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3 asgo123 02/20 21:43 답글 신고
    국내 테스트나오면 알겠죠.
  • 레벨 중사 2 세피아좋아 02/20 23:50 답글 신고
    국내는 거의 미국 것 배워서 하는데 아직까진 신뢰성이 미국보다 떨어집니다.
    유럽 NCAP 결과를 보는 것이 약간 다른 측면에서 볼 수 있는 데이터 입니다.
  • 레벨 병장 방탕한생활 02/20 21:43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추천10점날립니다.
  • 레벨 중위 1 XY웅 02/20 21:44 답글 신고
    중봅
  • 레벨 상사 3 도카다 02/20 21:46 답글 신고
    현대차가 무슨잘못인가?
    맘에 안들면 안사면 그만이지...
    그래서 난 안사지..ㅋㅋ
  • 레벨 일병 OURSUN 02/20 21:51 답글 신고
    철판 두께가 얇다고 쳐도 안전도에는 큰 영향을 안끼치는데 그거가지고 무식하게 까댄것 현까들의 실수..
  • 레벨 소장 불결한현대 02/21 16:48 답글 신고
    철판사이로 무언가가 뚫고 들어오면 그런소리 나옴?
  • 레벨 중령 1 실력 02/20 21:53 답글 신고
    보배활동 하면서 참 답답한것은 뭐냐면
    현실에서 만족하면서 타고다니는 사람이 있고 반대로 심한 고장으로 스트레스 받는
    사람도 많다는건 기본 상식 입니다
    그리고 티비에서 많이 보다시피 국민들 즉 우리는 수출용 내수용 차별을 어느 부분에서
    받고 있는지도 알고 있고 가격도 불만스러운 부분이 있다라고 말할 수 있는데

    여기서 의아한 점은 충돌 결과가 나왔고 공업을 조금이라도 아는 성인이라면 구조학이란건
    기본적으로 조금은 알텐데 점수가 높다는건 그만큼 구조적으로는 합격점이다
    여기서 우리가 외쳐야 할 부분이라면 내수용과 수출용의 에어백 차별을 욕해야 하는부분
    비판해야 할 부분을 비판 해야하는데 여기서는 설명이 안통한다 그리고 의견조율이란 있을 수 없다. 왜냐 이론적 토론은 없고 극단적인 몇몇 사람들때문에 토론의 본질이 흐려진다
    항상 보는 장면이 이론적인 댓글 토론은 거의 없고 인신공격뿐
  • 레벨 이등병 중고그만 02/20 22:15 답글 신고
    내수용과 수출용의 에어백 차별이라고 하지 마시고, 내수용과 미국 수출용의 에어백 차이라고 하셔야 맞는 말입니다.

    이는 미국은 3세대 에어백의 장착이 2003년 9월 판매분부터 의무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 차를 판매하려면 미국 법규에 맞는 차를 만들어야 합니다. 내수용 차를 미국으로 갖고 가서 운행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 법규는 미국보다는 유로 NCAP을 따릅니다. 이것이 세계적으로 훨씬 보편화되어 있으니까요. 즉, 유로 NCAP이 3세대 에어백 사용을 규정하면, 국내 NCAP도 곧 그렇게 바뀐다는 뜻입니다.

    국내에서 3세대 에어백 장착이 의무화되려면, 먼저 유로 NCAP이 바뀌고 그럼 곧 국내법도 바뀔 것입니다. 따라서, 3세대 에어백 미장착으로 국내 자동차 메이커를 비난할 이유는 없습니다. 수출을 하지 않는 다른 메이커는 3세대 에어백 달아 주나요?
  • 레벨 중령 1 실력 02/20 22:23 답글 신고
    저도 그부분 익히 잘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잣대를 전체메이커에 두고 말하자면 똑 같은거죠 ...저도 큰 불만없지만 아직 확실하게 해답을 주지 않은 부분 아연도금강판 , 에어백(안전장치)같은 부분은 계속 크게 이슈화 시키고 목소리 높혀서 교체,적용 시기를 앞당기는게 맞다고 봅니다

    좌우지간 이번 쏘나타 안전도결과는 합격이라는 소리죠
  • 레벨 상병 보배득수리 02/20 21:58 답글 신고
    현기차 신경끄고 현실에서 차를 파시게
    현실에서 차를 안팔고 보배에서 놀고 있으니
    현기 점유율만 달이 갈수록 계속 올라가고 있지 않은가

