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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소모품 비용 이외에는 큰돈 안들어가요.
연비를 얻기위해 잃을게 너무 많은게 디젤입니다.
엔진오일 2만쯤 타고 교체하시는 타입이라면 모르겠으나..5~7천사이에 교체하는분들은 별반차이도 안남.
그리고 모르는사람들이 졍말많은데 연료필터가 디젤엔진엔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3만내외에 교체해야하고 5~6만원정도 든다 보심됩니다.
전에 대충 계산해보니 3만키로당 엔진오일,연료필터교체만 잡고 휘발유차보다 디젤차가 12~15만원정도 더 들어갔었습니다. 5천마다 1리타당 1만원짜리 오일교체, 연료필터는 3만에 교체하는걸로 가정.
잘 계산해보면 디젤차의 메리트가 딱히 없어요.
저처럼 차 컨디션 좀만 이상해도 수리해야되는사람들은.. 디젤차 부품값도 상당히 부담됩니다..;; 휘발유차 인젝터 개당 10만원전후.. 디젤차 20만원중반대...ㅜㅜ 싼타휘발유면 터빈은 들어갔을테니 디젤이랑 터빈은 같을테고..
뭐 엔진오일만갈고 20만 30만 탔단소리 믿지마세요. 이런차들 까보면 죄다 누유달고다니고 출력저하에 매연빵빵뿜고다니는차들...
그 외 연료관련되있는 부품들도 비싸고
거기에 가솔린차보다 치값이 2 300 더 비싸서
가솔린보다 연비좋은걸 상쇄시키며
진동과 소음은 덤입니다.
1만도 안타면서 살려구요?????? 이해불가;;
게시글 5285 취급설명서 정기점검 보시면서 비교 한번 해보세요.
차 부품, 정비비용 고려하면 불문하고 가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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