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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23 03:56 답글 신고
    미국이 기술력이 없다고 할수 없죠.

    다른 회사들이 손으로 돌려 시동걸던 1912년, 캐딜락에 전기 시동 모터를 처음 달았고 그전인 1908년에는 부품을 따로 제작할 필요가 없는 규격화도 달성했죠.(당시 차는 수제작이라 부품이 전부 제각각임)

    30년대에는 캐딜락에 V16 엔진도 탑재했고요 40년대에는 미국 머슬카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올즈모빌 슈퍼 88을 출시, 57년 캐딜락 엘도라도 브로엄은 롤스로이스보다 더 고급지고 가격도 비슷한 차량이었습니다.

    1939년에는 세계 최초로 대량 생산된 양산 토크 컨버터 자동 미션을 출시한 회사이기도 하고 이후 50년대에는 버스와 같은 상용차에도 엘리슨 자동 미션을 탑재하게 됩니다.

    페라리에 들어가는 MRC 댐퍼도 미국 델파이(과거 GM의 자회사)에서 개발했고 전기차 모터용 영구자석도 80년대 히타치와 공동 개발, 디젤 엔진도 과거에 만들었고 디젤-전기 기관차인 EMD도 자회사여서 한국에까지 팔기도 했죠.

    전쟁때는 전차도 만들고 비행기도 만들고 기관단총인 M3 구리스 건도 만들고 다 만들었어요.

    달에 간 월면차도 보잉과 공동 개발했죠.

    과거에는 가스 터빈에도 관심이 많아서 가스 터빈 버스와 자동차를 60년대 시험용으로 만들기도 하고 마찰력으로만 작동하는 CVT도 같은해에 만들고 올즈모빌 토로나도는 60년대 출시된 최초의 전륜구동차중 하나였죠.

    그리고 르망에서도 콜벳의 사기적인 연비로 다른 팀들이 불만을 토로할 정도이고 이번에도 페라리와 경쟁하다가 아쉽게 사고로 순위권 밖으로 떨어진거지만요. DOHC도 늦게 적용했다고 하실까봐 하는 이야기인데 이미 90년대부터 캐딜락 노스스타 엔진에 적용되었습니다. 63년 출시된 2세대 콜벳 스팅레이에는 기화기 대신 기계식 인젝터도 달렸고요.

    GM이 기술력이 없는게 아니에요. 경영진이 이상해서 그런거지. 벤츠와 도요타 동급이거나 그 이상의 기술력을 가진 회사입니다.
    답글 1
  • 레벨 훈련병 판사님비트주세요1 19.07.23 03:15 답글 신고
    이것저것 넣고 나면 1억이상. 한국프리미엄은 덤. 6000씨씨 3초대인거 감안하면 뭐... 어그로네요
  • 레벨 소위 1 cyke 19.07.23 03:16 답글 신고
    그래도 1억에 5억짜리 슈퍼카급 성능을 낸다는건 대단한거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진정하세요 19.07.23 03:25 답글 신고
    콜벳은 다루기기 상당히 까다롭다고 들었습니다. 어디선가..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23 03:49 답글 신고
    노씨? ㅋㅋ

    근데 모터트랜드의 전문 레이스카 드라이버도 같은 말을 해요. FR의 한계라고 할까

    그래서 MR로 갈아탄거죠.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23 03:56 답글 신고
    미국이 기술력이 없다고 할수 없죠.

    다른 회사들이 손으로 돌려 시동걸던 1912년, 캐딜락에 전기 시동 모터를 처음 달았고 그전인 1908년에는 부품을 따로 제작할 필요가 없는 규격화도 달성했죠.(당시 차는 수제작이라 부품이 전부 제각각임)

    30년대에는 캐딜락에 V16 엔진도 탑재했고요 40년대에는 미국 머슬카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올즈모빌 슈퍼 88을 출시, 57년 캐딜락 엘도라도 브로엄은 롤스로이스보다 더 고급지고 가격도 비슷한 차량이었습니다.

    1939년에는 세계 최초로 대량 생산된 양산 토크 컨버터 자동 미션을 출시한 회사이기도 하고 이후 50년대에는 버스와 같은 상용차에도 엘리슨 자동 미션을 탑재하게 됩니다.

    페라리에 들어가는 MRC 댐퍼도 미국 델파이(과거 GM의 자회사)에서 개발했고 전기차 모터용 영구자석도 80년대 히타치와 공동 개발, 디젤 엔진도 과거에 만들었고 디젤-전기 기관차인 EMD도 자회사여서 한국에까지 팔기도 했죠.

    전쟁때는 전차도 만들고 비행기도 만들고 기관단총인 M3 구리스 건도 만들고 다 만들었어요.

    달에 간 월면차도 보잉과 공동 개발했죠.

    과거에는 가스 터빈에도 관심이 많아서 가스 터빈 버스와 자동차를 60년대 시험용으로 만들기도 하고 마찰력으로만 작동하는 CVT도 같은해에 만들고 올즈모빌 토로나도는 60년대 출시된 최초의 전륜구동차중 하나였죠.

    그리고 르망에서도 콜벳의 사기적인 연비로 다른 팀들이 불만을 토로할 정도이고 이번에도 페라리와 경쟁하다가 아쉽게 사고로 순위권 밖으로 떨어진거지만요. DOHC도 늦게 적용했다고 하실까봐 하는 이야기인데 이미 90년대부터 캐딜락 노스스타 엔진에 적용되었습니다. 63년 출시된 2세대 콜벳 스팅레이에는 기화기 대신 기계식 인젝터도 달렸고요.

    GM이 기술력이 없는게 아니에요. 경영진이 이상해서 그런거지. 벤츠와 도요타 동급이거나 그 이상의 기술력을 가진 회사입니다.
  • 레벨 상사 2 김미카 19.07.23 18:24 답글 신고
    상식적으로 세계최대공업국인데 기술없다고 말하는게 말이안되죠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7.23 04:07 답글 신고
    근데 그 가격은 미국기준이죠.
  • 레벨 원사 3 트랙스타 19.07.23 07:22 답글 신고
    임팔라가 미국 가격보다 싸게 들여와서 팔았죠. 카마로가 미국 가격보다 싸게 팔고있죠.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9.07.23 04:43 답글 신고
    콜벳 좋은 차에요.
    타보신분은 알죠.
  • 레벨 대위 3 개꼰대틀딱노인 19.07.23 05:41 답글 신고
    헛소리들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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