차는 국내한정 결함은폐했었던거고.
  • 레벨 상사 1 asaraba 19.02.22 08:13 신고
    @콘덴싱보일러 그건 빗길 과속 사고이고,
    흠~~~
  • 레벨 원사 1 도마복음 19.02.22 06:36 답글 신고
    관심의 대상이 아니라
  • 레벨 상사 3 꼴깝떤다 19.02.22 06:36 답글 신고
    초 고오오오오오급차 그렌져도 들어가는데 코란도 들어갔다고 욕할건 아니지 않나 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유자먹고 19.02.22 07:01 답글 신고
    불쌍한 회사라 생각하니깐 그냥 봐주는거죠
    따지고 쌍용차 구입하면 못삼
    주행 테스트만 하면 최하위 나오는데 ㄷㄷ
    g4만 봐도 아직 유압 기술력도 딸리고 ㄷㄷ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19.02.22 07:18 답글 신고
    아무래도 쌍용차에 기대하는 수준이 낮으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듯 합니답, 티볼리는 10년전 1세대 쏘울과 비슷한 감각이더군욥ㄷㄷㄷ
  • 레벨 소위 3 관종은신고가답이다 19.02.22 07:29 답글 신고
    벤쯔감성 따지며 그딴건 전혀 지장없다고 자위중
  • 레벨 대위 2 변두리해설가 19.02.22 08:04 답글 신고
    쌍용차 타보면 그냥 느끼실텐데.... 흉기라 욕하면서 쌍용타면 뭔가 다르겠지 하고 사는 사람들도 있죠 ㅋㅋㅋ어차피 현기 아니면 타사차 까봐야 흥행도 안돼요 ㅋㅋㅋ 구멍가게라서 그냥 봐주는거죠 뭐...인터넷이나 유튜브도 마찬가지 르쌍쉐 까봐야 별 흥행안돼요 현기차를 까야 흥행 ㅋㅋ
  • 레벨 중령 1 마이뿌 19.02.22 08:18 답글 신고
    댓글에 c mdps랑 r mdps가 조작감에서 차이가 없다는 소리가 아직도 보여 답답하네요.
    진짜 이해하기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해줄게요.
    한글 막 배우는 애기들 글씨 쓸때 도와준다고 생각해보세요. 같이 연필을 잡고 도와주는게 좋을까요, 애기 팔을 잡고 도와주는게 좋을까요??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9.02.22 08:38 답글 신고
    운동성에 중점을 두는 지엠차 정도 되야 저등급에 r-mdps달아주지

    쌍차나 현기차는 편의성 위주라..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9.02.22 08:52 답글 신고
    핸들까지 신경 쓸 상황이 아니라는...
  • 레벨 소령 2 전주구미전시차장수 19.02.22 09:08 답글 신고
    렉스 유압..
  • 레벨 대령 1 시뻘건겨울 19.02.22 10:09 답글 신고
    c라서 까이는게 아니라 셋팅의 완성도때문이져..

    요즘은 좋습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9.02.22 12:40 답글 신고
    레이싱카가 아닌 일반차량에는 스티어링 유니버셜조인트가 들어가는데 입출력의 회전량이 동일한 등속조인트와 달리 입출력의 회전량이 달라지다보니 이보다 아래쪽에 모터를 장착하는것과 위쪽에 모터를 장착하는것은 차이가 나지 않을수 없습니다.
    게다가 조인트라는 부품 자체가 유격이 있고 유니버셜조인트를 포함하여 스티어링컬럼 자체에도 비틀림이 발생하다보니 더더욱 차이가 생기고요.
    이 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수는 있어도 완전히 동일하게 만드는건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