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 35000키로 넘으니 진동 심해지고 정차시 엔진음이 전보다 많이 실내에 유입되는것 같아서 블루핸즈 규모 큰데 들어갔다 왔습니다.
갔더니 정상이라고 하길래.. 예전에 HG300 2년 가까이 탔었는데 그건 엄청 조용했다고 하니 정비사분께서
IG랑 HG랑 엔진이 다르답니다.
IG는 3.0 소음이 2.4보다 심하다고 하네요
가속구간에서 2.4가 더 조용하다고...이해가 안가긴 하는데 . 열변을 토하면서 이야기 하시길래 정말 그런줄 알았는데
IG 랑 HG 같은 람다 GDI 쓰는것 아닌가요?
근데 2.4보다 3.0이 시끄릅다니 ㅎㄷㄷ
4만탄거ㄷ
현대가 손해보면서 때려박은 트림입니다
엔에프 로체 2.4 랑 구형 제네시스 쿠페 2.0 터보엔진
이 두개가 그나마 원가절감 안들어간 팔때마다 손해보는 유일한 엔진입니다
젠쿱용 세타 2.0 은 순정부품 400마력 대응입니다
컨로드 엄청두껍고 순정 피스톤이 단조제품 입니다...
380마력대로 세팅하고 8만키로 조졌는데
오일소모없고 조용~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