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옹알옹알뿡뿡뿡 19.05.23 14:30 답글 신고
    원래 가속페달 밟는 정도를 다이렉트로 ECU에 보내야하는데
    페달박스라는 제품은 중간에 그 신호를 가로채서 한번 가공해서 보내는겁니다.

    운전자 (페달 10% 만 밟음) -> 페달박스 (10% → 20% 가공) -> ECU (20% 밟았구나. ㄱㄱㄱ!!!)

    즉, 페달박스 프로그램 로직이 오류라도 일으키는 순간.
    페달을 밟지도 않았는데 차는 지 멋대로 튀어나갈 위험이 있습니다.

    전 목숨걸고 그런짓 안할래요
    답글 4
  • 레벨 소장 심심할땐뻘짓 19.05.23 14:26 답글 신고
    터보렉이 이걸로 잡힌다면 이거 개발자는 연봉 10억받아도 될 혁신적인 발명품입니다.

    산타페 동호회 사건이 기억나네요 ㅎㅎ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32 답글 신고
    터보렉이 잡히는건 저도 100프로 공감은.안되지만 최대토크가 나오는 rpm 영역으로 순식간에 도달하기에 체감상 좀 줄었다? 정도이고. 제가 일밤인이고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저런부분은 잘 모르겠고 만족하는 부분은 악셀링입니다. 발을 살짝만 밟아붜도 바로 반응이 오기에 적절한 세팅값을 찾으면 운전하는 재미가 훨 낫더라규요.
  • 레벨 준장 TG240 19.05.23 14:28 답글 신고
    뭔진 모르지만 대단한건가 보군요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34 답글 신고
    음....대단하다라기보단 가성비는 매유 뛰어난거 같습니다. 악셀 밟는 느낌이 좋아져서 운전하는데 보다 재미가 있긴하네요
  • 레벨 대장 여우곬 19.05.23 14:28 답글 신고
    자동차 회사는 당장 저 물건 개발자를 스카웃해야할듯 하네요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34 답글 신고
    독일에 유명함 튜닝회사라는데요? 터보렉이 없어진다라는건 좀 과장인거 같고 악셀 밟는 느낌이 좋아진다 라고 보시면 될 듯해요
  • 레벨 중위 3 진짜마드리드 19.05.23 14:30 답글 신고
    브라운... 뭐 그런건가?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35 답글 신고
    브라운이 먼가요
  • 레벨 소장 오니쯔 19.05.23 14:30 답글 신고
    페달위치에 따른 스로틀개도를 속이는 개념이라 경우에 따라 자동차 메이커가 설정한 에코 노말 스포츠모드를 더 세분화하게 나눈 경우라고 생각하심이... 스로틀 개도가 달라지니 차가 더 잘 나가거나 하는 느낌이...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36 답글 신고
    맞아요. 비슷한 개념인데 확실히 악셀 밟는 느낌이 좋긴합니다.
    이검 겪어보지 않고는 표혐하기가 힘드네요
  • 레벨 중사 2 옹알옹알뿡뿡뿡 19.05.23 14:30 답글 신고
    원래 가속페달 밟는 정도를 다이렉트로 ECU에 보내야하는데
    페달박스라는 제품은 중간에 그 신호를 가로채서 한번 가공해서 보내는겁니다.

    운전자 (페달 10% 만 밟음) -> 페달박스 (10% → 20% 가공) -> ECU (20% 밟았구나. ㄱㄱㄱ!!!)

    즉, 페달박스 프로그램 로직이 오류라도 일으키는 순간.
    페달을 밟지도 않았는데 차는 지 멋대로 튀어나갈 위험이 있습니다.

    전 목숨걸고 그런짓 안할래요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37 답글 신고
    머 안전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고 하니 믿고 쓰는거죠. 그렇게 따지면 차 운전하는거 자체가 목숨걸고 하는 짓입니다 ㅡㅡ
  • 레벨 중사 2 옹알옹알뿡뿡뿡 19.05.23 14:41 신고
    @닉이깡

    말씀하신데로 차 자체가 수많은 센서와 프로그램 로직에 의해 움직이는게 맞습니다.
    그리하여 각종 차량 메이커들이 수백만번의 시험을 거치고, 안정화를 위해 힘쓰는것이죠.
    또한 F/Proof 라고, 만약을 대비한 안전장치들을 마련해놓기도 하고요.
    그리하여 혹여나 차량 문제로 사고가 날 경우. 책임을 물을수있는 껀덕지라도 있는것입니다.
    그게 보증이죠.

