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간바루비 19.07.07 11:10 답글 신고
    공공도로용 차량을 서킷에서 조지는데 미션오일과열보호를 위해 출력다운하는게 당연하죠.
    답글 4
  • 레벨 소장 XSTI 19.07.07 11:23 답글 신고
    시승기를 시승하고 차 판단하면 안되죠+_+;
    답글 0
  • 레벨 대장 간바루비 19.07.07 11:10 답글 신고
    공공도로용 차량을 서킷에서 조지는데 미션오일과열보호를 위해 출력다운하는게 당연하죠.
  • 레벨 중위 3 삼겹쪼아 19.07.07 11:14 답글 신고
    사실 이게 맞긴함...
    산타페.소랜토로 서킷이나 극한 주행을 하기엔 좀..
    그래도 까만형른 차의 한계점이라던가
    드라이빙 팁 같은걸 현실적으로 줘서 굳굳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간바루비 19.07.07 11:24 답글 신고
    란에보 10 SST 미션 장착한 차량도 서킷에서 몇번 조지면 출력제한 걸리면서 4000rpm 이상 못넘깁니다.
  • 레벨 상사 1 52Torque 19.07.07 11:42 신고
    @간바루비 란에보는 쿨링하면 되지만...
    산타페는 첨부터 그래요.
  • 레벨 원사 3 흰색시트가짱 19.07.07 11:14 답글 신고
    아무래도 디젤이고 rpm 레드존이 낮다보니 미션보호를 위해 기어변속 제한이 좀 지주 걸리겠죠. 스마트하게 만족스럽게 만들수는 있지만 그러면 많은 비용이 더 들겠죠.

    환경규제 맞추기도 빡빡할텐데 저런거 까지 신경쓸 여유가 없었을듯요. 아쉬우면 비싼차 사야죠
  • 레벨 원사 3 Vantableck 19.07.07 11:22 답글 신고
    뉘르부르크링 테스트는 24시간 연속 또는 천 킬로 주행테스트를 하는데.. 말이 안되죠.. 그냥 일반 서킷에서 한 바퀴 조차 제대로 못돌고 제한이 걸린다는게 -_-;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07.07 11:41 신고
    @Vantableck 테스트를할뿐이지 거기서 미션을 업다운쉬프팅하고 그런짓은않하죠 그냥 가서 주행했다는것에

    의미를두지...; 그리고 차값생각하고 애초에 미션기술력생각해보면 당연하다고봅니다..;;

    zf 니 엘리슨이니 게트락이니 그라찌오니 비싼건이유가있겟죠??
  • 레벨 소장 XSTI 19.07.07 11:23 답글 신고
    시승기를 시승하고 차 판단하면 안되죠+_+;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07.07 11:42 답글 신고
    근대 가정용으로타는차고 애초에 달리는차도아니고 일반공도댕기는차인데 구지 그렇게까지 기어가 민첩성이필요한가요??

    스포츠고성능 세단 슈퍼카 이런거라면 이해는가겟지만 그런차는아닌이상은머 그걸 까일일은아니라고봅니다..;

    무엇보다 4천 5천 만원짜리 그덩치에차인디요..
  • 레벨 중령 3 634345 19.07.07 11:49 답글 신고
    뚜백이들은 귀요미네 ㅇㅇ
  • 레벨 원사 3 흰색시트가짱 19.07.07 11:51 답글 신고
    현대 자동차가 이제는 만족할만한 성능을 만들수는 있다고는 봅니다. 그러면 개발기간도 훨씬 길어지고 비용도 많이 올라가는건 기정사실인데, 가격이 대폭 상승했을때 평범한 패밀리 suv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납득하지 못한다고 봅니다.

    덩치큰 suv라고 하더라도 안전의 이유로 극한 상황에서의 차량의 움직임이 중요합니다.
    회피 기동시 안정적이게 움직이는건 매우 중요하지만, 코너 돌때 다운쉬프트가 잘 안먹히고 차량이 안나가는 일상 주행 운전하고 크게 상관은 없어보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흰색시트가짱 19.07.07 12:00 답글 신고
    이쿼녹스는 상대적으로 잘만들어졌고 비싸죠.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안팔립니다.

    서킷 성능이 더 좋을지 모르지만 패밀리 suv를 살 사람들은 그런것에 관심이 없는거죠.
  • 레벨 중위 1 호로록후루룩 19.07.07 12:16 답글 신고
    보배드림은 현기빠 성향이 너무 강하죠
  • 레벨 준장 하얀병아리 19.07.07 11:58 답글 신고
    싼타페 쏘렌토를 가지고 서킷에서의 주행성을 논한다면 참고는 할지언정 주행 의도와 결과에 대해선 그닥 신뢰하기엔..

    특히나 디젤이라면 더더욱 서킷에서 한계가 드러나는게 정상입니다 ㅋㅋ
  • 레벨 원사 3 Vantableck 19.07.07 15:16 답글 신고
    근데 왜 산타페와 쏘렝이만 문제가 있을까요?ㅎㅎ
  • 레벨 중사 1 bman80 19.07.07 12:08 답글 신고
    그냥 서킷서 말을 타세요 그럼 답나옵니다
  • 레벨 대위 3 걍달려 19.07.07 15:18 답글 신고
    후륜8단들은 잘 돌고 나오던데 전륜8단만 바보 되더라구요
  • 레벨 중사 3 SLR722z 19.07.09 10:08 답글 신고
    서킷에서의 주행테스트는 한계거동을 보는 관점서 중요한데
    산타페 쏘렌토로 서킷에서 저러는건 당연하죠
    SUV에 뭘 바라시는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