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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울산이백호 19.05.20 23:18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19.05.20 23:21 답글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더큰 문제가..

    9월이후로 유로 6d temp를 만족 못하면 판매를 할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s엔진은 유로 6d temp 만족하기가 매우 힘들다고 하네요.

    피터팬님 말로는 직렬 사양이 v형대비 요소수 시스템의 효율이 뛰어나서 배기가스 기준 맞추기 위해서라도 직렬 6기통 맞추는 것이라고 함

    모하비 마스터피스 9월 출시..

    딱 시기가 맞아 떨어지죠???

    거기다가 직렬 6기통 탑재를 위해 모하비의 앞부분 프레임을 일부 수정했다는 이야기 까지 들릴정도니..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05.20 23:26 답글 신고
    이미 현대, 기아 모델들과 람다엔진 같이 쓰고 있는데

    모하비에 같은 엔진 넣는다고 제네시스 구매자들이 불만을 가져요?

    말도 안된다고 봅니다.

    도요타와 렉서스도 파워트레인 공유하는거 정말 많고요.

    닛산 - 인피니티, 혼다 - 아큐라, 폭스바겐 - 아우디, 쉐보레 - 캐딜락 등등

    같은 그룹 내에서 대중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 파워트레인 공유하는 사례 한둘이 아닙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9.05.20 23:31 답글 신고
    모하비(HM)로 1/4톤 군용 컨셉모델을 내놓은게 2009년인데 계속 채택되지 않고 있었다가 2017년에 공군에 20대 납품한게 전부였는데 이의 평가가 좋게 나오면서 http://military.kia.com 홈페이지에 작년부터 정식으로 소개되기 시작했고 해외수출까지 생각하게 되면서 일반용으로도 유지하게 되는것이 맞는듯..
    어짜피 K151의 짧은 본닛도 디젤 직렬 6기통 엔진은 넣을수 없어서 S엔진을 유지해야 하기도 하고요.
    배기관의 길이가 길어져서 배출가스 재처리장치 작동시 더 많은 연료와 요소수가 소모되더라도 그렇게 개조하는게 종합적으로 비용대비 효과에서 나았던듯..
    기존 모하비 차체에서 디젤 직렬 6기통 엔진을 넣으려면 앞바퀴와 앞도어 사이의 공간이 늘어나야 하는데 모하비의 프레임이 테라칸의것보다 비틀림강성이 약하기도 하고 이를 보강하는것보다 그냥 내놓는게 나았던건지..
  • 레벨 중장 원조집 19.05.20 23:38 답글 신고
    근데 뭐 아직 정해진게 없으니 나와봐야 알겠죠.

    한가지 팁이 있다면 팬클러치 방식의 냉각방식을 버리고 전동식 PWM팬을 적용하면 전체적인 엔진 길이의 조정도 가능하죠.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9.05.21 10:55 신고
    @원조집 전자식 팬으로는 최대 부하량 견인의 하비 엔진을 식히기 어려울거에요.
  • 레벨 대장 자일로스슈가 19.05.20 23:49 답글 신고
    S엔진 발전기 요트용으로도 들어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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