    반면 페달박스라는 물건은, 차량 제조사가 만들어놓은 그 보증을 무시해버리는 행위이기에
    100% 본인이 책임져야하는 문제가 되는것이지요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43 답글 신고
    네네. 목숨걸고 그런 짓해서 죄송합니다^^
  • 레벨 훈련병 갓어누 23.02.25 16:56 답글 신고
    @닉이깡 아니 ㅋㅋㅋㅋㅋ 좋게 말해주는대도 걍 비꼬네 ㅋㅋㅋㅋ걍 달고 로직 오류 한번 나서 꼭 급발진 나셈~ ㅋㅋㅋㅋㅋ 현기차 급발진에 약한데 꼭 하지말라는거 하는 애들 있음ㅋㅋㅋㅋ 인성이라도 괜찮으몀 모를까 ㅋㅋㅋㅋㅋ 알려줘도 ㅋㅋㅋㅋ 아 회원가입하게 만드네 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증이 뭔 자체인증이지 무슨 어떤 사항에 안전인지 니가 뭐 봄? 니가 안전시험 감독관도 아니고 ㅋㅋㅋㅋ 위험할수있다 =차는 원래 위험하다 ㅋㅋㅋㅋㅋㅋ 이게 뭔 결론이냐 ㅋㅋㅋㅋㅋㅋ 어휴 지능 수준이 딱 문빠같냐 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튜리노스 19.05.23 14:32 답글 신고
    이거나 칩튜닝이나... 이것도 장착하면 로그기록 남을껄요 아마?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38 답글 신고
    그런가요? 자세한건 모르겠으나 ECU를 건드는게 아니라 보증에는 문제 없다캅니다.
  • 레벨 중사 2 옹알옹알뿡뿡뿡 19.05.23 14:45 신고
    @닉이깡

    보증이 문제없다는것은 페달박스 제조사의 주장일뿐.

    그 어느 자동차 업체도 페달박스 장착 차량의 사고 발생시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보증에 문제없다는건 각종 검사등을 진행할시 검사전에 페달박스를 해체하고 장착사실을 숨길경우
    제조사가 눈치챌수 없다는 의견일뿐.

    미승인 부품 부착으로 인한 프로그램 오류는 보증해주지 않습니다.

    저 역시 페달박스 발매 초기에 워낙 좋다는 말이 많아서 시험삼아 구입후 1개월 운행후
    띄어버렸기에 그 제품이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기에 이런말씀을 드리네요.

    장착도 뭐 제가 스스로 했기에 그 제품이 나중에 어떤 문제를 가져올지에 대해서도 잘 알고있습니다.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51 답글 신고
    네 알겠습니다. 저도 이런저런 얘기를 듣고 판단한거라 확실한지는 모르겠습니다. 페달박스로 인한 문제가 생긴다면 그건 당연히 보증이 안돨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 이외의 상황에서 엔진에 문제가 생긴거라면 보증 받는데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한겁니다. 무튼 직접 경험해보거 하시는 말씀이니 어느정도 일리는 있겠네요. 저도 아직 장착한지 얼마안되서 처음 느낌을 적은거고 앞으로 더 타보고 느끼는 장단점에 대해서 적으려고 합니다. 님처럼 부정적으로 생각이 변할 수도 있겠죠....
  • 레벨 중장 다바다가 19.05.23 14:37 답글 신고
    가속페달 센서의 개도량값을 가로채서 초반에 좀 더 몰아주는 방법으로 동작하는 물건 같은데... 제 개인적으론 안 사용하겠지만 사람마다 취향 차이가 있을테니 뭐가 더 좋고 나쁘다고 단언하긴 좀...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40 답글 신고
    음 초반에 몰아준다? 음 그 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갰으나 저는 좋네요. 사실 스팅어 에코모드에서 차가 굼뜨고 악셀이 무겁다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이거 달고 시티모드만 설정해도 에코모드로 차가 아주 잘나갑니다. 연비는 또이또이하니까 결과적으로는 긍정적이네요.
    안써보신 분들이 부정적으로 얘기하는건 이해합니다.
    저도 반신반의하면서 설치한거니까요 ㅋㅋㅋㅋㅋ
    직접 겪어보기 전에는 몰라요
  • 레벨 원사 1 hstar65 19.05.23 14:39 답글 신고
    페달박스는 체감이 됩니다 대부분 다들 좋아함 악셀링이 민감해지니까.. 근데 위험도 따르지 않나요

