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좀 더 잘 굴러가는게 체감되나요?
엔진오일 바꾼 직후 차가 훨 잘 나가길래 엔진 오일 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오일 바꾸면서 정비소에서 저에게 말도 없이 타이어 공기압을 제가 넣어둔 것보다(메뉴얼 상의 수치) 10psi 이상 많이 넣었기 때문이더군요. 공기압을 종전과 같이 낮추니 엔진오일 바꾸기 전으로 돌아갔습니다 ㅎㅎㅎㅎ
차가 좀 더 잘 굴러가는게 체감되나요?
엔진오일 바꾼 직후 차가 훨 잘 나가길래 엔진 오일 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오일 바꾸면서 정비소에서 저에게 말도 없이 타이어 공기압을 제가 넣어둔 것보다(메뉴얼 상의 수치) 10psi 이상 많이 넣었기 때문이더군요. 공기압을 종전과 같이 낮추니 엔진오일 바꾸기 전으로 돌아갔습니다 ㅎㅎㅎㅎ
콩콩
겨울엔 36
이론상 최대의 공기압을 넣으면 기차의 철제 바퀴처럼 됩니다. 질량에 비해 매우 적은 힘으로도 밀고 갈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제동력은 기차처럼 형편없이 저하되지요.
반대로 공기압이 너무 낮으면 급가속, 제동, 코너링새 타이어가 탱탱하게 힘을 받지 못하고 물렁한 고무주머니가 되기 때문에 반응이 늦고, 반응이 일정치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행시 오른쪽이나 왼쪽 중 한쪽 타이어에 바람이 많이 빠지면 좌우 코너링시에 반응이 좌우가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차를 세우고 바람이 빠졌는지 볼 수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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