    쏘나타가 싫으면 10년전 엔진 달고 있는 토스카를 사시게
    쏘나타가 싫으면 co2 배출량이 K7 2700cc 보다 더 나오는 토스카 2.0 을 사시게
    쏘나타가 싫으면 co2 배출량이 K7 3500cc 보다 더 나오는 토스카 2.5 를 사시게

    그럼 되지 않겠는가?
  • 레벨 상병 보배득수리 02/20 22:05 답글 신고
    말하지 않았는가
    쏘나타가 싫으면 훨씬 고배기량인 K7 보다도 co2 배출량이 더 많은 토스카를 사시게

    세제 개편되도 그대가 선택한거니 만족하면서 토스카 타면 된다네
  • 레벨 일병 OURSUN 02/20 22:06 답글 신고
    국내 테스트 해봐야 당연히 올G 나올꺼고 그러면 또 국내 테스트는 믿을수 없다고 나올께 뻔함..
  • 레벨 상병 보배득수리 02/20 22:06 답글 신고
    보배에서 누가 까던 안까던 까이던 안까이던
    현실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다네

    보배에서 10년 내내 현기 까봤자
    현기 점유율은 달이 갈수록 계속 증가하고
    보배에서 10년 내내 대우 칭찬해봤자
    대우 점유율은 10 년 내내 끝없이 하락하고 있다네

    쓸데 없는 걱정 말고 토스카를 사시게
  • 레벨 상병 보배득수리 02/20 22:22 답글 신고
    사실을 말하는 것이 빠랑 무슨 상관인가?
    사실을 말하는 것이 알바랑 무슨 상관인가?
    사실을 말하는 것이 팀이랑 무슨 상관인가?

    한글을 만든 것이 세종대왕이라고 말하면 세종빠인가?
    전구를 발명한 것이 에디슨이라고 말하면 에디슨팀 알바인가?

    밑도 끝도 없는 쓸데없는 소리 그만하고
    그냥 토스카 사시게

    병장 사용감후
    갑자기 리플 다 지운 이유가 창피해서인가?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2/20 22:09 답글 신고
    흐음
  • 레벨 하사 1 음헤헤 02/20 22:19 답글 신고
    IIHS 에서 올그린 받았던 캠리, 어코드도 ANCAP 에서 별4개죠.
    오프셋충돌 올그린 이었던 아반떼도 ANCAP 에서 별3개...

    ANCAP, EURONCAP, 등을 한번 기다려 보죠.. ^^
  • 레벨 하사 2호봉 유세이꿈 02/20 23:41 답글 신고
    아반테가 오프셋 실험 했었나요? 제가 알기로는 안할걸로 아는데...
  • 레벨 원사 2 82브리샤 02/20 22:23 답글 신고
    러버소울//

    당신이 꽤나 합리적인 논리를 펼치고 있다고 생각하는 모냥인데...
    객관적으로 저건 기본 3세대 에어백에 측면/사이드에어백까지 들어간 사양이잖아...
    2세대 에어백에 측면/사이드에어백도 고급사양에나 달아야 하는 형국에,
    양놈들만 타는차가 별5개 나왔다고 지금 같이 현대차 찬양이라도 하자는 거야뭐야...

    내가 호구야?

    내가 말했자나...양놈은 입이고 멋도 모르는 국민은 주뎅이냐고...

    그냥 자극이나 하지마...아님 일부러 기름 붇는거야?
  • 레벨 상병 보배득수리 02/20 22:37 답글 신고
    현대기아 차들은 최하급 깡통모델부터 전모델 안전옵션 장착할 수 있다네.
    대우 차들은 최고급 트림으로 가야지만 안전옵션 장착할 수 있다네.

    쏘나타는 VDC 가 기본이라네
    쏘나타는 1960 만원짜리 최하급 모델에도 사이드커텐 에어백 장착할 수 있다네.

    토스카는 최하 2217 만원짜리를 사야 65만원을 추가로 또 내고 VDC 를 달 수 있다네.
    토스카는 최하 2878 만원짜리 2500cc 를 사야지만 커텐 에어백이 있다네.