    내구성이나 부작용같은건 없는지 궁금함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41 답글 신고
    악샐링이 예민한만큼 살짝씩 밟으면서 컨트롤하는게 재밌더라구요. 원래 풀악셀을 밟는 스타일이 아니라서요....

    내구성이나 부작용은 저도 모르겠는데 새계에서 가장 유명한 튜닝업체이기도하고 장착 사례도 많은데 사고 사례는 본 적 없는 거 같네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9.05.23 14:43 답글 신고
    튜닝의 끝은 순정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44 답글 신고
    흠 페달박스 써보셨나요?
    튜닝의 끝은 순정화시키고 팔고 기변하는거겠죠
  • 레벨 준장 정리스 19.05.23 14:51 답글 신고
    회사직원이세요?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4:5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 진짜 다들 겪어보지도 않고 부정적으로 바라보시네요. 저도 반신반의하고 장착을 한거고 첫느낌은 매우 만족한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좋은 걸 좋다고 하지 부정적으로 말할까요????ㅋㅋㅋㅋㅋㅋ

    더 타보면 분명 단점도 드러날 수 있으니 일단 첫느낌은 이렇다 정도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드.
  • 레벨 원사 1 hstar65 19.05.23 15:04 답글 신고
    부정적이다 라는 생각보다 노파심에 걱정하는 말씀들 같아요 글쓴님도 너무 과하게 반응하실 필요는 없을듯 싶네요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5:25 답글 신고
    네넵. 저도 아직 써본지 얼마 안됬고 잘 아는게 아니라.... 직접 겪어보면서 체감해보려 합니다.
  • 레벨 대위 3 터닝메카드에반 19.05.23 16:09 답글 신고
    엔진을 쥐어짜는거라 엔진음이 평소보다 좀 신경질적으로 들린다던데요...

    사운드 쪽은 어떻지 궁금하네요..???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6:28 답글 신고
    넵 엔진음이 확실히 커집니다. 저 같은 경우엔 순정 엔진음이 큰 편이 아니다보니 더 다이내믹해져서 좋던데요!
  • 레벨 대위 3 터닝메카드에반 19.05.23 16:32 신고
    @닉이깡 얻는게 있음 잃는것도 있긴하네요.. 모드를 바꿀수 있어서 에코모드???에서는 조용할꺼 같은데요 맞나요? 저도 솔직히 하고 싶긴한데.. 윗분들 처럼 노파심이 있다보니... ^^
  • 레벨 중사 2 닉이깡 19.05.23 16:35 답글 신고
    네 모드는 시티-스포츠-스포츠+ 있습니다. 스포츠나 +는 확실히 고 rpm을 쓰다보니 엔진음이 우렁차구요.
    시티모드는 그렇게 엔진음이 많이 커지지 않습니다. 저도 평소에는 시티모드 2+ 로 하고 다녀요.
    솔직히 시티모드만해도 순정보다 훨씬 잘나갑니다....ㅋㅋㅋ 스포츠모드는 좀 겁나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터닝메카드에반 19.05.23 16:38 신고
    @닉이깡 조만간 칩튠에 맵핑에 이리저리 해보시겠네요 ㅎㅎ 안전운전하시구요.. 정보글 감사드립니다. ^^
  • 레벨 일병 우랍찹숑 19.05.23 18:01 답글 신고
    2년정도 썼는데 그냥 패달 민감도정도만 달라지는거같네요 풀악셀 쳐보면 아시겠지만 악셀 80프로정도부터는 더 밟으나 안밟으나 같습니다 초반에 신호를 다 줘버리니 실제 80프로정도 밟았는데 100프로로 인식해버리니 80프로 이후 밟는건 없는거나 마찬가지죠 발컨하는거랑 다를게없는데 그냥 좀 편한정도랄까... 모드를 더 빡시게 줄수록 허당치는 구간이 늘어나더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