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마다 사용하게 되는 연료량 대비 연료필터의 여과면적이 다르기에 연료필터의 교환주기도 달라지고 해당 차량의 취급설명서를 기준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ps. 참고적으로 휘발유와 경유의 품질이 점차 좋아지면서 20년, 10년 전에 개발된 차량보다 지금 개발되는 차량들이 사용하는 연료량 대비 연료필터의 여과면적이 적어져서 과거 차량과 동일한 교체주기로 되어있는 경우에는 여과면적이 줄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여과면적이 동일한 경우에는 교체주기가 길게 표기된다고..
현재 주행거리 402,231km인데 겨울 오기전에
1년마다 한번씩 카트리지만 교체하고 앗세이
교체한적 한번도 없습니다.
이전에 싼타페도 카트리지만 교체하고 28만키로
이상없이 탔없구요…
수분경고등 이상없으면 앗세이교체 안해도되고
연료필터는 인젝터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므로
7만키로 이내에는 교체해 주는게 좋습니다.
인젝터 4개를 통으로 교체해본 경험이 있어서 기존 8만km 에서 메뉴얼대로 4만km 주기로 교체합니다.
가솔린은 모르지만 디젤은 연료관리 잘못하면 수리비용이 중고차 한대값이라 ;;
ps. 참고적으로 휘발유와 경유의 품질이 점차 좋아지면서 20년, 10년 전에 개발된 차량보다 지금 개발되는 차량들이 사용하는 연료량 대비 연료필터의 여과면적이 적어져서 과거 차량과 동일한 교체주기로 되어있는 경우에는 여과면적이 줄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여과면적이 동일한 경우에는 교체주기가 길게 표기된다고..
매번 교체 할 필요까진 없지만 4만에서 6만 킬로미터 즈음에서 교체 하는것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디젤은 바꿔주는게 좋다 ㅇㅇ
미션비 모으기도 빡신데 엔진까지 조때면 울꺼아냐 ㅇㅇ
1년마다 한번씩 카트리지만 교체하고 앗세이
교체한적 한번도 없습니다.
이전에 싼타페도 카트리지만 교체하고 28만키로
이상없이 탔없구요…
수분경고등 이상없으면 앗세이교체 안해도되고
연료필터는 인젝터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므로
7만키로 이내에는 교체해 주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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