    토스카 사시게.
  • 레벨 원사 2 82브리샤 02/20 22:41 답글 신고
    토스카 너나타~
  • 레벨 이등병 와랏차차 02/20 22:47 답글 신고
    아 거참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요샌 깡통도 사이드커튼에어백 선택가능하다니까~~이런 큐티를 델고 얘길 하자니 정말 답답하네.
  • 레벨 원사 2 82브리샤 02/20 22:48 답글 신고
    너보단 나아...
  • 레벨 병장 라마세스 02/20 22:57 답글 신고
    보배득수리님///// 님의 말 은근히 중독 있네요! ㅎ 토스카 사시게~ ㅋㅋㅋㅋ
  • 레벨 소장 불결한현대 02/21 16:53 답글 신고
    수출용차처럼 내수용 깡통에도 같은가격으로 값싸게 기본은로 달아 놓으라고 현다이야
    그래놓고 저따구 기사 쳐올려라
    아직도 자국민들이 개호구로 보이냐?
  • 레벨 상병 보배득수리 02/20 22:39 답글 신고
    리플 썼다 지웠다 그만하고
    토스카 사시게
  • 레벨 이등병 와랏차차 02/20 22:48 답글 신고
    똘끼가 다분하신데 말입니다. 저게 내수용이에요~미국생산용도 아니고요. 차이라면 어드밴스에어백의 차이인데 저정도 결과치는 어드밴스고 디파워드고 동일해요. 이 똘추님하.
  • 레벨 원사 3호봉 배13척 02/20 22:49 답글 신고
    난 보배지대빠 qt들이 참으로 이해 안되는게 하나 있소. ㅡ,.ㅡd
    아직도 지대빠qt들 중에 고장력 강판을 많이 써서 라프가 무겁다고 하는 qt 있소?ㅡ,.ㅡd
    차가 워낙에 무거워 고장력 강판을 늘릴 수 밖에 없었던 것을 ㅡ,.ㅡd
    역으로 착각하고 있으니. ㅡ,.ㅡd
    이런 qt들이 무작정 타사차들을 깐다는게 참 웃기다오. ㅡ,.ㅡd
    손으로 눌러서 안들어 가는 철판이면 오케이 하는 qt함이란. ㅡ,.ㅡd
    라프는 문짝이 두꺼워 사이드에어백이 필요없다는 드립을 치질 않나. ㅡ,.ㅡd
  • 레벨 원사 2 82브리샤 02/20 22:51 답글 신고
    배나타~
  • 레벨 훈련병 룩센부르크 02/20 22:51 답글 신고
    내수용으로 테스트하라~ 그런데 왜 현빠돌이라 그런지 알겠음. 입에 걸레들 물고계시네.
  • 레벨 대령 1 현빠까빠 02/20 22:58 답글 신고
    러버소울 = 악질현빠
  • 레벨 원사 3 ggss3355 02/20 23:20 답글 신고
    참 말귀 못알다 들으시네

    소나타 보다 백배 천배 더 나은 자동차 만들어도 현기차는 싫다잖아.

    그말이야 . 알다 듣간디?
  • 레벨 소위 2 쥐잡자 02/21 00:05 답글 신고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현까제조기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21 00:51 답글 신고
    본인생각만 올타하지말고 다른 사람 말도 좀 들으시오~~~~!!!!
  • 레벨 대위 3 초복확인 02/21 00:58 답글 신고
    독수리님도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21 01:04 답글 신고
    저는 전공이 이쪽입니다. 금형기술중 가장 진보된 기술이 폭발금형이고, 실제로 YF에 핫스탬핑이 들어간 부분은 많지 않습니다.
  • 레벨 병장 88Light 02/21 04:48 답글 신고
    안전은 일단 배제시켜 놓고,
    비용이 문젠데...사고 수리비가 높아질게 뻔함.
    [수리비 인상-> 보험료 인상]
    사고시 얼마나 안전한지는 몰라도 주머니돈 나가는건 씁쓸함.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02/21 06:33 답글 신고
    측면 상당히 좋아 보이네요~
  • 레벨 중사 1 Mookee 02/21 08:51 답글 신고
    진짜 러버소울 이인간은 뭐하는 인간인지 면상한번 보고싶네
  • 레벨 훈련병 테리oops 02/25 22:46 답글 신고
    미국차 말고 한국차 가지고 한걸 보여달라고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