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 하브만 타봐서 일본 하브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현기하브 단점이 상당합니다.
1. 하브가 조용하다구요? 아니요. 가솔린이 더 조용합니다.
막히는 시내주행시 가다서다하면 금방 배터리 엥꼬나서 충전 계속해대기 시작하는데 엄청 시끄럽습니다. 디젤보다 더 시끄러워요. 시동걸고 지하주차장 이동 조금할때나 조용하지 그것도 30 40키로 넘으면 바로 시동걸려버려서 의미없습니다.
2. 하브가 연비가 좋다구요? 어느정도는 맞는 말입니다.
근데 그건 베스트글처럼 100키로 언저리 정속 주행할때나 그렇지
110 120 넘어가면 연비 쭉쭉 떨어집니다.
더군다나 고속에서 연비는 어느정도 다 좋아요. 연비차 그렇게 크지도 않아요.
3. 시간이 지날수록 배터리 성능은 저하될수 밖에 없는데 배터리 성능저하로 보증수리나 교체는 불가능합니다.
4. 차량 카페보면 뭐 하브 스포츠모드두면 잘나간다하는데.. 개소리입니다. 모터 파워로 좀 나간다 싶으면 배터리가 그리 오래 버티질 못해요ㅋㅋㅋㅋ 한 5분도 못버티죠. 엔진 흐름도 보면 엔진에서 모터 충전하랴 달리랴 난리가 납니다.ㅋㅋㅋㅋ
5. 하브 비싼차다?
아닙니다. 저 살때 기준으로는 하브가 가솔린차량보다 할인도 크고 취등록세 혜택도 있어서 더 쌌어요. 가솔린보다 감가도 더 심합니다
6. 하브 모터 관련 수리도 짜증납니다.
일반 블루핸즈나 오토큐에서 안되고 사업소 가야되요.
그리고 ecu업뎃은 뭘 그리 자주하는지.. 할때마다 엔진변속 부분 건드려서 주행질감 달라짐.
결론은 하브는 사는거아닙니다. 주행질감도 별로예요. 가속이 쭈욱되는게 아니라 뭐랄까.. 인위적이랄까? 약간 계단식 가속같아요. 표현이 어렵네요. 암튼 별로예요.
현기 하브4년 소유 했던 기억이나서 적어봅니다.
국게인들 밑도 끝도 없이 현대하브 추천하던데
막상 모터출력, 배터리 용량.
10년 무제한 배터리 보증 등.
독3으로 아니 갈 이유가 없었음.
국게인들 밑도 끝도 없이 현대하브 추천하던데
막상 모터출력, 배터리 용량.
10년 무제한 배터리 보증 등.
독3으로 아니 갈 이유가 없었음.
일본은 직병렬이라 그냥 하브여도 모터힘이 쎈데
현대는 걍 병렬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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