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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1년후면말리부도외제차 19.05.24 10:49 답글 신고
    전 체감이 나던데
  • 레벨 중사 2 Raziel 19.05.24 10:52 답글 신고
    벨엔은 배기음에서 체감이 납니다. 차대차로 대서 달리는건 유의미한 결과가 나오질 않고요. 다이노상으로 재봐야 10마력정도의 차이. 선택은 본인의 몫
  • 레벨 대위 2 겨울추억 19.05.24 10:53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배기음은 고급유가 좀 더 커지나요..?
    어쩐지 좀 조용하다싶....
  • 레벨 중사 2 Raziel 19.05.24 10:58 신고
    @겨울추억 예. 제가 출고시부터 고급유벨엔 지인분 일반유벨엔 이었는데 다이노 실내에서 잴때 소리부터 다르더군요. 물론 실내라서 소리자체가 증폭이 되다보니 더 크게 와닿긴 합니다.
    참고로 지인일반유 247마력 본인 고급유차 270마력 이었습니다. 차대차로 밟았을땐 큰차이는 없었어요. 변수도 작용하고 엔진오일 선택에 따라서도 차이가 발생하는듯.
  • 레벨 상사 2 온달왕검 19.05.24 11:15 답글 신고
    다이노 마력이 일반유시 247마력 고급유시 270마력 나왔다고요??? 순정이에요????
  • 레벨 중사 2 Raziel 19.05.24 11:19 신고
    @온달왕검 2차가 운행 환경도 다르고 만5천 정도 운행하면서 어떤 변수가 있었는진 모르겠지만. 그정도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근데 평균적으론 일반유230대 고급유240~250대 나왔었습니다. 제차는 엔진오일이 좀 다른게 들어가있어서.. 그리고 순정이었습니다. 지금은 i30n 맵이구요
  • 레벨 소위 2 소녀타 19.05.24 10:59 답글 신고
    주유소를 바꿔보세요
  • 레벨 중사 2 옹알옹알뿡뿡뿡 19.05.24 11:00 답글 신고
    고급유가 일반유보다 기름이 더 성능이 좋은게 아닌
    고압축을 견딜수 있는 옥탄가가 높은것일뿐.
    고마력=고급유 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고마력 = 고압축비 이기에 고급유를 찾는것이지 압축비가 낮은 차량은 고급유나 일반유 별 차이 없어요.

    엔진 4행정 사이클상 피스톤이 압축을 해야하는데
    이놈의 기름이 끝까지 압축하지 못하고 중간에 견디지 못하고 폭발한다 = 노킹

    즉, 그 차량이 가지고 있는 압축비를 일반유가 견딜정도면 그 차량은 굳이 고급유를 넣을 필요가 없는것입니다
  • 레벨 상사 2 온달왕검 19.05.24 11:14 답글 신고
    오 명쾌한 답이내요!!!!
  • 레벨 중령 1 나이퀴 19.05.24 22:23 답글 신고
    간만에 참 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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