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wiNeGOLF 19.05.03 09:39 답글 신고
    전기차는 시기상조입니다
  • 레벨 원사 1 부엉부엉 19.05.03 09:42 답글 신고
    저는 결국 전기차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기차의 전기도 결국 화석연료나 원자력에서 나오겠지만,
    차량 자체의 운동에너지 사용효율이 전기가 훨씬 좋습니다.
    주행중 가감속에 따른 에너지 낭비가 훨씬 적기때문에 배터리 가격이 낮아지기 시작하면 결국 전기차로 간다는 의견입니다.
    다만 이러기까지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
    배터리 가격이 과연 어디까지 내려가느냐...
    사실 전기차 예측이 어려운게 지금은 전기차 비중이 얼마 안되니까 단순하게 생각하면 되겠지만, 전기차가 주류가 되면 우리가 생각하는 판단 근거가 다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전기차가 주류가 되면 생길 문제는 우선 전기 공급문제,전기 가격 문제, 배터리 공급 문제, 배터리 원료 가격 문제, 폐배터리 처리 문제 등 지금까지와는 결이 다른 문제들이 마구 몰려올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위 1 마감작업 19.05.03 09:43 답글 신고
    장점 부분에 미화된 부분이 있네요 친환경? 전기생산하는 과정에서 비슷한 양의 오염물질 나옵니다. 저렴한 유지비? 배터리 교체주기 도래하면 목돈으로 빠집니다. 싼 충전요금만 장점으로 보면 되지만 앞으로도 쭉 쌀거라는 보장은 없음
  • 레벨 중장 방어진 19.05.03 09:50 답글 신고
    전기차보단 하브가나은듯;;
  • 레벨 대장 13BH380 19.05.03 09:51 답글 신고
    하브나 전기, 수소차는 선택지일뿐
    앞으로 한참은 화석연료가 주일거 같습니다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19.05.03 09:52 답글 신고
    시기의 문제지 전기차로 가긴 가겠죠..근데 전 예상보다는 느릴 것으로 봅니다. 보조금 없이 전기차 자체 가격이 동급 내연기관을 따라잡아야 그 때부터 경쟁이 된다고 봄...글구 2, 3번은 사실 좀 얘기가 다릅니다..전기차가 일반화되는 수준이면 당연히 전기차용 전기 세금이 강화되서 실제 비용은 크게 오를 것이며 유지 보수도 전기차는 고장이나 사고가 나면 모듈 통째로 수리비가 나가서 모아서 한방에 나간다고 보면 됨.
  • 레벨 상병 미스탱 19.05.03 09:56 답글 신고
    오히려 그때가 되면 내연기관이 더 편할수도 있을거에요! 어느정도 재편되면 세금적인 부분이 지금은 정반대가 되겠죠! 정부가 그냥 놔둘리가 없죠!기름은 싸지고 전기세는 비싸지겠죠!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5.03 10:10 답글 신고
    최후에는 내연기관이 없어지긴 하겠다만

    아무리 환경문제니 뭐니 해도 지금 정유사와의 유착관계가 어마어마하기때문에

    향후 최소한 2~30년까지 디젤이고 자시고 문제 될 건 없다고 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전기차 인프라는 늘어날 거고 지금보다야 훨씬 편하게 탈 수는 있겠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9.05.03 10:15 답글 신고
    100% 안될거고 되서도 안되구요.
    전기차 유지비는 안정되면 지금만큼 싸지지도 않을겁니다
  • 레벨 중장 방어진 19.05.03 10:17 답글 신고
    많아지면 혜택다없애고 전기료 급상승할듯 ㅡㅡ;
  • 레벨 중위 3 lA45amgl 19.05.03 10:45 답글 신고
    차값은 평준화되니 단점이 아닐듯
  • 레벨 중위 2 산타도우미 19.05.03 10:46 답글 신고
    전기차 친환경이였나? 배터리 폐기물도ㅠ그렇고 전기 발전도 원자력이나 화력인데?
  • 레벨 소령 2 칩성라이온즈 19.05.03 10:56 답글 신고
    수소전지차는 환영입니다만 충전식은 반대합니다
  • 레벨 이등병 굴러가거든유 19.05.03 11:10 답글 신고
    충전시간과 차량가격이 해결된다면 대부분(일부빼고) 사람들은 전기차를 선호합니다.

    시간과 기술의 발전이 해결해 줄 겁니다.

    그게 5년,10년,15년 후 인가? 의 문제이지 내연기관이냐 전기차냐?의 선택지가 아닙니다.

    모두가 삐삐 사용할 때 휴대폰(당시 카폰) 돈지랄이라는 생각이 많았습니다만
    지금은 어떻나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9.05.03 12:07 답글 신고
    예전에 유럽에서의 연구에 우리나라에서 SM3인 르노의 플루언스 가솔린차량과 플루언스 Z.E. 전기차량의 생산부터 25만km 운용후 폐차까지의 과정에서 탄소배출량이 전기차사양이 30% 정도 많았던..
    현행 배터리 전기차의 경우 주행거리를 늘이기위해 배터리의 용량을 늘이면 무거운 배터리의 중량이 더욱 무거워지면서 전력량 대비 주행거리가 줄어드는 문제도..
    그런 이유로 BMW와 현대차 등의 차량제조사들이 차량에 설치된 배터리의 용량을 줄여서 중량을 줄이면서도 충전을 쉽게 할수 있는 무선충전기술을 연구중이고 BMW는 충전패드 바로 위에 차량을 주차하고 충전하는 방식을, 현대차는 충전기 근처에 주차하고 충전하는 방식을 발표했는데 궁극적으로는 주행중 충전기가 깔려있는 도로에서 직접 전기를 받아서 충전을 하면서 주행하는것으로 연구중이더라고요.
  • 레벨 대위 3 터닝메카드에반 19.05.03 12:24 답글 신고
    순수 전기차는 정비성이 극악으로 않좋아서..

    미래가 그리 좋지는 않을꺼 같습니다.

    베터리 하네스 분해에.. 관련 자격증 소지자가 방호구 착용하고 분해해야 됩니다.

    안그럼.. 감전됩니다.
  • 레벨 중위 1 steady 19.05.03 12:30 답글 신고
    전기차는 친환경이 아닌듯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