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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2 RC잔차 02/20 23:44 답글 신고
  • 레벨 중장 옥메와까™ 02/20 23:46 답글 신고
    각그렌져~ 8만1천원!!!
  • 레벨 소령 1 으흠 02/20 23:50 답글 신고
    8만1천원 ? 800만원 ?
  • 레벨 대령 3 쥐명박 02/20 23:53 답글 신고
    저 쏘나타는 tv광고를 안했다던데 사실인가요?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0 23:54 답글 신고
    광고 했습니다.
    '그랜저의 명성! 그 설계, 그 메카니즘 그대로..'라는 멘트로 방송 되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쥐명박 02/21 00:02 답글 신고
    신문광고는 많이봤지만 티비광고영상은 본기억도 없고..도무지 찾을수도 없어서요...쏘나타이전에 스텔라나 포니는 티비광고 지금도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던디.....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1 00:21 답글 신고
    저는 당시 그 광고 방송을 직접 보고 들었었답니다.
    인터넷에 영상이 있는지 까지는 모르겠지만, 누군가 촬영해 놓은게 있다면...
  • 레벨 원사 3 SM525팜 02/21 03:24 답글 신고
    기억도 안나는 광고네요...^^
  • 레벨 상사 3 도카다 02/20 23:54 답글 신고
    제 뻘글에 대응하는 글을 올리셧네요...ㅋㅋ
    제글은 뻘글로 유명한데... 그냥 웃어 넘기시지... 고생하셧습니다...ㅎㅎㅎ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0 23:55 답글 신고
    대응은요 무슨..

    제가 원래 올드카를 좋아해서 이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글쓸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쥐명박 02/21 00:05 답글 신고
    저 어렸을적 저희형이 자주 다니던 한의원이 있었습니다.. 제 기억으론 그당시 거기 원장님이 쏘나타y2 은색타셨었는데요...그당시엔 너무 어려서 잘 몰랐지만..나중에 좀 커서 듣고보니...그때당시 쏘나타를 탈정도면..지금으로 치면 최하 제네시스를 타는것과 같다고 하더라고요.사실인지요?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1 00:24 답글 신고
    사실입니다.
    80년대 중후반 당시 그랜저와 로얄살롱은 고급 중에서도 최고급차 대접을 받았었고, 쏘나타와 로얄 프린스, 콩코드가 바로 그 아래급이었습니다.
    이 차들은 당시로서는 아무나 탈 수 없었던 부의 상징이었습니다.

    제가 서울사람이 아니라 직접 본 것은 아니지만, 저 쏘나타가 요즘에는 수입차 일색인 강남에서도 당시에는 먹어줬다고 하더군요.
  • 레벨 병장 슈퍼라프디 02/21 00:13 답글 신고
    초등학교시절 드림카였다는~+ㅁ+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21 00:25 답글 신고
    쏘1이전에 쏘나타가 있었는데 그건 데보네어가 맞는데, 가격 때문에 쏘1부터 랜서 플래폼으로 갈아탔죠. ㅋ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1 00:28 답글 신고
    허허 참...

    저 Y2쏘나타 이전의 쏘나타는 Y1으로서 코티나4/5의 언더바디를 사용한 스텔라가 베이스입니다.
    Y2는 데보네어 플랫폼이 매우 정확히 맞습니다.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21 00:44 답글 신고
    다시 찾아보고 오시길~~~ 랜서 후기형 보면 소2와 완전 판박입니다. 저두 외국나가서 황당했었음..... ㅋㅋㅋㅋ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1 00:52 답글 신고
    이거 참...

    랜서 7기형이 쏘2와 조금 닮은 것은 사실이지만, 닮았다고해서 무조건 플랫폼이 같은 것이 아니랍니다.
    대체 무슨 근거로 그리 우기시는지? 모양이 조금 닮은 것 만으로 동일 플랫폼이라고하면 세상에 플랫폼 공유차가 천지입니다.

    Y1은 코티나4/5의 언더바디를 사용한 스텔라의 고급형이고, Y2는 데보네어(그랜저)의 언더바디에 독자차체를 씌운 것이고, 쏘2는 디아망테/시그마(이 언더바디로 뉴 그랜저 및 데보네어 3기가 나옴.) 언더바디에 독자차체를 씌운 것이고, EF부터는 현대 독자개발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나름 내공이 있는 저도 확실하지 않은 것은 장담하지 않는데, 님은 전혀 근거없는 주장을 어찌그리 자신있게 장담할 수가 있는지요?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21 00:57 답글 신고
    이분 참 고집세네..... 그당시에 직접가서 보고 온 사람말도 못 믿다니....ㅎ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21 00:59 답글 신고
    그리고, 뉴 그랜저도 현대가 독자차체를 씌운 것이 아니라 미쓰비시가 개발한 겁니다. 아이구 답답해~~~~!!!!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1 01:04 답글 신고
    허허 참...

    여보세요. 보배독수리님!
    누가 할소릴 지금 하시는지?

    님이 뭘 직접 봤는데요? 님이 현대나 미쓰비씨 개발현장에 가보았습니까?
    랜서 7기형의 사진은 인터넷에도 충분히 나옵니다. 닮았다고 해서 같은 베이스가 아니에요.

    그리고, 뉴 그랜저는 디아망테/시그마 언더바디를 가지고 데보네어 3기 및 뉴 그랜저를 개발하면서 미쓰비시 측과 현대의 디자인안이 경합하게 되는데, 결국 일본에서 보다 한국에서 판매가 잘되니 현대 측 디자인 안이 채택되어, 우리가 알고 있는 뉴그랜저의 디자인이 결정된거고, 때문에 이 뉴 그랜저는 한국 최초로 디자인을 수출한 차가 됩니다.

