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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건제이 19.08.19 19:00 답글 신고
    G70 타는 사람들한테 너무 수준 높은 질문이네요
  • 레벨 상사 3 7갑산타쿠미 19.08.19 19:07 답글 신고
    오나들이 아니면 누구한테 물어보나요 ㅜ
  • 레벨 대장 FOCUS 19.08.19 19:08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상사 3 7갑산타쿠미 19.08.19 19:11 답글 신고
    네??? 연비를 잡으려고 스트로크 길이를 줄이고 압축비를 내렸다고요? 반대로 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잘 이해가 안가네요 ㅜㅜ
  • 레벨 소령 2 드림보배드림 19.08.19 19:22 답글 신고
    내구성 위주 셋팅이겠죠
  • 레벨 중위 3 오늘도서행중 19.08.19 19:25 답글 신고
    2.0t 모델이 아니라 3.0t 모델들이랑 비교해야지요~

    잘은 몰라도 스트록 짧아야 고속에서 출력 잘나오니 스포츠성 모델은 짧게 가는게 맞고, 압축비는 기술력의 문제건 단가의 문제건 간에 컨로드 헤드 등등 강화 하려면 단가 많이들고, 열많이 나니 낮춘거죠머~
    낮추어도 3.3 배기량이라 출력도 타사 경쟁모델 만큼 뽑고 터보렉도 줄이고 ~
  • 레벨 대위 3 시차 19.08.19 19:29 답글 신고
    차값이 더오르지않을까요 그럼 경쟁력이 *.*;;
  • 레벨 하사 3 야끼도리보이 19.08.19 19:55 답글 신고
    1년 넘게 탓지만 . . 무슨말인지? 어렵네요. 그냥 차는 괜찬은거 같아요.
  • 레벨 원사 1 천초 19.08.19 21:31 답글 신고
    꼭 이런걸알아야 3.3t를살수있는건가
    g70뿐만아니라 걍 독일차 타는사람
    아니 포르쉐 페라리 오너 아무나 붙잡고 물어봐도 이런거 모르는사람이 99%일거같은데
  • 레벨 중사 2 오늘밤은나가리 19.08.21 11:17 답글 신고
    압축비 10:1이면 아주 고압축은 아니지만 여력이 높은 엔진은 아닙니다.
    빠르쉐처럼 11:1까지는 아니더라도 압축비가 높을 수록 튜닝이 어려운건 사실이고..
    (꽤 오래전 차량들은 8.5:1 이렇게들 많이 나왔죠)

    출력만을 위한다면 부스트 나 터빈크기등을 늘려 충분히 높일 수 있을텐데,
    그렇게 되면 내구성, 연비, 환경규제, 터보랙등 대응이 쉽지 않죠.

    또한 요즘차들의 셋팅이 압축비를 높이고, 소형터빈을 걸면서 출력 대응 및 환경규제
    그리고 저속(실용영역)에서 풍부한 토크를 추구하며 터보랙을 줄이고 저배기량에 NA느낌이 대세입니다.


    회전수 제한을 내구성위주로 셋팅하고 연료분사량을 높이는 것이 안전한 셋팅이자 위에 말씀드린걸 충족시킬 수 있죠.

    결국은 내구성 + 환경규제 입니다.

    출력을 높일수록 실용구간에 굼뜨며, 이걸 잡으면서 안정적으로 높은 출력을 내며, 환경규제, 내구성대응하게 만드는것이 그것이 기술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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