    어쩌면 저렇게 근거 없는 주장을 큰소리 뻥뻥치며 우길 수 있는지 원...
  • 레벨 상사 1 빨리해서생긴일 02/21 00:25 답글 신고
    참고로 엘란트라도 같은 하체를 사용했음 엘란트라 뒷 드럼 브레이크를 디스크로 개조할때 각그랜저껄 그대로 올리면 됨~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1 00:40 답글 신고
    엘란트라의 언더바디가 데보네어라고요?
    엘란트라의 언더바디가 정확히 무엇인지까지는 모르고 있었으나 랜서라고 예상했었습니다만..
  • 레벨 소위 1 현대개새끼 02/21 00:35 답글 신고
    그래도 저때는 현대차 탈만했었는데..점점 쓰레기가 되가는..
  • 레벨 하사 1 라덱꾸 02/21 01:22 답글 신고
    위에 보배 독수리님 무식해서 말이 안나오네...

    쏘1 이전의 Y1 소나타는 스텔라 베이스의 2000cc 였고
    스텔라의 언더바디는 코티나에서 따온것 맞습니다.
    자료좀 잘 찾아보시길...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21 01:32 답글 신고
    그랜저부터 엘란트라까지 같은 차체를 사용했었다고 얘기하는데 이게 말이나 되는 얘긴가요????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1 01:43 답글 신고
    엘란트라는 빨리해서님 주장이고 저는 그런 말을 한적이 없습니다.

    각그랜저와 Y2쏘나타는 데보네어 2세대, 데보네어 3기와 뉴 그랜저와 쏘나타2는 디아망테/시그마의 언더바디를 사용한다는 말입니다.

    아무래도 안되겠네요.

    역대 랜서 사진을 모두 올려드릴테니, 님이 쏘나타2의 베이스라고 주장하는 랜서가 어떤 것인지 지목해 주세요.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21 01:50 답글 신고
    그럼 정리를 할 시간이네요. 뉴그랜저하고 소나타2는 미쓰비시의 어떤 차에서 나온 건가요? 오리지날 쏘나타는 스텔라에서 나왔다고 하니....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1 04:18 답글 신고
    ㅡ,.ㅡ

    뉴 그랜저와 데보네어 3기는 미쓰비시 디아망테/시그마의 언더바디로 만들었다고요.
    디아망테와 시그마는 같은 플랫폼에 디자인만 살짝 다른 형제차인데, 이는 닛산 세드릭/글로리아와 같은 경우입니다.
  • 레벨 중사 3호봉 김정일첨봐 02/21 01:52 답글 신고
    엘란트라는 미쯔비시 미라지 언더보디 사용하지 않나요?
    이데아님 말 다 맞아요 갤란트 시그마 언더보디로 각그랜저 뉴그랜저 소1 소2 마지막으로 에쿠스까지 우려먹습니다...
    개선은 조금씩 하긴 했지만
    뭐 76년부터 2004년까지 생산된 GM V 플랫폼도 있지만...
    이 GM V 플랫폼 차량이 바로 대우 프린스입니다.
    GM에선 오펠 오메가 등등으로 2004년까지인가 썼습니다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21 01:57 답글 신고
    음~~ 그럼 중형, 준대형, 대형까지 한 플랫폼이란 얘기군요. 현기의 우려먹기는 상상 초월이네요. 그 정도 일 줄은 몰랐네요. 그 당시에 그랜저나 에쿠스는 가격을 엄청 올려받았는데, 결국 쏘나타를 그 값 주고 산 소비자들은 바보란 얘기군요.
  • 레벨 대위 2 이데아 02/21 04:33 답글 신고
    쩝~
    일단 공감에는 감사합니다.

    미라지/랜서/콜트는 수출지역에 따라 이름이 다른 것일 뿐 같은 차라는 것은 아실테고요.(엘란트라/란트라/아반떼의 경우처럼) 엘란트라의 언더바디가 미라지/랜서의 것이라는 것은 제 예상대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아망테와 시그마가 갤랑의 언더바디를 확장한 것은 맞지만 같은 차는 아닙니다.
    디아망테/시그마는 위에도 말했다시피 1990년 처음 데뷔한 차량입니다.

    때문에 86년 데뷔한 데보네어 2세대는 해당 시대의 갤랑이 기본일 수는 있어도, 3세대는 엄밀히 말해서 갤랑도 세대가 바뀌었고 디아망테/시그마도 새로 데뷔합니다.
    이 디아망테/시그마의 언더바디가 데보네어 3기와 뉴 그랜저에 사용됩니다.
    프라우디아/에쿠스의 언더바디도 그것이 기본인지는 의문이지만, 같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오메가 말씀하셨는데, 오메가는 86년 데뷔한 레코드의 풀 체인지 모델입니다. 이것이 또 96년에 또다시 풀 모델 체인지 되어 오메가 B형이 나옵니다. 이것이 2000년대까지 사용됩니다.

    프린스를 비롯한 로얄 시리즈의 원형인 레코드 E형은 1978년 데뷔해서 1986년에 단종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90년대 뉴 프린스/수퍼살롱/브로엄까지 계속 사용했지요.

    그 전모델인 레코드 D형은 1972년에 데뷔해서 1978년에 단종했습니다.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02/21 06:24 답글 신고
    각글?>~??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2/21 10:40 답글 신고
    흐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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